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의 연휴나 방학동안 장거리 여행을 떠나지 못한 경우, 가족들과 함께 가까운 명소를 다녀보거나 2~3일 쯤 짬을 내 프랑스 곳곳에 있는 놀이공원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을 듯하다.
프랑스에서 인기 좋은 놀이공원을 소개한다.
▶ 유로 디즈니랜드
어린아이들에게 더없이 행복한 시간을 안겨주는 유로 디즈니랜드는 입장 티켓 구매를 위해 기다리는 줄이 너무 길어 부모들에게는 매우 힘들게 하는 시간이기도 하다. 하지만 이를 위해 디즈니랜드는 Fast Pass를 만들었다. 전화나 인터넷으로 시간대와 놀이 기구를 미리 예약하고 그 시간에 다시 와서 기다리지 않고 바로 놀이 기구를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여러 아뜰리에가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은 초콜렛 달걀을 직접 장식하고 맛볼 수 있으며, 종이접기 도 준비되어있다. 이러한 활동보다 운동을 더 즐기는 아이들을 위해서 디즈니랜드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축구학교를 열었다. 전문가들이 인도하는 "Manchester United's Youth Academy"에서 아이들은 축구 수준을 떠나 큰 축구 축제에 참여할 수 있을 것이다.
http://www.disneylandparis.com/
▶ 아스테릭스 공원
파리에서 북쪽으로 30km 정도에 있는 아스테릭스 공원은 갈리아와 선돌을 볼 수 있는 프랑스 전통의 놀이공원이다.
큰 봅스레이로 900미터 되는 코스를 달리는 새로운 놀이 기구가 생겨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으며 아이들만이 즐기는 기구부터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기구까지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http://www.parcasterix.fr/
▶ Futuroscope 공원
Futuroscope 공원에서는 입체, 3차원의 장면들을 한없이 볼 수 있다. 뿌와티에에 있는 이 공원은 사진전시, 야외공연, 음악과 더불어 분수쇼등을 통해 세계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게 한다. 아이들을 위한 특별한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공원이다. 공원에 30일 내에 갈 계획이 있다면 인터넷이나 전화로 예약을 미리 할 수 있다.
http://www.futuroscope.com/fr
▶ Aventure Parc(모험공원)
좀 더 화끈한 느낌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놀이 공원들도 있다.
먼저 Aventure Parc(모험공원)에서는 인디아나 존스 놀이를 할 수 있다. 넓은 숲을 자유롭게 누비고 다니는 것이다. 암벽 타기부터 빈 공간 위로 건너기까지 수준에 따라 여러 코스가 있다. 프랑스에는 총 11개의 공원이 브르타뉴, 중부, 남서, 동부, 알프스 지방등 곳곳에 있다. 대부분 5월말쯤 문을 열기에 확인하고 찾아가자. http://www.aventure-parc.com
▶ 왈리비(Walibi) 테마파크
놀이 기구를 통해 강렬한 느낌을 얻기 위해서는 왈리비(Walibi)에 가자. 크고, 길고, 빠르고, 높고, 많이 돌고... 프랑스에 9군데나 있는 이 공원에서 확실한 느낌을 받을 수 있겠다. 이국정취, 키즈, 음악, 예술, 웨스턴, 생일 등 여러 테마파크에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다.
http://www.walibi.com
▶ 니골랜드(Nigoland) 공원
피가로 매거진에서 프랑스에서 가장 좋은 놀이공원 3위로 꼽힌 니골랜드(Nigloland)는 파리와 디종 사이에서 3 놀이 공원으로 나눠진다.
‘신비한 동네‘에서는 용을 타고 날아다니거나, 큰 애벌래를 타고 한바퀴를 돌거나 할 수 있고, ’캐나다 동네‘에서는 폭포를 탈 수 있다. ’록캔롤 동네‘에서는 큰 트럭을 타고 속도와 경사를 즐길 수 있다. 각 동네마다 공연과 음식 역시 테마에 맞게 준비되어 있다.
http://www.nigloland.fr
▶ La mer-de sable 사막공원
La mer-de-sable에서는 좀 더 조용하고 편한 활동을 즐길 수 있겠다. 파리 북쪽으로 있는 Ermenonville에 있는 이 공원에서는 조랑말을 타거나 작은 기차를 타고 돌아다닐 수 있다. 큰 숲 속에 있는 이 공원은 자연적인 모래로 덮혀 있으며 이 곳에서는 웨스턴 공연과 말 공연 등 여러 공연들을 관람할 수도 있다.
http://www.mer-de-sable.com
▶ OK Corral 공원
Marseille-Toulon-Aix 지방에 위치한 OK Corral은 프랑스 남부지방의 가장 큰 웨스턴 테마의 놀이 공원이다. 카우보이의 생활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공연들과 많은 놀이 기구들이 있다.
http://www.okcorral-france.com/
▶ La Cité de l'espace
놀이 기구를 멀리하고 지식 위주로 한 조금 다른 분위기의 공원들이 있다.
뚤루즈에 있는 la Cité de l'espace는 우주에 관한 모든 것을 전시하고 있으며 이 공원에서는 아리안 5를 볼 수 있다. 1997년에 생긴 이 곳에서는 다양한 전시회를 통해 우주공간의 과학과 기술을 이해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해 준다. http://www.cite-espace.com
▶ Le Puy du Fou 중세공원
18세기의 어느 작은 마을에서의 삶을 다시 그려내고 있다. 관광객들은 중세시대로 다시 돌아갈 수 있는 것이다. 이 큰 공원은 동물상과 식물상을 발견하는 교육적인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로마시대의 경주장이 로마의 콜리세이를 본 따서 새로 생겼다. 경전차와 사자들도 볼 수 있다고 한다. 역사공부도 하며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http://www.puy-du-fou.com
▶ France Miniature 테마공원
오후에 시간을 내어 St Quentin en Yvelines에 있는 France Miniature(축소판 프랑스)를 구경하는 것도 좋다.
우리나라에도 있는 소인국테마공원 같은 형태지만, 훨씬 더 정교한 프랑스 건축물들을 한 눈에 감상해 볼 수 있다.
140여개 되는 프랑스의 역사적인 건물들과 프랑스 지방의 진본 동네들을 구경 할 수 있다. 5헥타르에 프랑스의 역사, 식도락과 포도주 산지, 콩트와 전설, 시사와 명사, 이상 4가지의 테마 코스가 있다.
http://www.franceminiature.com
그 외에도 프랑스 곳곳에는 다양한 공원과 문화시설들이 마련되어 있으므로 인터넷 검색을 적극 활용해 보자.
[아래 링크 참조]
http://www.france.fr/sites-et-monuments/les-plus-grands-parcs-dattraction-de-france.html
【한위클리 편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