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아님 안녕하세요..^^ 조리사쉼터 시샵인 조리명인입니다.
진아님의 고민은 많은분들이 공감하는 부분일듯합니다.
졸업 후 어떤분야에서 어찌 일해야하며 어떤직업고 취업은 잘 되는지.. 이런부분들이겠지요..
외식관련업종으로는 조리.식품관리.식품위생.호텔경영.호텔운영..부분을 가지며 무수한 세분화가 되어있습니다.
조리사.영양사.식품관리사.유통관리사.홀파트(지배인) 등등 많은 제원이 있겠져..
제 얘기보단 현실적인 얘길 먼저 해야겠네요..
현제 조리파트는 매년 2만명의 조리관련취업자들이 생겨납니다.(대학졸업자 및 일반취업자 포함)
허나 그들이 정작 찾고자하는 특급호텔이나 유명기업에 입사는 1%가 되질 않습니다.
다들 단체급식소 및 일반매장으로 유입되져.. 그리고 남은 인원과 포기하는 인원들은 다른 업종으로 전업을 하는 실정이구요..
(자신이 하고자하는 의지만 있다면 꼭 이루겠져..) 비관적으로 생각하란거 아니예요..^^;;
이부분의 문의를 많이 받아 게시판에도 여러번 올려져 있을듯합니다. 참고는 하시길..
외식업계는 현제 조리사.영양사.푸드스타일리스트.슈퍼바이져.메뉴바이져.푸드일러스트.데코레이터.조리강사.카빙..등의 많은 직업군이 있습니다. 하는일도 작은 차이점이 있구요..
졸업을 앞두고 계시고 아직 어찌할지 모르겠단 생각이 든다면..
먼저 자신이 어떤파트를 선택하여 어떤 직업을 가질것인지들 생각하시구요.. 그기에 맞게끔 준비를 한걸음씩 하시면 되구요..
너무 성급하게 생각은 마세요.. 본인뿐 아니라 현제 같은위치의 같은 공유고민이니 말이져..
자격증준비와 더불어 현장 실습도 중요한걸 잊지 마세요..
학교에서 배웠던 이론적인 부분과 생각들은 일반매장에선 차이점이 많으니깐요..
그리고 동종업계의 분들과는 많은 친분을 쌓으세요..^^
카페나 동호회모임들이 많으니 알아보시면 쉽게 접하실수 있을듯합니다..^^
다른 문의점이 있으시면 또 연락주세요..^^ㅋ 즐거운 하루 되시구요..^^
조리사쉼터 조리명인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