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퍼 왔습니다!! 저도 클러치 부분에서 소리가 났는데 오늘 이 글보고 분해 해 보니 장난 아니네요 완죤 허벌레~~ 열이 많이 가는부분이라 베어링에 구리스가 다른베어링에비해 빨리 소멸되는것 같습니다 주기적인 베어링 교환이 필요할것 같군요 뜯은김에 마스타 베어링도 교환할때가 되어 다 갈기로 했습니다... 좋은건,클러치 베어링과 마스타 베어링이 똑같은거네요^^ 낼 베어링집에 가 봐야 겠네요......................
제가 알기로는 저부분 베어링 장착할때 피니언 몸체가 닿는부분에 에폭시 본드를 살짝 돌려서 조립해야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그렇지 않으면 저렇게 파먹는다고 합니다.....너무 많이 하면 에폭시가 베어링속으로 들어가면 안되니까요...저 또한 그렇게 했고요...저 쇳가루는 베어링이 손상된게 아니고 피니언 몸체가 파이면서 나온 쇳가루인듯 합니다..
첫댓글 퍼 왔습니다!! 저도 클러치 부분에서 소리가 났는데 오늘 이 글보고 분해 해 보니 장난 아니네요 완죤 허벌레~~ 열이 많이 가는부분이라 베어링에 구리스가 다른베어링에비해 빨리 소멸되는것 같습니다 주기적인 베어링 교환이 필요할것 같군요 뜯은김에 마스타 베어링도 교환할때가 되어 다 갈기로 했습니다... 좋은건,클러치 베어링과 마스타 베어링이 똑같은거네요^^ 낼 베어링집에 가 봐야 겠네요......................
아 난 살살날리니깐 괜찬을려나 ㅋㅋㅋ 그러게 살살좀날리세요 ㅎㅎㅎ
나도 오늘 옵션 바꾸면서 베어링을 바꿨는데... 엔진쪽도 바꿔야겠군... 언제 공구상가가서 공업용 베어링이나 싸게 사와야겠당... 공구나 할까?
제가 알기로는 저부분 베어링 장착할때 피니언 몸체가 닿는부분에 에폭시 본드를 살짝 돌려서 조립해야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그렇지 않으면 저렇게 파먹는다고 합니다.....너무 많이 하면 에폭시가 베어링속으로 들어가면 안되니까요...저 또한 그렇게 했고요...저 쇳가루는 베어링이 손상된게 아니고 피니언 몸체가 파이면서 나온 쇳가루인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