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도 학생부 기재요령 집합연수 시
담당장학사님과 학생부 지원단 선생님께 건의드릴 말씀있습니다.
24년도 학생부 기재요령 연수 해주실 때
위탁학생 학생부 입력사항 및 검증오류 시 나이스 상 확인 조치사항을 따로 책자에 한 챕터로 정리해주셨으면 합니다.
(예를 들어, 위탁학생의
출결 - 수업일수 190일을 넘겨야하므로 위탁기관 방학이더라도
수업일수가 190일이 안되는 경우 재적교에 등교를 시킴.
자율활동- 위탁탭에 들어가서 위탁기관에서 송부된 자료를 입력. 등등 )
우선, 감사 말씀드립니다. 기댈 곳은 나이스 지원단 카페 밖에 없어서 항상 도움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4세대 나이스로 전환되면서
나이스 -학생부 기재 시
3세대에 비해 달라진 탭도 있고
시스템 오류도 많아서
23년도 학생부를 마감하기까지 너무나 어려움이 많았습니다.(아직도 못하고 있음ㅠ)
- 특히, 본교는 다양한 위탁과정의 학생이 많은데 이 학생들의 출결부터 창체까지
입력과 시수 불일치 등의 문제를
어디에 어떻게 입력해서 해결해야하는지, 4세대 오류인지, 입력이 잘못되었는지 알 수 없고 안내도 없어서 많이 헤매고 선생님들끼리 이렇게 저렇게 해서 알음알음 불확실한 방법을 공유해왔습니다.
- 문제가 생겼을 때 해결하는 방식 또한 울산나이스콜센터 ,중앙나이스콜센터에 전화연결 자체도 어렵지만 돌아오는 답은 사용자지원에 문의사항을 등록해두고 마냥 답이 오기를 기다리는 방법 밖에 없어서 많이 답답하고 시간과 노력이 많이 소요되었습니다.
- 이마저도 요즘 질의등록에는 해결 방법에 대한 답변보다는 SR요청으로 해결되었다는 답만 달려있어 참고할 수가 없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 학생부 관련해서 울산 나이스 콜센타에서 직접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환경을 개선하여 일선 업무담당 교사들의 업무경감이 되도록 해주셨으면 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