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제 개인적으로 사업을 시작하는 관계로 자주 뵐 수 없어서 운영자로서 여러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먼저 드립니다.
요즘은 바쁘다는 핑계로 가끔씩 카페에 들러, 비시즌임에도 꾸준하고, 활발한 활동을 하시는 여러분들의 의견을 보면서, 때론 공감과...때론 아니다 싶은 느낌의 글들을 보곤 합니다. 그런 모든 글들을 볼 때, 때로는 만감이 교차를 할 때도 있답니다..
최근 두 분의 의견 충돌(?)을 보면서..
곧 자정해 주시고.. 곧 제자리를 찾으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만, 그렇지 못하더군요...운영자의 입장을 떠나, 같은 LG TWINS를 응원하는, 같은 공감을 가진 팬의 입장에서도 상당히 유감스러운 부분입니다..
누차에 걸쳐 말씀을 드립니다만, 이곳은 우리네 일반 팬뿐이 아니고, 상당수의 우리 선수들도 가입되어 있는 카페입니다. 그 선수들은 팀 공식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이곳도 수시로 드나들면서 팬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입니다.
지난번 장문석선수의 카페 인터뷰 때(까페 직격 인터뷰방 참조) 장문석선수도 언급을 했습니다만, 우리 LG TWINS 소속 선수에 대하여 가급적이면 인신공격 같은 비난은 하지 않는 것이 옳다고 봅니다.
무조건적으로 선수들을 응원만 하라는 것도 물론 아닙니다.
비난과, 비판은 엄밀하게 구분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누구라도 공감할 수 있는 비판은 당연히...겸허하게 수용을 해야 하겠습니만, 일부 선수에 대한 무조건적인 비난은 자중하셔야 합니다. 또한 회원 상호간의 위화감을 줄 수 있는 인신 공격성 비난의 발언도 자제해 주시길 바랍니다.
이곳은 특정 선수를 응원하는 카페가 아닙니다.
때문에 LG TWINS 선수 중 일부 선수에 대한 개인적인 불만을 가질 수도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굳이 이곳에서 특정 선수에 대하여 비난과 욕설을 할 필요 또한 없습니다. 그 선수도 우리의 일부이며 소속원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소위 말하는 맹목적인 『빠순이』도 아닙니다. 얼마든지 적절한 표현으로 비판의 의견 피력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 부분은 운영자뿐이 아니라 그 어느 누구도 뭐라 할 성질의 것이 아니며, 이로 인해 건전한 방향의 토론이 있을 수 있는 것입니다.
본 카페는 그러하기를 바랍니다.
욕설과 비난이 난무하는 혼탁한 정치판 같은 모습을 이곳에서만은 보이지 말길 바랍니다.
운동으로 지친 선수들이 이곳을 통해서 힘을 낼 수 있고, 때론 여러분들의 건전한 비판의 글을 보면서 자신을 반성하는 계기를 줄 수 있는, 응원의 장이 되길 바라며, 우리네 팬들 또한 지친 일상을 달랠 수 있는 쉼터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와 같은 일이 차후에는 일어나지 않길 바라며, 차후로는 이런 공지의 글을 쓰지 않길 바랍니다.
첫댓글글을 올리고 나니, 아래『nomark』님의 글에 당사자분들께서 사과의 글과 함께 자신의 글들을 삭제하셨더군요.^^*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는 좋은 토론의 장이 되길 기대하며, 본 공지글은 앞으로의 사고(?)에 대한 예방 차원으로 그대로 두겠습니다. 이해하시죠??~^*^*^
첫댓글 글을 올리고 나니, 아래『nomark』님의 글에 당사자분들께서 사과의 글과 함께 자신의 글들을 삭제하셨더군요.^^*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는 좋은 토론의 장이 되길 기대하며, 본 공지글은 앞으로의 사고(?)에 대한 예방 차원으로 그대로 두겠습니다. 이해하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