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번잡한곳에 가다보면 가끔 보이는 음악이나 박수소리에 반응하여 종이인형이 마구 춤을 추는 제품 보신적 있으시죠? 그것을 보면서 어떻게 일반 종이인형이 소리에 반응하여 움직이지? 라는 궁금증을 다 해보셨을것입니다. 그리고 속으로 "아마 특수개발된 칩이 있나보군!!" 아니면 "자석을 이용한것이겠군!!" 이라고 생각하신분들도 많으실것입니다. 헌데 그 춤추는 종이인형의 실체는 바로 사기극이었다고 합니다. 이 사기 종이인형의 실체는 이미 2004년도에 일본에서 있었던 일로 사기로 다 공개가 되었고요 국내에서 이미 알려진 사실이었습니다. 그런데 저는 몇일전에도 춤추는 종이인형을 파는것을 보았거든요! 물론 저도 사기인지는 근래 알았고요
근래 그나마 업그레이드해서 피카츄나 다양한 캐릭터로 변모했죠..ㅎㅎ
문제는 분명 사기극으로 밝혀졌는데도 불구하고 여전히 사람이 많은 길거리에서 판매를 한다는것이었습니다. 그 사기의 실체는 이렇습니다. 종이인형이 움직이는 원리는 안보이는 가는 실로 숨겨진 모터등에 연결되어 움직여주는것이었습니다. 참으로 간단하죠!! 지금 당장 집에서도 만들수 있습니다. (+ㅅ+) 그런데 문제는 산사람들이 설레는 마음을 품고 집에가서 음악틀어놓고 종이인형을 놓았을때 표정이 자꾸 상상이 가네요!! ㅎㅎㅎ 아마 집안 식구가 그 모습을 보면 머하는 짓인가??!! 하겠죠 이렇게 구입하고 단 몇시간안에 걸릴 이 사기행각이 지금도 여전히 판매가 되고 있다는것에 나름 충격을 받았습니다. 중요한것은 한곳에서 판매후 다음날 가보면 없다는것이죠! 자리를 매일매일 이동하면서 판매를 하는것입니다. 이 춤추는 종이인형 사기극은 일본에서 먼저 시작되었고 그 원리를 자세히 설명한 이미지가 있습니다.
지금은 인력으로가 아니고 모터로 속인다고 하더군요! 시대가 발전하니 사기방법도 바뀌는군요!
앞으로 길거리 가다가 춤추는 종이인형 파는 것을 보면 눈길도 주지 말고 지나치세요! 그렇다고 그 앞에서 가서 사기라고 자신있게 외치면 주변에 심어둔 판매상과 실랑이가 일어날수 있으니까요 신고하는것이 가장 현명한 조치가 아닐까 싶습니다. 헌데 신고하면 경찰에서는 형사처벌이 가능할까요?? 어디선가 아직도 종이인형을 책상에 올려놓고 음악을 틀며 불량품이라고 생각하고 있는 분들은 이제 없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