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도 비결핵항산균과 세균성폐렴으로 9개월간 치료받고 치료완결지었는데 일주일전에 감기가 오래가더니 결국은 비결핵성항산균 재발했습니다. 2차 재발하신분 치료후기 듣고 싶어요. 3차 발명한 경우도 있나요? 이 병균이 끈질겨서 평생따라다는다는 소리를 들어서요. 첨 3-4일간 어지럽고 소화안되고 하여 동네 내과에서 맥페란을 처방하여 같이 먹으니 소화가 좀 났더군요. 소화안되는 분들 참고하세요. 기운도 없고 식욕도 떨어지고 언제 치료종결할지 암담합니다. 일단 6개월 이상 먹어보자고 의사샘이 그러시는데요. 객담과 혈액검사에서 균은 아직안나왔는데요. 치료시작했어요. 미열이 뜨고 결핵증상과 비슷한 증상이 생겨서요. 도움 말씀 좀 부탁드려요.
혹시 한방치료 겸해서 하시고 계신분 잇으신가요? 전 인삼영양탕 처방에 지모, 황백을 섞어서 1차 발명후 한의원에서 치료하여 미열뜨는 것을 해결했었는데요.
첫댓글 객담과 혈액검사에서 균이 나오지 않았는데 어떻게 재발을 한 것으로 판단을 하신 것입니까? 정확하게 진단을 해보시고 치료를 하시지요. 어떤 비결핵인지, 증상과 나이는, 자연치유는 안되나요? 아무튼 치료하시고 좋은 결과 있기를 기원하겠습니다.
담당 쌤께서
비결핵균이 있어도 발병하지 않고 오랫동안 괜찮은 사람도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인생님 말씀처럼
균이 나왔다고 약 먹지 않는데요. 어떤 병원 다니시는지 궁금하네요
저두 몇달전에 균이 나왔다했고 그 균이 어떤 균인지 알아가고 있는 중인데
9월에 시티 찍어보고 한개의 균이 무슨균인지 확실하게 알고 난 다음에 약물치료할것 같은데요
아직 약 먹지 않고 있거든요..
쪽지 보냈습니다
인생님 지난해 압세수스균으로 치료 시작하신줄 아는데 지금은 어떤 상태이신지요?
저도 압세수스균으로 이제 치료 시작해서 궁금한게 많습니다. 조언좀 주시고 쾌차 기원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