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가 캔자스시티와의 원정경기에서도 연장 접전 끝에 2-1로 패하며 원정경기 무승 행진을 계속해서 이어갔습니다. NBA의 홈경기 승률이 57.1%(물론 사기팀이라 말하는 댈러스, 새크라멘토, LA, 샌안토니오와 같은 팀들의 승률은 거의 80-90%에 가깝죠)라는 점을 감안했을 때 갤럭시의 원정승률 0%는 두고두고 노미네이트로 기록될 듯 합니다.
물론 최근 MLB의 양대리그 챔피언쉽 시리즈의 영향으로 뭐 좀 덜 언급이 되고 있고, NBA에서는 새로운 흥행신화를 쓸 듯한 르브론 제임스 열풍이 조금씩 불고 있는 상황이라 덜 비춰질지 몰라도 정말 엄청난 기록으로 보여집니다. 물론 디트로이트의 MLB 한시즌 최다패 경신 앞에서는 할말이 없군요.
갤럭시는 전반 13분 캔자스시티의 케리 자바그닌이 갤럭시의 실수를 틈타 만든 기회에서 실점을 하며 0-1로 리드를 당하게 됩니다. 하트만이 바게나스를 보고 던져준 볼을 자바그닌이 가로챈 후 한번 툭 쳐놓고 슛을 날렸는데 여기서 랄라스의 다리를 맞고 굴절되면서 하트만은 역동작에 걸리고 자바그닌의 슛은 골이 됩니다.
전반 24분에는 하트만의 선방으로 추가실점의 위기를 벗어나면서 전반 종료되고, 후반 22분 루이즈가 페널티킥 골을 성공시키며 1-1 동점이 됩니다. 여기서 미국 U-17 대표였던 미드필더 곤잘레스가 자신의 첫 선발 출장에서 루이즈를 보고 찔러준 볼을 잡은 루이즈, 수비수 디에고 구티에레즈를 환상적으로 제껴내면서 찬스를 잡는 듯 했으나 구티에레즈가 뒤에서 루이즈를 떠밀어내는 바람에 루이즈는 PK를 얻어냅니다. 그리고 왼쪽을 보고 강력하게 땅볼로 슈팅을 날리면서 동점골을 만듭니다(전날 새벽에는 베컴의 그 영국대공황슛이라는 신무기가 나왔죠..-_-)이 골로 루이즈는 15호골을 기록하며 리그 득점 공동선두(피로골절로 인해 시즌 아웃된 테일러 트웰맨도 15골로 득점 선두)에 올라섭니다. 한골만 더 넣으면 득점왕이 되겠네요. 2년 연속 득점왕도 MLS에서 단 한명밖에 없는, 최초의 기록이 된다고 하네요.
다시 경기로 돌아와서 후반 26분, 하트만은 클라인의 슈팅을 가까스로 막아내었고, 4분 후에는 에릭 퀼의 슈팅을 골대 위로 쳐내는 선방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연장 전반에는 프레키가 달려 들어오는 클라인을 보고 찔러준 볼을 잡은 클라인의 슈팅을 막아내는 하트만, 정말 대단하군요(네덜란드에서는 02-03시즌 평점 3위가 겐테나르(NEC 니메겐-GK)인데, 하트만도 평점을 매긴다면 5위 안에는 들어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연장 전반 5분 골든골을 허용하는데요, 이게 좀 판정이 이상했던 모양입니다. 클라인이 자신이 볼을 잡고 골을 넣은 이고어 시무텐코프와의 어시스트 상황인데요, 클라인은 갤럭시 수비 뒤에 있었는데, 수비 뒤에 있으면 오프사이드란거 모르시는 분들은 없을거고, 결론적으로 따지면 Attend와 Unatteded, 볼에 대한 의지의 차이에서 선심은 골을 선언합니다. 여기서 포인트가 되었던 것은 갤럭시 수비가 패스한 볼을 가로챘다는 것, 그래서 클라인에게 갔다는 것 자체가 볼에 대한 의지가 없었다라는 쪽으로 보고 오프사이드로 선언이 되지 않았고, 계속해서 인플레이 된 상황에서 그 상황에서 볼 뒤에 있던 시무텐코프의 골든골이 터지며 경기는 끝이 납니다. 물론 아무런 의지 없이 볼을 가로챈 것 부터가 오프사이드가 아닐뿐더러 그 뒤에 있었다면 최종수비 뒷선이겠지요. 그러므로 오프사이드를 주지 않아도 달리 할말은 없습니다.(자세한건 mls넷의 하이라이트를...)그런데 시무텐코프는 이 시간에 경기 지연으로 경고를 먹었군요. 무슨 일인지 직접 보신분들이 설명을 해 주셔야 할 듯 하네요.
이로서 서부 컨퍼런스 4위를 확정지은 갤럭시, 이제 샌호세와의 플옵을 앞두고 연습경기와 같은 두경기를 리턴매치로 치르게 됩니다. 우리 시각으로 19일 경기는 홈에서, 그 다음 경기는 원정이네요. 그리고 19일 경기는 펩시 나잇이라는 주제로 진행이 됩니다.
Los Angeles Galaxy 1-2 Kansas City Wizards(0-1, 1-0, 0-1)
October 11, 2003 -- Arrowhead Stadium
Scoring Summary:
KC -- Kerry Zavagnin 1 (unassisted) 13
LA -- Carlos Ruiz 15 (penalty kick) 67
KC -- Igor Simutenkov 7 (Chris Klein 4) 95
Los Angeles Galaxy -- Kevin Hartman, Danny Califf, Alexi Lalas, Ricky Lewis, Chris Albright (Herculez Gomez 90), Guillermo Gonzalez (Arturo Torres 75), Jesus Ochoa, Peter Vagenas, Paul Broome, Carlos Ruiz, Diego Serna (Alejandro Moreno 63).
Substitutes Not Used: Mauricio Cienfuegos, Dan Popik.
Kansas City Wizards -- Tony Meola, Jimmy Conrad, Diego Gutierrez, Nick Garcia, Francisco Gomez (Carey Talley 72), Eric Quill, Kerry Zavagnin, Alex Zotinca (Igor Simutenkov 77), Chris Klein, Preki, Wolde Harris (Davy Arnaud 63).
Substitutes Not Used: Stephen Armstrong, Chris Brunt, Taylor Graham, Jack Jewsbury, Bo Oshoniyi, Josh Wolff.
TOTAL SHOTS: 23 (Preki 8); SHOTS ON GOAL: 9 (Preki 2, Igor Simutenkov 2); FOULS: 9 (Diego Gutierrez 3); OFFSIDES: 2 (Chris Klein 1, Preki 1); CORNER KICKS: 8 (Preki 6); SAVES: 3 (Tony Meola 3)
Misconduct Summary:
KC -- Davy Arnaud (caution; Pushing, Holding) 80
LA -- Alejandro Moreno (caution; Tackle from Behind) 94
KC -- Igor Simutenkov (caution; Game Disrepute) 95
Referee: Kevin Stott
Referee's Assistants: -Jose Andrade; Thomas Supple
4th Official: Terry Vaughn
Attendance: 9,360
Time of Game: 1:58
Weather: Partly Cloudy-and-60-degrees
MLSnet Man of the Match - Kevin Hartman (Los Angeles Galax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