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실원예재배로 많이 이용되는 초화류로 가자니아 속에는 10여종이 재배되고 있다. 꽃은 봄부터 가을까지 볼 수 있고 등황색 등 다양한 꽃을 피운다.
온실 속에서는 사계절 꽃을 보며 꽃말은 '수줍음'이다.
생태 환경
정원의 플랜터에 초화류로 많이 심고 있습니다. 가자니아는 햇빛을 좋아하고, 꽃이 잘 피기 위해서는 빛이 충분해야 합니다. 흙은 물빠짐이 잘 되는 흙이 좋으며, 물을 너무 주지 않으면 잎이 쉽게 마릅니다. 과습에 약하기 때문에 비를 오래 맞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가자니아는 3~4월에 파종하고 9~12월에 파종하는 종류도 있습니다. 가자니아는 암발아종자이므로 어둡게 해주는 것이 발아가 잘됩니다. 발아온도는 20~21℃ 정도이며 발아일수는 7~10일 정도 걸립니다.
병충해
가자니아는 고온과 병충해에 강한 편입니다. 하지만 건조한 시기에는 진딧물이 발생하기 쉽기 때문에 화분이 마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2~3주에 한 번 정도 친환경 해충관리제로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마철과 같이 과습한 시기에는 곰팡이가 발생하기 쉽기 때문에 친환경 살균제로 스프레이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가자니아 묘목 가격
가자니아 묘목 가격은 3,000원부터 시작합니다. 엑스플랜트에서는 가자니아 빅키스 혼합모종(5포트1세트)을 10,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세계종묘몰에서는 가자니아 30립을 2,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나무사랑원예에서는 가자니아 묘목&모종을 3,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첫댓글 맨 밑 빨강 가자니아 정중앙에 하트 모양이 있네요 ㅎㅎ
꽃잎 색상도 완전 선명하고 작은 화초류이지만 강해 보입니다
가자니아~~ 처음 보는 가자니아
신선합니다. ㅎㅎ
황소장님 덕분에 상식이 자꾸 늘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