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저출생 극복을 위해 도 소속 공무원을 대상으로 ‘4·6·1 육아응원근무제’를 이달 27일부터 시행한다. 4·6·1은 주 4일 출근, 6시간 근무, 1일 재택근무를 뜻한다.
이번 근무제는 임신기 직원부터 0~10세 육아·돌봄 직원을 대상으로 임신기 직원은 1일 2시간 모성보호시간을 의무적으로 사용해 주 4일은 6시간 근무를 , 주 1일은 재택근무 할 수 있다. 0~5세 아이를 둔 직원은 주 2회 이상 1일 2시간의 육아시간을 사용해 6시간 근무, 1일은 재택근무를 한다.
이에 따라 시범기간과 확산기에는 팀장급 이상 간무공무원이 임신기 공무원들이 유연근무와 재택근무를 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업무 대행자에게 육아응원 인센티브를 부여하도록 할 계획이다.
경기도는 ‘4·6·1 육아응원근무제’ 시행으로 도 소속 직원 1,120여명이 혜택을 볼 것으로 전망했다.
정구원 자치행정국장은 “4·6·1 육아응원근무제가 눈치보지 않고 내 아이를 직접 돌볼 수 있는 근무 환경을 마련해 심각한 저출생 문제를 완화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경기도는 제도 시행 이후에도 직원 의견수렴을 통한 다양한 제도 활성화 정책을 마련해 시행할 계획이며, 소속 공공기관 및 시군, 민간으로 저출생 정책이 확산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인센티브 관련 추가
경기도는 임신기 직원 업무를 대신하는 업무대행자에게는 ‘육아응원 인센티브’를 부여한다. 업무대행 누적시간 160시간 기준으로 임신기 직원을 대행하는 경우 15만원 상당의 휴양 포인트를, 0~10살 육아 돌봄 직원을 대행하는 경우 1일 특별휴가를 각각 제공한다. 30일 이상 연속 대행하는 경우 기존 업무대행 수당 이외 인사 가점을 추가로 준다.
참나
지랄하고
왜? 다같이 퇴근시켜주면 되지 왜 기준을 둬
그런걸로 결혼하겠냐고ㅋㅋ 다같이 연애할 시간 있게 4시통일해라ㅎ 일하느라 결혼못한다
2으휴븅
160시간이면 일을 20일을 더해주는건데 꼴랑 15만원? ㅋㅋㅋㅋ 미혼 면직자만 늘어나겠네
그럼 인력 더 충원하던가ㅅㅂ 또 남는 사람들이 갈리는 구조 만들어서 일찍 가는 사람도 맘 불편하게 만드는거 아니냐고
허이고 ㅋㅋ
대박이다 ㅋㅋ 일 어케함
미쳤냐고..
하.. 우리 회사 꼴이라서 열받네
15만원 상당의 휴양포인트가 먼데????? 진짜 15만원 어치야???
진짜 지랄..
돌았네
복지국가 따라하려는 건 알겠는데 옆 동료한테 피해주면 안되지;,;;
ㅡㅡ????
미혼차별 개심하다
;;
어휴 딩크는 어쩌나 역차별 쩐다 ㅋ
그럼 잔업은 누가함?
지금제도에서 자녀 나이를 확대하고 재택근무를 추가한단건가? 그러지말고 지금 노동시간을 줄이길.. 다같이 5시에 퇴근하게해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