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 테스트 후 입학하는 영어유치원/ GATE(Gifted And Talented Education)
최근 강남 엄마들을 들썩이게 만들고 있는 유치원생 대상 영어영재학원이다.
YBM 시사영어사에서 운영하고 있는데, 일반 유치원과는 다른 점을 알아본다.
일단 입학하려면 카프만 영재 판별 검사에서 상위 5% 이내에 들어야 하며,
듣기, 독해, 쓰기로 구성된 영어 테스트를 통과해야 한다.
수업은 크게 Language Arts(언어), GT(영재 수업), Special Program(음악, 미술, 체육, 리더십, 스피치, 뉴스 방송),
Fun Program(Diorama, Cooking)으로 구성되며, 각 반별로 원어민 담임 1명이 수업을 진행하며, 보조교사 1명이 상주한다.
특히 GT 시간에는 효율적인 수업을 위해 7명씩 분반을 하는데, 수학은 미국 초등 저학년 수준의 프로그램(EPGY 스탠포드 영재
프로그램)을 이용해 온라인으로 수업이 진행되며, 과학은 미 교과서와 각종 GT 교재를 재구성하여 사용한다.
재능 있는 원아를 선별하여 교육하는 만큼 그들을 지도할 교사 또한 치밀하게 자질 관리를 하고 있다는 것이 학원 측의 설명.
YBM의 대형 인재 네트워크를 활용, 현지에서 유아교육 경험이 있는 유아교육 및 영어 전공자만을 선별하여 채용한다.
GATE 둘러보니 영재들을 선발하여 읽고 쓰기의 선행학습을 하는 곳이라고 생각한다면 오해.
오히려 책 펼쳐놓고 책상에 앉아 있는 시간은 거의 없다. 도서관, 체육관, 방송실, 스테이지, 조리실 등 다양하게 마련된
학원 내 시설을 활용해 창의성과 사회성을 기르는 활동을 하고, 나아가 이를 통해 사고력을 심화시키는 교육을 한다.
별도 신청하면 오후 5시 30분까지 방과후 수업도 받을 수 있어 맞벌이 부모가 더욱 좋아한다고. 단점을 찾는다면
방문해본 서초원의 경우 대로변 빌딩 내에 위치하고 있어 야외 활동은 다소 제약이 있을 듯하다.
학원 졸업 후에도 영어 영재성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초등부 과정을 신설해 연계교육을 하고 있으며,
EPGY와 연계한 초등 고학년, 중등 프로그램 역시 준비 중이라고 한다.
엄마들은 충분히 욕심날 만한 프로그램이지만, 아이가 정말 영어 분야에 출중한 소질이 있는지, 영어를 정말 좋아하는지,
그 이전에 우리말이 잘 다듬어져 있고 사회성이 발달해 있는지 등을 객관적으로 잘 판단한 후 보내야 하지 않을까.
Info:
대상 5~7세, 반별 14명 정원
수업 시간 오전 9시 30분~오후 3시 30분, 방과후 수업은 오후 5시 30분까지.
교육비 월 1백53만원. 교복&교재비 별도.
문의 서초원(02·997-0509), 압구정원(02·525-0509), www.ybmg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