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전 대통령의 첫 회고록이 지난 18일 출간과 동시에 주요 온라인서점들에서 단숨에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문재인 전 대통령이 퇴임 2주년을 맞아 외교·안보 분야 회고록 ‘변방에서 중심으로’(김영사)를 출간했다. 문 대통령은 ‘변방에서~’를 통해 2017년 5월 취임부터 2022년 5월 퇴임 때까지 5년 동안 주요 외교·안보의 순간을 복기했다.
외교·안보 분야에서 숨겨졌던 사실이 최초 공개된 내용들도 적지 않다. 대표적인 것이 재임 후반기 이슈가 됐던 일본 수출규제 문제다. 문 대통령은 “우리 정부가 강하게 대응했다는 말은 어폐가 있다”라면서 “일본 수출규제를 사전에 감지하고 대응을 준비했으며 적극적으로 여러 해결방안을 제시했음에도 일본 총리실이 모든 방안을 거부해 다른 선택지가 없었다. 우리가 한 것은 단지 굽히지 않았던 것뿐”이라고 밝혔다.
23일 교보문고 5월 3주차 베스트셀러에 따르면 책은 예약판매가 시작된 후부터 큰 관심을 받았고 출간이 된 첫 주에 종합 1위를 기록했다.
특히 40대 남성 독자들의 구매 비율이 높았다. 교보문고에 따르면 전체 구매자 가운데 40대는 37.3%로 가장 높았고 그중에서도 40대 남성은 19.3%다.
첫댓글 나도 샀다~~!!
여시 어디서 샀어? 교보는 책깔피 없는거 같아서 물어봐유 ㅜㅜㅜ
@LOVEPARADE 나 교보문고에서 샀는데!! 구매창으로 넘어가면 사은품 선택하기에 있어~~ 1500원ㅋㅋㅋ
@BARISTAR 고마워🫶🏻🫶🏻🫶🏻
저도 사떠요…아직 읽진않았습니다ㅠㅋㅋㅋ
헐 전에 내신책도 좋아서 위로받고싶을때마다 읽는데 ㅜㅜ 사야쥥
간만에 책 좀 사볼까
나두샀엌ㅋㅋ
나도 삼ㅋㅋㅋㅋㅋㅋ 근데 언제 읽게 될지.... 그래도 책장에 꽂혀 있는 것만으로도 든든해
나도 살까 빌려볼랬는데ㅋㅋ
나도 샀지 ㅋㅋㅋㅋ 올 해 안에는 다 읽어봐야지...........
우선 살게요
샀어유 ^^
이북기다립니다 ㅜ
나도 사야지
나도삼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