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에서 차량 가속불량에 과열된다고 전화주셔서 근처에서 조치받으시라고 했는데 억지로 드림모터스까지 운행해 오셨네요.
이럴땐 난감하죠. 오시는길에 차량이 더 손상될수도 있는데.....
먼저 스캐너 진단해보니 여러개가 뜨네요.
저중에 거의 MIL점등이라 의미없고 엔진 실화탐지됨이 딱 떠오르네요.
13만Km 주행한 차량이라 점화계통 손봐야 겠네요.
엔진 커버 탈거후 점화코일 오픈 시킵니다.
점화코일과 점화플러그 탈거합니다.
#1번 플러그 나사산에 녹으로 부식이 잔뜩 들었네요.
풀고 조을때 특히 조심해야 겠네요.
신품 이그니션 코일과 신품 점화플러그 입니다.
이그니션코일 부품금액 후덜덜.....
그래도 수리할건 해야죠.
엔진 과열된것은 라디에이터 써지탱크 바이패스 호스 연결부가 오랜 세월로 부식되어 크랙이 생겨 틈사이로 냉각수가 지속적으로 누수되다보니 냉각수량 부족으로 과열이 되었던 겁니다.
혹시 과열에 의한 엔진 실린더헤드 손상이 생겼나 주의깊게 살폈지만 엔진은 이상없는것 같아 다행이네요.
라디에이터 써지탱크 부품 주문하여 교환했습니다.
와이퍼 블레이드도 수입차에 들어가는 고급와이퍼가 장착되어 함께 순정품으로 주문하여 교환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스캐너에 "후미등 회로" 고장코드는 운전석 뒤 콤비램프에 브레이크 전구가 나가서 들어왔는데 큰 번데기 전구인데 더블 전구라 그런지 생각보다 비싸네요.
GM 차량 부품값이 전부 비싸네요. 우~~씨.
모든 정비후 스캐너 리셋하고 테스트 결과 모두 양호하여 고객님 해운대로 고고씽!
055-388-27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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