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년 반 |
담임교사 |
참석 어린이 |
지도강사 |
전문강사 |
체험 내용 |
6-6반 |
김미선 |
24명 |
이경아 |
남기현 양광남 이수웅
|
자석 착시 |
6-5반 |
강영순 |
21명 |
이경아 | ||
6-4반 |
구본미 |
24명 |
이경아 | ||
계 3 반 |
|
69명 |
1명 |
8. 체험 실시 후기(지도강사)
- 수업 시간이 좀 짧음( 6학년이라서 잘 만들거라 생각해 40분의 수업 시 간을 배정했다는데 기본적으로 좀 짧다는 생각이며 학생들도 아쉬어 함)
- 학생들의 학습 태도가 호응이 좋고, 열심이며, 아주 흥미 있어 하고, 체험 을 통해 주제에 대한 이해가 정확하고, 빠르다고 느낌
-학생들이나 (교사도) 다른 프로그램으로 접할 기회를 바라며 우리 강사들도 같은 생각이며 찾아 가서 학생들과 좋은 시간을 보낸데 대해 보람을 가짐
※ 참고사항
※ 사진올리기-끝 페이지에 올림
[ 교사 용 - 교장, 교감, 과학부장, 담임선생님 등]
「찾아가는 과학교실」소감
□ 작성자 : 원광 초등학교 6 학년 6 반 김미선 선생님
□ 본 ‘과학 체험교육’이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었는지요?
교육 과정에 있는 수업 내용을 학생들이 좋아하는 자석팽이를 통해 자석의 성질을 이해하기 쉽게 수업이 이루어 져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더욱 개선하기 위한 제언
시간이 짧아서 아쉬었습니다.
좋은 프로그램 더 많이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있으면
좋겟습니다. 감사합니다.
□ 차후 프로그램에 추천하고 싶은 주제
[ 학생 용 ]
「찾아가는 과학교실」소감
□ 작성자 : 원광 초등 학교 6 학년 6 반 이름: 이대아
□ 체험 제목 : 자석의 원리와 운동
□ 체험 교육 하고 느낀점 :
철이 못이 자화되어 반듯이 편 클립을 대서 도는게 신기 했다. 자석으로 철을 문지르면 자석이 되는 것은알고 있 었지만 결과는 예상하지 못했다.
과학은 이론보다 실험이 먼저라는 것을 알았다.
□ 이러한 체험에 대하여 더욱 바라는 내용이나 개선할 점은?
조금 더 자주 하였으면 좋겠고 우리가 배우는 내용에 관련 된 다양한 주제로 했으면 좋겠다.
시간을 여유있게 잡아 유익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 학생 용 ]
「찾아가는 과학교실」소감
□ 작성자 : 원광 초등 학교 6 학년 6 반 이름: 윤우진
□ 체험 제목 : 자석의 원리와 운동
□ 체험 교육 하고 느낀점 :
평소에 자석은 N, S극이 잇다는 것 밖에 몰랐지만 오늘 활동을 통해자석의 유래, 자석의 종류와 쓰임새 등 여러 유익한 정보를 얻었다.
또한, 자석팽이를 통해 재미있는 체험을 하여 신기하고 유 익한 시간을 보낸 것 같아 기뻤다.
□ 이러한 체험에 대하여 더욱 바라는 내용이나 개선할 점은?
수업 시간을 늘려 조금 더 자세한 수업을 하면 좋겠다.
원광초등학교 전면에서 교감 선생님과 강사 3명
교장실에서 교장, 교감 선생님과 강사 -왼쪽 두번째 교감선생님, 세번째 원지연교장선생님--
<착시의 세계, 흥미로운 착시의 세상, 에임즈룸 체험> -이수웅 강사
<자석의 원리와 운동, 자석팽이체험> -남기현 강사
<자석의 원리와 운동, 자석팽이체험>-양광남 강사
우리의 체험학습에 열중하고 있는 참여 학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