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매입전선관의 열팽창은 건축부분의 액스펜션조인트 부위에 전선관 익스펜션유니트를 사용하면 되듯이,
수평 케이블 트레이에는 건축부위의 익스펜션조인트한 부분에 케이브릍레이에 액스펜션조인트를 사용한답니다.
수직의 경우에도 건축에서 액스펜션조인트설비를 한 경우에 액스펜션조인트를 설치하고 그외의 경우에는 사용하지를 않았다 합니다.
주위온도의 변화와 전선의 온도 변화가 케이블 트레이에 가하여 지나, 주가 되는 건축 굽\조물과의 온도차가 별로 없고 그 열팽창계수의 차이가 적다면 액스펜션조인트없이 가능할 수도 있다고 수긍이 됩니다.
최근 건축물에있어서도 수평부분에 액스펜션조인트를 사용하지 않는 구조가 많아지고 있지요. 예전에 철커덕 철컥 하던 열차의 소음도 레일의 이음매 때문에 발생이 되었던 소리인데... 이제는 듣기가 어려워졌지요. 금속의 열팽창계수를 줄여서 거의 신축이 없도록 한 결과이기도 하고, 지하구간의 온도가 사계절 큰 변화가 없어서 가능하게도 되고, 고선 구간에서 열응력을 일부 해소하기 때문에 가능하게 된 것이라 하더군요.
단지 부스덕트의 경우에는 부스에 가해지는 열이 크기 때문에 필히 계산한 결과에 따라 고정점과 슬라이딩 점, 그리고 액스펜션조인트 설치를 확실히 해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