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광 김성태 선생님은 잘나가는 역술인입니다. 저는 창광 선생님을 좋아합니다. 좋아하는 이유는 첫째로 잘생겼습니다. 저는 정치에 무관심한데 제가 선거할 때 투표하는 기준은 잘생긴 후보자를 찍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잘생긴 사람이 일도 잘할 것이라는 생각이지요. 둘째 이유는 저와 고향이 같습니다. 그리고 군대도 같은 곳에서 근무했습니다.
◈◈◈ 창광 선생님은 솔직하게 말하기를, 자기는 자기 사주의 용신을 모른답니다. 그렇다면 그는 실력이 없는 역학자일까요? 아닙니다. 그는 실력자입니다. 왜냐면 동지세수설을 모를 때 자기 사주를 입춘세수설로 그림같이 푼다면 그것은 학문으로 푸는 게 아니라 신기로 풀거나 아니면 억지로 꿰어 맞추는 것입니다. 한마디로 실력이 없는 역학인입니다. 그런데 입춘세수설로 사주를 풀면서 자신의 사주를 잘 모르겠다고 말하는 것은 실력자이니 모르겠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궤변 같다구요?
79 69 59 49 39 29 19 09
壬 癸 甲 乙 丙 丁 戊 己 --- 戊 辛 庚 辛 / 壬 : 55세 乾命 (김성태 명조)
辰 巳 午 未 申 酉 戌 亥 --- 戌 巳 子 丑 / 辰 - 입춘세수설 적용명조
71 61 51 41 31 21 11 01
戊 丁 丙 乙 甲 癸 壬 辛 --- 戊 辛 庚 壬 / 壬 : 55세 乾命 (김성태 명조)
申 未 午 巳 辰 卯 寅 丑 --- 戌 巳 子 寅 / 辰 - 동지세수설 적용명조
보통 미남이나 미녀는 관인상생 형국일 때입니다. 식상이 잘 발달해도 미남 미녀인데, 이 경우는 재성이나 인성이 발달하지 않으면 천박한 느낌을 주는 쭉 빠진 미인입니다. 그러나 관인상생인 명조는 기품이 있어 보입니다.
일지 배우자 자리는 내가 좋아하는 여성상인데, 일지 장간에 정관이 있으니 여자와 팔짱 끼고 갈 때 남자를 폼나게 해주는 여자입니다. 곧 공무원이거나 하다못해 직급이 높은 대기업의 직원이거나 미녀입니다. 보통 미녀라고 하면 대체로 잘 맞습니다. 지장간에 戊土 인수도 강하니 집안일은 잘 도와주지 않을 것입니다.(단, 월지도 감안해야 함) 엄마처럼 자상하게 돌봐줄 여자를 고릅니다. 그게 아니면 학벌이 높은 여자를 고릅니다. 일지 지장간에 庚金 비겁이 있으니 부부 싸움할 때 투쟁적일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지장간 정기이니 <그 처가 미인이겠다.>입니다. 실제가 어떤지는 제가 모릅니다. 본 적도 들은 적도 없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왜 쓰잘 데 없이 남의 부인 얼굴을 가지고 말하느냐구요? 별로 할 말이 없어서 괜히 칸수 채우느라 그랬습니다.
71 61 51 41 31 21 11 01
戊 丁 丙 乙 甲 癸 壬 辛 --- 戊 辛 庚 壬 / 壬 : 55세 乾命 (김성태 명조)
申 未 午 巳 辰 卯 寅 丑 --- 戌 巳 子 寅 / 辰 - 동지세수설 적용명조
* 본명의 용신은 아주 간단합니다. 辛金 일주는 두 눈 딱 감고 壬水가 용신이라고 하거나 甲木이 용신이라고 하면 일단 90%의 확률로 맞습니다. 최고 역술인이 용신을 제대로 찾을 확률이 80%밖에 되지 않는 점을 감안하면 차라리 두 눈 딱 감고 壬水가 용신이라고 하거나 甲木이 용신이라고 하는 게 낫습니다.
* 이 분이 서울대학교에 4수인가 5수인가를 하고도 합격을 못해서 군대에 갔다 와서는 사주팔자 명리학을 공부했다는 말을 들은 듯합니다.(확실한 것은 아님) 본명의 고딩은 16세 丁巳년부터 戊午년과 己未년입니다. 土가 기신인 명조가 土運을 지나갔으니 머리가 잘 돌아갈 리가 없습니다. 재수할 때가 庚申년이고 삼수할 때가 辛酉년이고 사수할 때가 壬戌년인데 모두가 土金 기신이 왕성할 때입니다. 5수를 했다면 癸亥년인데 이 해는 공부가 됐을 것인데... 이때 5수를 했는지 군대에 갔는지 모르겠습니다. 상황은 저도 모릅니다.
본명은 金이 기신이기도 하지만 희신이기도 합니다. 즉, 金水가 조합될 때는 金이 희신이고 土金이 조합될 때는 金이 기신입니다.
제가 이 분을 좋아하는 이유 중에 하나는 이 분은 하루 4시간 잠자는 시간 이외에는 쉬지 않고 명리학을 연구한다고 합니다. 진짜냐구요? 모릅니다. 제가 딱 한 번인가 2번인가 공개강의를 들어본 적밖에 없습니다. 누군가가 노력형이라고 했는데 그 누군가가 누구인지도 모릅니다. 대운이 좋으면 체력이 좋아서 열심히 공부할 수 있습니다.
하여튼 대운이 천간 지지로 그림 같이 잘 흘러갑니다. 그리고 잘생겼습니다. 손님이나 학생들이 잘생긴 사람 좋아하지 않을까요? 부산에 박청화 선생님도 잘생겼으니 인기가 좋잖아요?
식상이 희신인 사람은 농담을 해도 이쁩니다. 반면에 입 딱 다물고 있으면 주변인 입장에서 불안불안 무섭습니다. 창광 선생님이 농담을 잘하느냐구요? 모릅니다. 예전에 대학로에서 공개강의할 때 보았는데, 얼굴이 상당히 엄숙하더군요.
辛金 일주의 특기는 삐지면 석달 열흘간 말하지 않습니다. 戊土가 인수인데 자존심을 따집니다. 辛金 일주가 보석인데 자기가 보석인 줄 알고 있는 사람이 자존심이 상하면 어떻겠습니까? 辛金 일주는 모두 다 그러느냐구요? 대략 80%가 그렇다고 보면 됩니다. 그러나 사주가 훌륭하면 그렇지 않습니다. 이 명조는 사주가 좋으니 그렇지 않을 것입니다. 庚金이 戊土를(삐지기 선수) 설기시키고 壬水가 水流土하기 때문입니다.
남의 명조 함부로 올려놓아도 되냐고 시비하고 싶습니까? 유명인은 유명세를 치러야 합니다.
첫댓글 순남~
역여~
순여~
역남~
운9세
초입
임~상관
정기
계~식신
1/
상관격
일간이 강하고 무엇이 많으면
무엇으로 용신으로 한다
일간이 약하고 무엇이 많으면
무엇으로 용신으로 한다.
2/식신격
상동
무엇을 희신운으로 하고
기신운으로 한다.
일간을 기쁘게 하는 것이 기신이 될 수 있으나
흉은 없다.
일간에 대해 나쁘게 하는 것이 희신이 되는 경우 재해가 따른다.
명식은 체이다.
작용은 말대로
시 짓기도 잘한다,
우리 조흔님 사주도 좀 봅시다.. 어쩜 그리 열심히하시고 용맹하신지 너무너무 궁금합니다ㅎㅎ
대운수 임의로 정한것인가요? 아니면 계산해서 적은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