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론에 앞서 제가 만든 나만의 팀 유니폼 입니다.
●준비물 : 유니폼을 만들 기본 베이스 유니폼,윈도우 그림판,손 떨림 방지 기능이 가능한 본인의 마우스 컨트롤
●첫번째 : 유니폼 기본 베이스? FM안에 있는 resource archiver프로그램으로 FM graphics파일을 압축 풀어 보면
(압축 풀 대상을 내문서로 가정하에)
graphics/pictures/kits/outfield안에 3D모드 유니폼들이 나옵니다.
자 이제 여러 유니폼들이 있으니 본인의 팀의 베이스가 될만한 유니폼을 하나 선택합니다.
이탈리아 AC밀란 유니폼을 함 골라 봅시다.(3D 유니폼 자료는 카페 자료실에도 있습니다.)
일단 기본 베이스가 될 유니폼을 선택했습니다.
●두번째 : 그림판을 열어 기본 베이스가 될 유니폼을 불러 옵니다.
이걸 한번 수정 해 보겠습니다.
화면이 작게 보이니 수정하시기 전에 보기 탭에 있는 확대/축소를 누르면 작업하시길 수훨해 집니다.
색깔 지우고 넣고 쓰고 하는걸 단지 마우스로만 하기에 수전증이 있으신 분들은 짜증을 꾸욱 참고..
자 간단하게 수정 해 봤습니다.밀란의 스폰서 마크를 지워보고 제가 가지고 있던 조각 이미지 소주를 대신 넣어
가칭 AC 소주란 팀의 유니폼을 만들어 봤습니다. 양말 색깔도 흰색으로 바꺼 봤고요.
상위 유니폼의 백은 등번호가 나오므로 패스!
여기서 의문점 : 3D인데 이렇게 허술 해도 되나?
답: 상관 없습니다. 아직까지 FM이 피파나 위닝처럼 완벽한 풀 3D이미지로
게임을 구현하는게 아니라 현재로는 표현 가능 합니다.
자 그럼 실제 게임 화면에 적용된 모습을 보겠습니다.
이건 팀 정보에 보이는 유니폼 모습입니다.
제가 만든팀에 적용 해 봤습니다. 팀정보 화면에는 상위 유니폼만 보입니다.
그럼 플레이 장면을 보겠습니다.
FM의 한계상 자세히 보이지는 않지만 선수 앞에 소주가 보이네요.
어깨 라인에도 소주가...
아주 간단히 자신의 팀 유니폼을 만들어 봤습니다.
이것은 아직까지 FM이 3D 구현이 완벽하지 않으므로 가능한 일입니다.
(아직까지는 유니폼의 구김 모습이나.기타 세세한것까지는 표현이 안되므로...향후에도 피파나 위닝처럼 겜모습 보기엔 어려어 보임)
실제 게임 플레이 화면에 깔끔하게 보여지지는 않지만
나름 좋아 보이지 않습니까?(대충 소주로 넣은거지만..)
위의 예시에 나오는건 단지 예시 일뿐
그림판의 한계도 있고하니
간단하게 꾸밀 정도로 만족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참고로 기존의 유명한 팀의 유니폼도 팀 엠블럼이나 기타 등등
더 이쁘게 만들거나 꾸밀수도 있습니다.
다만 포토샵으로도 해야 더 이쁘게 만들수 있습니다.
(포토샵은 패스)
※별책부록 : 질문은 언제든지~
첫댓글 좋은팁입니다 우선 너무 감사드려요^^;한가지 아쉬운점이라믄 저같은 초보자들은 경로때문에 애를 많이 먹는답니다ㅠㅠresource archiver요거 찾는데 많은 시간을 낭비하였다능..ㅜ_ㅜ참고로 resource archiver는 Program Files\FM2009\tools\resource archiver 요기에있어요//좋은팁 감사드려요 수고하시구용 꾸벅
답을 늦게 드렸네요.잘 찾으셨다니 다행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