•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더모터스타
 
 
 
카페 게시글
자동차 이야기 게시판 기아 K9 3.3 ... 운용 일지 ...
비씨 추천 3 조회 907 15.07.02 10:36 댓글 21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5.07.02 12:07

    첫댓글 다른건 몰라도 기어노브는 제발 바꿨으면 했는데..물론 디자인 하기가 쉽지 않겠지만서도..조금 아쉽습니다..ㅠㅠ
    노브만 찍어놓으면 어느회사 차인지 혼동;;;ㅠㅠ
    K9도 강성저하가 느껴질 정도라니 의외네요..

    예전에 조이라이드 사이트에서 K9의 승차감을 엄청나게 좋다고 말하는 것을 보고
    체어맨과 비슷한 느낌인가보다 했는데..
    또 다른가 봅니다 차를 마치 같이 타본 듯한 시승기 정말 감사합니다(꾸벅)

  • 작성자 15.07.02 12:19

    이전 차량들보다야 강성이 좋겠지요.... 하지만, 요즘 추세에 따른다면 좀더 강한 걸 기대하니까요. 차기 에쿠스 부터 차대가 완전히 달라지니 기대를 해보게 됩니다.

  • 작성자 15.07.04 08:47

    오늘 송파에서 파주 출판단지 s oil 주유소가 있는 휴게소 - ( 강변북로 위주 돌아올때 올림픽대로 일부 )- 까지 왕복 달리기 (1인 승차) 하고 왔습니다. 잘 달려주네요. 승차감 ? 셋팅 ? 개인적인 기준에는 만족스럽습니다.

  • 작성자 16.02.23 11:52

    현재 만킬로가 넘게 뛴 상태에서 다시 한번 강성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제가 휠베이스가 긴 차에 익숙하지 않아서 그렇게 느낀점도 없지않아 있을 거란 생각(느낌)도 어느 정도 들고 있습니다. 카이엔터보 를 8년이상 신차로 운용 중 렌터로 신형 S500 를 며칠 타본 지인 얘기로는 저속에서는 조수석 승차감이 나름 S 같다 라고 하기는 합니다. 고속에서는 많이 차이가 확 나겠지만요.

  • 15.07.02 13:28

    회사 임원 차량도 K9이 있는데, 출시 되자마자 구입을 해서 그런지 잔고장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지금은 어느 정도 자리 잡혀서 그런지 그런 잔고장은 없는 듯 하네요^^
    저 역시 기어노브는 영 어색해요,, 저는 전자식 기어는 별로,, 클래식한 게 좋습니다 ㅎ

  • 작성자 15.07.04 08:47

    예. 전자식파킹브레이크 경고등 에 대해 스위치를 오늘 갈기위해 방문했는데 일부 부품을 뜯어내야 한다고 하여 다시한번 스캔 했는데 이번에는 정상이라고 나온답니다. 해서 일단은 그냥 주행해보기로 했습니다. // 제 이전 차량은 아니었지만 저는 비엠의 전자식 기어봉은 많이 좋아하는데요. 손에 짝 달라붙거든요. 기아제 전자봉은 비슷한 느낌 인데 본격적으로 쥐면 주변에 걸리적거리는 뭔가가 있는게 현재로써는 개인적으로 느끼는 문제입니다. 적응후에는 좀 다르게 느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 15.07.02 13:53

    핸드폰으로 보고 네번째 사진 조수석 안전벨트가 경주용차 안전벨트인줄 알았습니다^^;;
    사장님 자리에 카시트 두개도 인상적이네요. 운용일지 잘 보았습니다!

  • 작성자 15.07.02 17:14

    페라리 백팩;;; ㅎㅎㅎ

  • 15.07.02 14:49

    잘 봤습니다... 비머에서 넘어오셨으니 아무래도 차체 강성 차이가 화악 느껴지시겠네요... 차체도 커졌을 거구요.. 저도 수동모드로 주로 운전하는데 브레이크 대신 쉬프트 다운을 자주 사용합니다... 겨울에 빙판길에서야 말할 것도 없구요... 주워 들은 얘긴데 비머 순정 오디오는 정말 안습이라고 하던데요... 백미러 사이즈도 그렇구요..ㅎ

  • 작성자 15.07.02 17:15

    예 대신 적당히 무른 차대는 시내 구간에서 편안함을 주기도 합니다 ㅎㅎㅎ;.

  • 15.07.02 15:23

    역시 내 차로 타면서 느끼는 그 디테일함은 시승기 등에서는 느낄 수 없는 부분이죠. 물론 개인차가 있긴 하겠지만 이런 정보들 아주 좋습니다. ^^ 센타페시아, 기어박스 등은 디자인 변화가 꼭 있어야 할 것으로 보이고요. 스포츠카 아닌 이상 브레이크 1P라도 상관없습니다. 가끔 세단에 4P 8P 달아야 하는 거 아니냐고 말하는 분들 계시는데, 전~~~~~혀 그럴 필요 없다는 거. 암튼 앞으로도 타면서 느끼신 부분들 지금처럼 올려주세요. 고맙습니다. 이 내용은 더 많은 분들 보시라고 홈공지에 올려놓겠습니다.

  • 작성자 15.07.20 18:00

    ^_________^ ㅋ ;;;;;

  • 15.07.02 21:26

    솔직히 K9은 시승하지 못했는데 욕심(!) 나네요 실생활 시승기 좋습니다 ^^
    그런데 일반 시승기 기회만 주신다면 잘 써 드릴 수 있는데 말입니다 ㅋㅋㅋ

  • 작성자 15.07.02 21:34

    현대 기아차는 시승센터 잘 되어있습니다. 저도 k9는 2번 시승 했었고요. 구형 제네시스 3번. 신형 1번. 에쿠스는 신청 후 2번이나 일정이 어긋나 못 타봤습니다만 제 일정만 맞았으면 두번 다 타볼 수도 있었지요... ㅎㅎ / 영업맨 에 따라서는 시간을 좀더 길게 주기도 하더라구요. 물론 뒤 일정이 적을 때가 잘 맞으면요

  • 15.07.02 21:46

    뒷자석에 앉아보고 싶네요. 혹시 출퇴근 하실때 뒷자리 앉아서 하시는지요?ㅎㅎㅎㅎ^^

  • 작성자 15.07.02 23:01

    당연히 아니지요. 일부러 대리기사 부를 일을 만들어야 하나도 싶습니다 ㅎㅎㅎ

  • 15.07.03 08:11

    순간 뒷자리 카시트 등에 K9이라고 적힌 카시트를 파는줄 알았네요. 늘 안전운전하시구요.

    참. 카시트 벨트 얘기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궁금하네요. 유럽식 미국식 이거 말이에요...

  • 작성자 15.07.04 08:45

    좌석크기(결국 카시트 크기도)가 미국식이 더 큽니다. 유럽식은 좁아요..... 따라서 국내수입된 유럽메이커 차들은 대게 일반적인(미국식 규격) 카시트가 좌석이 좁아 잘 안 맞습니다. 거꾸로 아마 유럽식 카시트를 미국규격 좌석에 장착하면 덜렁거릴 가능성이 많지요.

  • 15.07.03 21:07

    @비씨(임기현) 아. 그렇군요. 그동안 잘 모르고 살았네요 :)

  • 15.07.07 08:43

    잘 보았습니다.
    실내 인테리어가 많이 발전 하였군요.

  • 작성자 15.07.07 09:20

    제가 대형급 차량이 처음이라서 정확한? 평가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만, 몇몇 개선할 부위가 있긴 하지만 나름대로 훌륭(^;;) 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