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 인출, 사기: 암호 인기가 급증함에 따라 범죄자들은 비트코인 ATM을 표적으로 삼습니다.
https://www.cnbc.com/2021/11/09/bitcoin-atms-criminals-target-cryptocurrency-transactions.html
범죄자들은 마약 밀매, 자금 세탁 및 다양한 사기를 위해 편리하고 대부분 익명의 거래를 사용하여 전국의 비트코인 ATM에서 돈을 벌고 있다고 법 집행관들은 말합니다.
대부분 편의점에 있고 민간 기업이 소유한 이 기계를 통해 고객은 현금을 사용하여 비트코인 및 기타 암호화폐 를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 그런 다음 자금은 해당 고객의 암호화 지갑으로 전송됩니다.
그러나 그 편리함은 사기꾼들에게 쉬운 돈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법 집행 기관에 따르면 사기는 최근 몇 년 동안 미국에서 비트코인 ATM 설치가 급증하면서 더욱 만연해졌습니다. Coin ATM Radar에 따르면 2020년 1월의 4,212대에서 급증한 26,000대 이상의 기계가 오늘 서 있습니다. Walmart 및 Circle K와 같은 잘 알려진 회사에서 설치를 시작했습니다.
미국 내 비트코인 ATM의 수가 26,000개 이상으로 증가했습니다.
출처: CNBC
FBI는 지난 주에 암호화폐 ATM과 QR 코드를 사용하여 지불을 용이하게 하는 사기 수법에 대해 경고했습니다.
FBI는 공공 서비스 발표 에서 “FBI는 피해자들에게 실제 암호화폐 ATM과 디지털 QR 코드를 사용하여 지불 거래를 완료하도록 지시하는 사기꾼이 증가하는 것을 목격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암호화폐 ATM에서 QR 코드를 사용하여 원하는 수신자에게 직접 지불할 수 있습니다.
FBI에 따르면 이 특정 사기가 작동하는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런 다음 사기꾼은 피해자를 실제 암호화폐 ATM으로 안내하여 돈을 넣고 암호화폐를 구매하고 제공된 QR 코드를 사용하여 수신자 주소를 자동으로 채웁니다.”
한 주에서는 최근 기계에 대한 감독 부족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뉴저지주 조사위원회(New Jersey State Commission of Investigation)의 변호사인 Lisa Cialino는 ”사기, 사기가 있습니다. “가장 놀라운 것은 은행비밀법에 따라 그들이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전혀 알지 못하는 이 기계의 소유자와 운영자가 있다는 것입니다.”
Bitcoin ATM 운영자는 미국 재무부의 금융 범죄 집행 네트워크에 등록해야 합니다. 그러나 올해 초 발표된 뉴저지 위원회의 조사에 따르면 실제 규정은 많은 주와 유사한 느슨한 규정이었습니다.
위원회 보고서는 ”많은 기계가 사용자가 휴대폰 번호만 제공할 수 있도록 하여 최대 900달러 상당의 암호화폐 구매에 대해 거의 익명을 허용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일부는 식별 정보가 전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ATM이 광범위한 범죄 활동에 사용되고 있다고 CNBC에 말한 법 집행관들에게 놀라운 일입니다. 마약 밀매업자, 돈세탁업자, 무의식적으로 피해자가 암호화폐 지갑으로 돈을 보내도록 하려는 사람들이 이 기계를 사용했습니다. 2020년 DEA 보고서는 ATM이 ”불법 대량 화폐의 이동을 도울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뉴저지주 조사위원회(New Jersey State Commission of Investigation)의 변호사인 Lisa Cialino는 CNBC와 비트코인 ATM에서의 범죄 활동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출처: CNBC
Cialino는 CNBC에 범죄자들이 ATM을 쉽게 악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많은 기계가 거래를 하는 사람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지 않기 때문에 매우 간단한 것 같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뉴저지 위원회 보고서에 따르면 2015년에서 2020년 사이에 주에서 암호화폐 구매를 위해 7천만 달러 이상을 예치했습니다.
시카고에 기반을 둔 비트코인 ATM 운영업체인 DigitalMint의 Marc Grens 사장은 보고서의 발견이 회사가 일부 암호화폐 거래가 끝난 위치를 조사할 때 발견한 내용을 반영한다고 말했습니다.
“실사에 따르면 이러한 거래소는 미국에서 개인을 속여 미국 국경 밖으로 자금을 보내려는 사람들에게 훌륭한 피난처라고 믿게 만듭니다. 완전히 통제할 수 있다”고 말했다.
바로 이번 달에 펜실베니아 주 경찰은 사람들이 PayPal 계정에서 승인되지 않은 청구에 대한 문자 메시지를 받고 개인 정보를 요청한 다음 ATM에서 비트코인을 사서 누군가에게 보내라는 비트코인 사기에 대해 경고했습니다.
Chainalysis의 연구에 따르면 ATM에서 나가는 모든 불법 자금의 거의 75%가 도난당한 신용 카드 정보를 판매하는 다크 웹 사이트인 사기 상점에서 사용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사기를 근절하고 보편적인 규정 준수 표준을 수립하기 위해 DigitalMint는 최근 Cryptocurrency Compliance Cooperative를 출범했습니다.
Grens는 컨소시엄이 ”전통적인 금융 서비스, 블록체인 포렌식 회사, 은행 및 기타 비트코인 ATM 조직 에서 업계를 개선하기 위해 보편적으로 인정되는 표준 을 만들고자 하는 이 공간에서 같은 마음으로 모였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DigitalMint의 사장인 Marc Grens는 사기를 단속하고 보편적인 규정 준수 표준을 수립하기 위해 Cryptocurrency Compliance Cooperative를 시작했습니다.
출처: CNBC
“범죄가 있다. 그것은 결코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이것은 단지 새로운 매체일 뿐이고 일어나고 있으며, 우리는 그것이 일어나고 있다는 실제 데이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것을 막기 위해 함께 노력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그렌스는 기업들이 최대 900달러까지 전화번호만으로 거래를 허용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시카고에 기반을 둔 또 다른 주요 암호화폐 ATM 운영업체인 코인플립(CoinFlip)의 경영진은 900달러 기준이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회사는 이름과 전화번호만 있으면 최대 900달러까지 암호화폐 구매를 허용합니다. 더 많은 금액은 추가 식별이 필요합니다.
코인플립(CoinFlip)의 벤 와이스(Ben Weiss) CEO는 회사가 고객이 구매하는 암호화폐의 양에 따라 위험 기반 계층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모든 단일 레벨에서 KYC[고객 알기]의 추가 부분이 필요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또한 Weiss는 회사가 블록체인 분석 도구를 사용하여 사기를 감지한다고 말했습니다. 악의적인 활동과 관련된 암호화폐 지갑은 차단됩니다.
“비트코인이 어디로 가는지 보여주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비트코인이 어디에서 왔는지도 보여줍니다. 그것이 비트코인이 공개 원장이라는 점에서 멋진 점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Weiss는 900달러 미만의 거래에 대해 전화번호만 요구하면 더 많은 잠재 고객이 암호화폐를 구매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Weiss는 ”위험에 상응하는 AML [자금 세탁 방지] KYC 접근 방식을 취해야 하며 낮은 거래를 위해 사람들의 권리를 박탈하고 싶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이민 신분과 신분증 유무에 관계없이 모든 사람이 50달러, 100달러, 200달러의 비트코인을 구입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Weiss는 ”업계의 모든 사람, 특히 우리는 이것이 가능한 가장 깨끗한 업계인지 확인하기 위해 우리의 역할을 하기를 원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코인플립의 CEO인 벤 와이스와 코인플립의 사장인 크리스 데이릿은 자신들의 회사가 누구나 이름과 전화번호만 있으면 비트코인으로 최대 900달러까지 구매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CNBC
코인플립(CoinFlip)의 크리스 데이릿(Kris Dayrit) 사장은 고객 서비스 상담원은 고객이 거래를 강요당하는 것과 같은 위험 신호를 감지하도록 훈련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다른 비트코인 ATM 회사들은 사기 방지 조치를 진지하게 취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Bitstop의 공동 설립자이자 수석 전략가인 Doug Carrillo는 “모든 산업과 마찬가지로 나쁜 사과가 있습니다. ... 많은 ATM에서 신원 확인 없이 익명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는 ATM이 단순히 사기꾼이 분기하도록 허용했다고 말했습니다.
Carrillo는 ”수표 현금화 공간, 송금 공간, 주말에 사기를 치는 MSB(송금 서비스 업체)의 악당들이 사람들에게서 돈을 모으고 사라지는 것과 다르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Brandon Mintz는 애틀랜타에 본사를 둔 미국 최대 ATM 네트워크인 Bitcoin Depot의 CEO입니다. 회사는 매장에 키오스크를 설치하기 위해 Circle K와 파트너십을 발표했습니다.
Mintz는 비교적 새로운 산업이 느슨한 표준에 대한 문을 열어 놓았다고 말했습니다.
민츠는 ”규제는 어느 정도 좋다”고 말했다. “혁신을 막는 규제는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우리의 표준에 근접하지도 않은 다른 회사들이 있고 그들은 현재 레이더 아래에서 날아가고 있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이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상황이 정리되고 집행 조치에 따라 오늘날 우리가 있는 수준을 준수하도록 강요받을 것이라고 상상합니다.”
비트코인 ATM의 확산에 따라 세간의 이목을 끄는 집행 조치가 뒤따랐습니다. 캘리포니아 중부지방검찰청에 따르면 여기에는 무면허 ATM을 통해 수백만 달러의 비트코인과 현금을 세탁한 캘리포니아 남성이 지난해 유죄를 인정한 내용도 포함된다.
비트코인 ATM 설치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출처: CNBC
규정은 주 수준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뉴욕의 금융 서비스부는 모든 가상 화폐 활동에 참여하는 기업이나 개인이 BitLicense를 획득하도록 요구합니다.
네바다주에는 암호화폐에 대한 특정 규제가 없지만, 기업이 모든 형태의 디지털 통화의 디지털 관리인 역할을 하는 경우 비즈니스는 신탁 회사로 규제될 수 있습니다.
대조적으로, 뉴햄프셔와 와이오밍에는 국가 입법부 회의에 따르면 송금 법령에서 가상 화폐를 구체적으로 면제하는 법률이 있습니다.
뉴저지에서 위원회의 보고서에 따라 디지털 자산 활동을 규제하는 법안이 계류 중입니다. 운영자는 주 은행 및 보험부로부터 면허를 취득해야 합니다.
Cialino는 ”그것은 큰 산업이며 국가가 전혀 통제하거나 통제할 수 없다는 것은 미친 짓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CNBC의 Nadine El-Bawab 과 Angelica Serrano-Roman 이 이 보고서에 기여했습니다.
에 팁을 이메일을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investigations@cnb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