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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격과 억부
예문 1
庚丁丁庚 男
戌亥卯戌
신약하므로 편인격에 편인용신자이다.
정인격이라야 결혼을 하는데 편인격이라서 동거만 합니다.
卯木용신을 나쁘게 하는 금의 갯수만큼 이혼을 하게 된다. (출입구입니다.)
癸巳년은 겁재와 편관이어서 거지와 관재구설이 온 것이라 돈 달라고 떼쓰는 사람이 온 것이다.
식신과 칠살은 문제를 해결시켜주는 변호사. 병원의사. 중개업자를 말합니다.
壬辰년은 상관견관으로 관재구설(법원.경찰.병원)이 온 것이라 구속되었던 적이 있다고 함.
庚金이란 재성이 있으면 잘 죽지도 않습니다.
상관은 집밖에 나가서 다친 것입니다.
癸巳年은 편관 칠살과 비겁이 온 것입니다.
이 사람은 편관 칠살이 와서 죽을 맛이 됩니다.
壬辰 癸巳년은 용신이 온 것도 아니므로 여자는 떠나고 이 사람은 남아있는 것이 되어서 힘들 것이다.
헤어지거나 한 사람들이 언제쯤 마음이 정리되는 지를 묻는다면 용신 달을 찾아주면 됩니다.
용신달이 되면 문을 열고 떠날 수 있는 달이 되어서 정리와 다툼이 해결 되는 것입니다.
비겁은 누군가를 만나는 것입니다.
칠살은 경찰서를 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운명은 기간제이지 횟수제가 아닙니다.
-용신의 복이란 것은 용량이 있습니다. (열심히 한다고 해서 더 받을 수도 주지도 않습니다.)
-기신의 불행이란 것은 기간이 있습니다. (횟수로 채운다고 없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戌亥는 상관견관이 되는 것입니다.
흉신격으로 아래 여자분과 만나기만 7년을 하였다고 합니다.
甲午 乙未年에 동거는 하겠지만 乙未年보다는 甲午年이 많이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
이 사람도 해결이 되려면 갑오 을미년이 되어야 정리가 될 것입니다.
甲庚沖보다는 甲이라는 용신의 출구를 먼저 보아야 합니다.
용신은 인간관계 입출구와 재물의 입출구를 의미합니다.
용신은 돈의 입출구이기 충돌 맞으면 재물이 새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용신이 충 맞았다는 것은 운에서 용신이 온 것을 말 합니다.
즉 원국의 기신이 용신을 두둘겨 팬 것입니다.
이때는 용신이 온 것에 대한 말을 해주어야 하는데 이것은 내가 들어오려면 오고 나가려면 나갈 수 있음을 의미하므로 정리의 시기가 왔다고 해주어야 합니다.
용신이 충 맞았다는 것에대한 나쁜 얘기부터 하면 안 됩니다.
◉용신충은 홀가분해진 것도 되는 것입니다. (건설업자들이 많이 한다고 합니다.)
용신이 운에서 왔을 때 원국기신과 충돌 맞으면 빛 잔치하여 홀가분해지고 거지된 것입니다.
억압된 속박과 굴레에서 벗어나는 것도 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운에서 온 용신을 원국기신이 패면 가진 것을 버리고 거지가 된 것이다.
용신이 충맞으면 힘들었던 상황을 벗어나기는 하는데 충맞은 값으로 거덜을 낼 것입니다.
머리가 복잡한 사람은 충을 좋아 합니다.
흉신과 살신은 충을 좋아하고 길신은 합을 좋아 합니다.
길신집안이나 방은 대체로 지저분하고 흉신집안과 방은 대체로 깨끗하다.
◉용신이 왔는데 합이 붙으면
甲+己 합이 되면 나가지 못하고 들어오기만 한다.
내 문제는 그대로 이면서 무언가가 들어 온 것입니다.
용신이 합이 붙으면 부정적으로는 짐을 진 것이고, 긍정적으로 귀인이 들어온 것이 됩니다.
짐을 졌다는 것은 -> 임신도 하고 결혼을 하기도 한다.
자식을 낳는 것을 의미합니다.
집안에 식솔이 늘어나기도 합니다.
용신의 충과 합에 대하여 확실하게 무엇이 좋다는 결론은 없고 취향에 따라 다르게 생각합니다.
합이란 것은 내가 안 쓰고 안 먹어도 남 주지 않고 잡고 있는 것입니다.
용신은 合도 沖도 하지 말고 生만 되어야 합니다.
용신이 生이되었다는 것은 순리대로 돌아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업을 하려면 재운이 와야 합니다.
암장오행은 갯수로 치지 말아야 합니다.<- 이것은 통근과 뿌리의 역할만 합니다.
靜動變의 오행중에서 변에 대한 오행은 갯수로 치지 않습니다.
卯+戌合火는 火가 아닙니다.
癸水는 순수한 맹물입니다.
申+子合水는 순수성이 없습니다.(다른 함량물질이 섞여 있는 것입니다.)
억부용신이라는 것은 순수오행의 균형을 논한 것입니다.
국은 억부가 아니고 종에 포함됩니다.
종과 억부는 다른 것입니다.
국은 격과 같은 것입니다.
억부론은 격국론과 아무런 관계가 없습니다.
우리는 격론과 억부론과 나눈것을 공부하는것이 아니고 격국론과 억부론을 공부하는 것입니다.
격이란 정관격이니 상관격이니 하는 것이고 국이란 申子辰 合을해서 水局이 되었다는 것을 말합니다.
즉 合化하여 국이 되었다면 격국론으로 들어 가는 것이지 억부론에 넣어서 수가 강하다고 하면 안됩니다.
억부에서는 순수오행만 찾아야 하는 것입니다.
정관격에 정인용이라는 것은 격과 억부가 혼용되어 사용되는것이 현 실정이라 할 수있고 인정할 수 있다.
그러나 진정한 문제는 합해가지고 변화한 것을 억부론의 균형을 잡는데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이것 때문에 대다수의 사람들이 억부용신을 잡지 못하고 있다고 보아야 할 것입니다.
억부에서는 육합. 삼합. 방합등을 따르지 않으므로 눈에 보이는 것만 가지고 보면 됩니다.
길신은 합에 가깝고 흉신은 충에 가깝다.
예문 2
乙戊辛辛 女
卯午卯亥
정관격에 신약하여 정인용신을 합니다.
乙木辛金도 상관견관이며 辛金과 卯木도 상관견관으로 상하좌우로 상관견관이 특징입니다.
상관견관이 심하여서 정직하지 못하고 질이 좋아 보이지는 않다고 하셨습니다.
午火인 정인을 용신하는데 이것을 괴롭히는 오행인 亥水는 기신이 되고 이혼의 횟수를 의미한다.
사주에서 용신이란 것은 결혼. 이혼. 행복 .불행에 들어가는 문이고 나오는 문이기도 합니다.
역학인은 불행과 행복을 나누지 않고 늦은 나이에도 들어가고 나오는 문이 많을 수 있냐를 본다.
일반사람들은 결혼은 행복이고 이혼은 불행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용신이 있는 팔자는 들어가기도 쉽지만 나오기도 어렵지 않음을 말합니다.
사주에서 억부가 불투명하면 결혼의 시기를 알기가 참 힘듦니다.
길신은 재혼을 하고 흉신은 혼자서 삶니다.
길신격이므로 혼자살지는 않을 것입니다.
癸巳년은 정재가 와서 어떻게 하든지 나는 살겠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돈 챙기면 뜬다.)
午火가용신인데 癸巳년의 巳火도 용신이므로 바라던 대로 해결도 되고 떠날 것입니다.
巳火는 또 다른 구멍이 생긴 것이라 할 수 있으므로 한 남자 보내고 다른 남자를 만나는 것입니다.
용신이란 것은 집안에 있는 것이 아니고 허허벌판처럼 넓은 곳에 있는 문과 같아서 열고 나가는 것인지 들어가는 것인지에 대한 안팎의 구분이 없습니다.
巳亥相沖이전에 출입문이 생긴 것을 쳐다보아야 합니다.
계사년이 오면 결혼문제던 남자문제던 가정문제던지 이여자에게는 출입문이 생겼다고 보아야 합니다.
癸巳년은 재운도 오고 巳火도 온 것으로 출구도 찾고 귀인도 온 것입니다.
남녀가 사랑하며 살다가 마음이 떠나고 날은 용신날을 잡으면 됩니다.
용신날에는 해결이 되던가 떠나는 출구를 찾은것이 됩니다.
격이란 것을 찾는 것은 -> 사회적 출입구를 의미합니다.
억부란 것을 찾는 것은 -> 결혼의 출입구를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입구만 논을 하지 출구를 논하지는 않습니다만 두 가지가 다 해당됩니다.
격을 알아야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때와 빠져나오는 시기를 알 수 있습니다.
억부를 알아야 결혼의 시기를 알 수 있고 결혼 생활에서 빠져나오는 시기를 알 수 있습니다.
亥子丑月生은 火가용신인데 용신과 월령의 충돌이니 이혼수가 한번은 있다고 하겠습니다.
그러나 해자축월생이 화가 없으면 화를 괴롭히는 성분이 없으므로 이혼을 논하지는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해자축월이나 사오미월에 태어난 사람들이 온도 습도가 잘 안맞으면 살아가는 환경이이 팍팍한데 이유는 용신과 월이 대립되었기 때문입니다.
용신은 월에서 생해주는 것을 찾아야 한다.
월하고 대립된 것은 불편한데 조후용신은 항상 대립된 것이라서 이혼성향을 가지고 있다고 보아야 합니다.
◉상관견관의 의미는 이혼을 한다는 것이 아니다.
-.이혼을 의미하기 보다는 배신배반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배우고 돈 버는 것으로 긍정적입니다.
-.돌아서면 안 보겠다는 부정적의미도 있습니다.
상관견관이 되면 미워도 다시 한 번은 없습니다.
상관견관은 경찰을 의미합니다.
편관칠살은 군인을 의미합니다.
이혼의 3대 법칙은 단순. 무식. 지독을 의미하며 상관견관의 다른 말 입니다.
사람에게는 60가지의 인간형을 매일 만나고 지고 다닌다고 보아야 합니다.
甲申일주에게
庚午일은 편관 칠살과 상관으로 싸움닭으로 전쟁과 다툼을 갖고 오는 날입니다.
辛未일은 정관정재가 온것으로 올바른 귀인을 달고 오는 것입니다.
壬辰년은 편인편재가 온것이니 역마가 들어온 것이라 차 타고 돌아다닐 것입니다.
壬子일은 인성혼잡으로 약속이 틀어지거나 계획이 틀어진 것으로 짜증입니다.
戊午일주에게
癸巳년은 인간형을 말 하는게 아니고 물질과 사건을 의미합니다.
무토에게 계수는 정재라서 남은 어찌되던 자기는 살겠다는 것 사람은 재운에 죽는 경우가 드뭅니다.
재성이란 것은 속세를 떠나지 못하여 집 밖에서 살아있다는 것을 의미 할 수 있습니다.
관이란 것은 갖힌것을 의미합니다.
인성이란 것은 숨었다는 의미한다.
겁재와 비견은 누군가를 만나러 간 것이다.
상관은 집밖에서 다친 것을 의미한다.
예문 3
丙己丙戊 男
寅未辰午
용신은 木입니다.
군대에서 크레이머 파편에 머리가 다친 사람인데 이해력과 언어구사력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甲午년에 결혼을 해야 하는 사람인데 임진년에 결혼을 했다고 합니다.
이 사람이 갑오년이 오면 용신이 오므로 해서 결혼생활에서 나갈 구멍이 왔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두가지 경우가 생기는데 문이 왔으니 빠져나가라고 해야 하는지 애낳고 살라고 해야 하는지의 선택이 있습니다.
용신운이란것이 달랑 甲午 乙未 2년인데 앞으로 살아갈 날이 2년보다 많다면 무리하게 살라고 시키지 말아야 하지않을 까요.
사회 출입구는 월겁입니다. (격)
- 일간과 같은 오행이 월에서 투간하면 격으로 잡지 않아서 월겁이 됩니다.
가정 출입구는 목인 관입니다. (억부)
월겁은 사회나갈 때 돈이 많이 필요한데 이유는 직업을 잘 갖기위해서 투자를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월겁은 부모가 물질적으로 밀어 주어야 사회적 출구가 넓어지기 때문입니다.
월겁이 사업을 한다고 하면 돈을 주어야 합니다.
월겁인데 못 큰 것은 아버지 후광을 못 얻은 것입니다.
월겁은 등 뒤에 산이 있는 것처럼 배경이 있는 것이기에 황태자라고 합니다.
월겁은 주변에 성공하고 유명한 사람이 많으며 찾아다니기도 합니다.
월겁이라서 공부잘 하는 것만은 아닙니다.
공부를 잘 못하면 외국을 보내서 문물을 넓혀주어야 합니다.
월겁이나 비겁이 많으면 이름나고 쓸만한 사람들이 식솔이 되거나 주변에 많은 것입니다.
정관은 공부를 많이 시켜야 합니다. (어느 학교냐. 어느 집안이냐 등)
머리에 관을 쓰고 있는 직업을 갖어야 합니다. (법관. 학사모등)
학사모를 씌어서 학벌을 늘려주어야 합니다.
머리에 관이 없으면 활동을 잘 못합니다.
상관은 중을 의미합니다.
상관은 머리에 아무것도 쓰지 않습니다.
스님은 관을 안 쓰지만 부처님은 관을 쓰고 계십니다.
그러나 석가모니는 관을 쓰고 있지 않습니다.
월겁이 결혼을 했다는 것은 돈을 많이 썼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남자사주는 격이란 것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이남자가 잘 사는 기간은 갑오 을미년일 것이다.
용신운에는 애를 낳게 되어 있습니다.
예문 4
丁壬乙辛 女
未辰未未
상관견관 = 배우고 돈 벌기다.
격의 분산으로 未中 丁화乙목이 다 투간 되었습니다.
격의 분산은 큰 것입니다.
격이 큰 것은 사회적 활동을 많이 하고 싶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격이 분산되어 투간된 사람들은 격이 작지는 않습니다.
격의 혼잡은 작은 것입니다.
격도 용신도 뚜렷하여 잘 난 여자입니다.
용신은 辛金입니다.
억부용신으로 辛金이 있다는 것은 나가고 들어오는 구멍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격만 크고 용신이 없어야 안 도망간다.
庚午 辛未년에 결혼을 했다면 올바른 결혼을 한 것입니다.
억부가 아닌 해에 결혼을 한다면 잘 못된 결혼을 한 것이 됩니다.
용신해에 결혼을 해야 안깨지고 기신해에 결혼하면 깨진다면 용신운도 기신운도 아닌 평년에 결혼하면 입장이 바뀌면 깨질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乙未年이 오면 용신인 辛金이 乙木을 퉁퉁쳐내려 하는 것인데 이것은 용신이 온 것이 아니라 辛金용신이 활동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즉 살길 찾아서 가려고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8자는 고요하게 정지되어 있는데 乙未年이 와서 乙木과 辛金이 퉁탕거리면 용신이 움직이는 것인데 이때 문이 열려서 도망가게 되는 것입니다.
사회적 문 : 격 (대학 직장)
<프린터 참조하시면 됩니다.>
격이 크지 않으려면 혼잡 분산되어야 한다.
격이 크면 좋은 조건을 찾아서 이직률이 높고 사회 진출시 기회가 많이온다.
격이 크면 같이 죽으려하기에 격이 크면 일등을 시켜야 합니다.
격이 큰 사람을 2-3등 시키면 능력발휘 충성도가 없다.
격이 큰사람의 부정적 요소를 없애려면 권력이나 직위등을 주어야한다.
격이 크다는 것은 직위가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격이 분산이 되면 사회적 기회가 많은 것입니다.
여러 가지 기회가 오는 것을 의미합니다.
子午卯酉왕지월은 혼잡은 되어도 분산되기 힘들어서 외길을 많이 간다.
격의 분산은 재다신약과 비슷하다.
격이 큰 것은 子午卯酉 왕지월과 비슷합니다.
재다신약에 용신이 불투명하면 원양어선타고 외국을 돌아다니거나 뱃사람이 됩니다.
재다신약에 용신이 뚜렷하면 전국을 다니면서 일을 하거나 이사를 간다고 합니다.
용신이 뚜렷하지 않으면 역마입니다.
격의 분산은 한우물 못 판다. (긍정적은 팔방미인. 부정적은 용두사미)
- 아이가 격이분산 되거나 재다 하면 이것저것을 하려고 합니다.
격의 혼잡은 할 것을 잘 몰라 한다.
- 아이가 커서 뭘 할지 모른다고 한다면 혼잡된 것입니다.
재극인 = 유학을 많이 간다.
중년에 재극인은 다시 공부하는 것이다.
초년재극인은 공부하지 않는다.
공부할 때 안하고 뒤늦게 공부하는 것도 재극인 입니다.
재다와 재격은 일하거나 돈 벌러 많이 다닙니다.
역마에는 3가지가 있습니다.
육친으로는 1.재성과 2.인성이 역마이고 3.분산 된 격도 역마입니다.
육친을 떠나서 용신이 뚜렷하지 않아도 역마가 됩니다.
용신이 뚜렷한 사람을 역마끼 있다고 하지 않습니다.
격의 분산은 본업처럼 잘 합니다. (취미도 전문가처럼 합니다.) 팔방미인이다.
왕지월은 취미를 잘 하기 힘든데 이것은 분산되기가 어렵습니다.
辰戌丑未 잡기월령은 잡학에 능한데 이것은 분산될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격이 혼잡 분산되면 a직장다니다-b직장다니고-c직장을 다닐 수 있다는 것입니다.
격이 혼잡만 되면 한번 시작하면 잘 떠나지 못합니다.
혼잡의 의미는 직급이 아무리 낮아도 시작을 하면 떠나기 힘듦을 의미합니다.
격이 혼잡되면 실패가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격이 크면 아무리 어렵게 취업을 했어도 직급이 낮거나 허드렛 일을 잘 안합니다.
격이 혼잡된 사람에게 소임을 맡기면 어떠한 상황이 와도 발을 못 빼고 도리 없이 근속하는 것입니다.
팔자도 좋고 용신도 있으면 험한 일도 안하고 오래 있지도 않습니다.
예문 5
己己戊戊 男
巳未午申
午火라는 성분하고 戊土투간하여 혼잡이라는 성분이 같이 있는 것이라 고민하고 있는 형상입니다.
왕지午火는 격이 크므로 1등을 해야 하는데 혼잡 되어서 그 기회를 막은 것이 됩니다.
이 사람은 큰 기회가 오는 것이 아니고 작은 여러 가지 기회가 오는 것이 됩니다.
혼잡의 특징은 일단 들어가면 잘 못 나옵니다.
나쁘게는 = 업그레이드를 안 하고 게을러 보입니다.
긍정적은 = 소임을 다하고 있습니다.
혼잡은 기회가 없는 게 아니라 첫 번째 기회를 잘 놓치는게 특징이고 두 번째 기회를 노리는데 우리나라는 권력이던지 인기 던지 기회가 한번 올 때 잘 잡아야 한다.
이 기회를 노리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놓치면 두번 다시 기회는 오지 않습니다.
혼잡된 사람은 한번의 실패가 성장하는데 걸림돌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격이 큰 아이들은 좋은거 하게끔 하거나 일등 하게끔 잘 밀어주어야 한다.
혼잡된 아이들은 근심걱정하지 말라고 토닥이면서 키워야 합니다.
격이 혼잡된 사람은 자리가 나쁜 게 아니고 타이밍인 시간이 나쁘다.
- 실패하거나 어려움을 겪는 것은 자리보다는 타이밍이 안 맞아서 나쁜 시간에 나쁜 장소에 있습니다.
- 격이 혼잡된 사람은 여기가도 힘들고 저기가도 힘든데 이것은 시간과 장소가 나빠서 입니다.
격이 분산된 사람이 잘 못되었다면 자리가 나쁜 것이다.
- 이 때는 직업이나 자리를 옮기면 됩니다.
격이 분산되었다는 것은 여름날씨에 더워서 에어컨 있는 집안으로 들어 왔다는 것입니다.
- 격이 분산된 사람은 여기가 더우면 안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격이 혼잡된사람은 여름이면 집안 에어컨이 있는 곳으로 오면 되는데 운명적으로 들어오지 못하게 한다.
- 그래서 혼잡되면 여기가도 덥고 저기가도 더운 것입니다.
- 혼잡은 작은것에 만족하고 작은것에 기뻐하면 되는 것입니다.
호사다마 = 격 혼잡된 것이다. (좋은일 있으면 나쁜일이 같이 터지는 것입니다.)대기만성도 해당 됩니다.
- 육친으로 인성혼잡이 대체로 그렇습니다.
격분산 = 팔방미인 용두사미 뚜렷하게 못 한다.
- 육친의 재다신약과 같다.
격크면 = 좋은거 아니면 안한다.
- 육친으로 길신인 정재 정관들이 그렇습니다.
- 격이 커서 먹고 놀면 찌질이 처럼 보입니다.
분산 = 팔방미인으로 다재다능하다. <- 이사를 자주 간다.
혼잡 = 소심하다. <- 좋은 때를 기다린다.
혼잡 된 사람끼리 부부로 살면 좋은 때가 언제인지 시간계산을 하고 있습니다.
- 혼잡은 계절과 날씨에 민감하고 온도 습도에 민감하며 짜증이 많다.
분산은 덜렁거리고 끝이 불투명하다.
- 분산은 그 장소에는 좋은 게 무엇이 있는지를 물어본다.
많은 사람들이 혼잡분산된 팔자가 많은데 이런 사람은 섞여 있어서 알기가 힘듦니다.
역학책에 예문으로 올라오는 사주는 어느 누가 보아도 알 수 있을 대중성 있는 사주들이 올라옵니다.
-격이 크면 작은 일에도 만족하라고 하지 말고 큰일을 빨리 하게끔 도와주어야지 아니면 널 부러진다.
-격이 혼잡되면 시작이 어렵고 파란이 많고 우여곡절이 많은데 이런 사람한데 하는 일 마다 실패가 많고 안 되냐고 꾸짖
지 말고 용기를 북돋아 주어야 합니다.
-격이 혼잡되면 구멍가게나 허접하고 남루한것을 하는게 아니고 이것도 자리 잡으면 못 떠나는 것입니다.
-격이 큰 것은 사회적 포부가 큰 것이지 배우자나 자식에게 가정적이지 않으며 요구 한 것에 대하여 용서를 잘 안한다.
아버지가 격이 크면 이집 자식들은 열심히 공부하여 성공하여야 합니다.
가정적으로 자상한 사람은 혼잡 된 사람은 힘들게 살아서 인지 배우자나 자식들이 힘든 것을 대체로 인정하는 편이며 딸
하고 친하고 아들하고 안 친하다.
격이 투간한게 없으면 본기로 봅니다.
본기 = 子月은 癸水가 본기다.
사령 = 壬10 癸20 일씩 사령하는 날을 계산한다.
子月 乙木은 壬癸 암장이고 편인격으로 투간한게 없으니 혼잡격은 아니나 다소 큰 것이다.
자수는 조후가 필요한 달이어서 하나를 더 살펴야 하는데 항상 노심초사하고 있다고 보아야 한다.
亥子丑月에 태어난 사람이 먹고 노는 경우가 잘 없습니다.
그러나 巳,午時에 태어난 사람은 간간히 먹고 논다.
조후는 격이 크던, 작던. 혼잡 되었던, 안되었던 노심초사가 기본입니다.
조후의 의미는 준비와 대비를 말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조후가 있는 사람이 망하는 경우는 드물다고 하며 조후가 없으면 잘 망합니다.
조후가 없다는 것은 대비를 하려고 했는데 대비책이 없는 것을 의미합니다.
亥子丑月에 태어나서 火가 있다는 것은 대비책을 준비하고 노심초사 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조후를 격국론으로 비교하면 혼잡된 것과 비슷한 현상이 있습니다.
조후 쓰는 사람은 대체로 착하고 자식들과 친한데 혼잡과 조후가 닮아서 입니다.
조후란 것은 격이 크면서도 혼잡성향을 갖고 있다는 것 때문에 사람이 미치는 것입니다.
사람이 미치는 것은 격도 크고, 혼잡도 되고, 분산도 되었는데 조후도 필요하면 머리가 돈다.
자평학과 적천수 궁통보감이란 학문이 따로 따로 있어야 할 것인데 이 세가자가 합쳐진 세상은 미친세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머리아프고 미친세상을 해결하기 위해서 돈으로 해결하라고 억부론이 생겨 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억부라는 것은 물질만능주의고 억부와 관련되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시끄럽게 자존심이나 체면 또는 권력을 탐하지 말고 돈으로 기준을 삼자는게 억부론이라 할 수 있습니다.
돈이 권력이고 돈이 직책이 되는 세상이 억부의 세상이라서 돈만 있으면 개도 멍첨지라고 하는가 봅니다.
혼자알면 개똥철학이 되고 대중이 알면 위대한 철학이 되는 것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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