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4번째로 큰 바단지린 사막투어, 바단호 오아시스, 짚차드라이브 사막체험 트레킹 (난주 실크로드 2탄)
https://youtu.be/DP2lTpw_7kk?si=258ozPYF-e1bKgx1
바단지린사막
무의 지역 호텔에서 아침식사를 하고 6.7.8(6시기상, 7시아침, 8시출발) 우리는 어제 타고 온 버스로 3시간정도 걸린다는 바단지린으로 출발합니다.
몽골인들의 자치구, 몽골은 독립국인 외몽골(몽골공화국)과 중국의 한 자치주인 내몽골로 나뉘는 분단국입니다.
바단지린(巴丹吉林) 사막은 세계에서 네 번째로 큰 내몽고자치구 아라산유 북부에 위치해 있습니다.
면적은 4만 4,300㎢로 남한 면적의 절반 크기에 해당하며. 중국판 내셔널 지오그래픽격인 ‘중국국가 지리서’가 선정한 중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막으로 선정된 곳이라고 합니다.
바단지린사막이 점점 가까워지며 검은 바위산과 끝없이 펼쳐진 사막 풍경이 우리 앞에 펼쳐졌습니다.
바단지린 출입통제소에 도착한 후, 4명씩 조를 나눠 지프차에 탑승하여 바단지린 사막안으로 들어가기 위해 30여분 가량 걸리는 삭막한 길을 달리기 시작했습니다.
지프차가 향하는 길은 바로 길 없는 길이었습니다.
앞서 간 차의 바퀴 자국을 따라 가기도 하지만 새로운 길을 내기도 하며 사막을 탐험하는 특별한 경험이었습니다.
이 사막은 비단결처럼 부드러운 모래와 약 100여개의 다양한 크기의 오아시스와 바람에 따라 끊임없이 움직이는 모래 언덕의 굴곡과 음영이 빚어내는 비경으로 유명하지만, 인접한 몽골의 고비사막과 함께 우리나라로 날아드는 황사의 진원지이기도 합니다.
바단지린 사막은 높이 200~300m의 거대한 모래산과 그 주변을 20~50m 높이의 사구들이 감싸고 있으며,사막의 모래는 언덕전체가 움직이는데, 움직이는 모래언덕은 전체 사막의 83%를 차지하고,바람을 따라 모래가 움직이며 소리를 낸다고 합니다.
바단지린 사막은 큰 사막으로 알려져 있으며, 우리는 바단지린 사막 에서 낙타와 양이 호수에서 물을 마시는 모습을 볼 수 있는 바단호 오아시스에 도착했습니다.
지프차에 익숙해잔 무렵, 칭기즈칸 동상이 웅장하게 서있는 바단호 호수 주변에는 작은 마을이 있으며, 현대식 건물들도 우리 눈에 띄었습니다.
이러한 건물들은 여행자들을 위한 호텔로 사용되고 있는듯 보였습니다.
바람불면 노래하는 바단지린사막
모래에 발이 푹푹 빠지고 한발짝 걷고 두발짝 뒤걸음질하는모습도 보였습니다.
호수가에 소금이 하얀꽃으로 피어 있습니다
원래 바다였던 곳이나 염호였던 곳에서 사막이 형성되면 소금 사막이 만들어진다고하니 놀라지 않을 수 없습니다.
사막 능선으로 오르른 길을 개척하듯 걸어 봅니다. 게다가 간간히 불어주는시원한 바람과 미세먼지가 없어 더욱 좋았습니다.
어제 불어닥쳤던 모래바람을 볼 때는 걱정이 많았으나 다행히 오늘은 사막을 오르기엔 가장 최적의 날씨이니 정말 '신'이 도와주신것 같아요. 라고 한미디 했습니다.
바단지린사막 지역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경관과 호수가 소금이 하얐게 피어 있어 잘 보전된 곳입니다.
회원들은 맨발 걷기를 체험하면서 건강 증진과 여행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산들투어 노래하고 흥을 돋구어 봅니다.
훗날 이 영상이 추억이 되어 줄것입니다.
1시간정도 사막 체험을 마치고 바단호 식당으로 이동 합니다.
음식은 사막이라는 생각을 하며, 걱정 했으나 가는곳 마다 회원들의 입맛에 맛다며 즐거워했습니다
식당 주변 나무에 계속해서 조금씩 물을 주는 시설은 생명과 자원을 아끼는 의미있는 노력으로 다가왔습니다.
우리의 바단지린사막 모험은 시작부터 끝까지 놀라운 경험이었고, 바단지린사막의 아름다움과 독특함을 즐기며 새로운 기억을 만들었습니다.
사진전문 출사로 다시오고 싶은 곳입니다.
이곳에서 4시간 정도 짚차를 타고 가서 2박3일 정도 일정으로 출사팀으로 다시 와도 된다고 가이드가 한마디 했습니다.
돌아오는길에 전망좋은 곳에서 인생샷 하나씩 남겨 주는 시간도 있었습니다.
바단지린사막 1일 체험에 만족하고 이번 여행에 하이라이트인 칠채산으로 이동하면서 바단지린 사막 출입구를 벗어납니다.
끝없이 펼쳐진 황량한 사막위로 낙타 무리를 보고 오늘 일정을 마무리합니다.
산들투어 실크로드 투어단 이였습니다
첫댓글 난주실크로드(2탄) 바단지린사막 240415
https://cafe.daum.net/9595kimmini0A0/Niop/489
깨끗한 저 모래언덕에 아름다운 세여인들은 누구 실까요?
호수 배경으로 율동하는 단체사진
넘넘 멋있어요~~
회장님의 걸작이겠지요ㅋ
그것이 보람이요 행복입니다
함께하는 포토존입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