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Tak9Cafe
 
 
카페 게시글
무엇이든 질문답변 탁구규칙 복식할 때 리시버 체인지 질문
초록아줌마(김현주) 추천 2 조회 480 20.11.25 23:16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0.11.25 23:37

    첫댓글 1) 어차피 핸디 자체가 규정에 없는거 아니겠습니까? ㅎ
    근데 마지막 게임에서 굳이 서버 체인지 하겠다면 4점을 받았더라도 5점에서
    바꾸는것이 합리적이라고 봅니다.
    저희 지역(수원 및 인근)은 복식에서 핸디는 같은 편 부수합 차이가 1부수당 1점으로 알고 있습니다.
    최대 핸디는 5점으로 알고 있는데 보통 같은편 부수의 합을 최소 몇부 이상되도록 강제합니다.
    2) 단식이든 복식이든 서버가 바뀌었을땐 바뀐걸 인지한 시점에서 바꾸는것이 규정입니다.
    예를들어 10:9에서 생각났고 바뀐걸 양측이 모두 동의했다면, 그 시점에서 바꾸는것이 맞습니다 ㅎ

  • 20.11.25 23:37

    1) 핸디 시합이 아마츄어에서나 있기때문에 공식적인 룰은 없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5점에서 변경하는것은 11점의 절반정도 즉 한쪽으로 유리하거니 불리하지 않도록 하는 이유이기 때문에 그에 준하게 변경하면 될것 같습니다. 1점,2점 핸디라면 받는쪽이 6점이 되거나 받지않은 쪽이 5점이 될때 변경! 3점, 4점 핸디라면 받는쪽이 7점이거나 주는 쪽이 5점일때 변경
    2) 지나간 점수는 다 인정이 되고 발견즉시 그 점수에 맞는 서버와 리시버가 실행하면 됩니다. (0:0부터 계산했을때 현재 점수에서 누가 서버와 리시버인지를 찾으면됩니다. )

  • 20.11.26 09:53

    저희 지역은 핸디 상관없이 무조건 5점 먼저 땄을 때 바꿉니다. 참고로 저희 지역은 복식 최대 핸디는 4점입니다. 일종의 로컬 룰이죠.

  • 20.11.26 11:04

    핸디적용시 코트/리시버 체인지의 의도와 적용에 대한 가장 현명한 댓글이라 캡쳐 해 올려봅니다.

  • 20.11.26 14:04

    지역마다 차이는 있을수 있으나 핸디 안받은 사람이 5점이 되었을때 바꾸고 있습니다.

  • 20.11.26 16:23

    핸디를 받던 안받던 아무 팀이나 5점이 난 상태에서 바꾸는게 맞는 것 같아요.. 그런데 만약 5점을 받아서 5 대 0에서 시작한다면 첫 점수 1점이 누가 나던 코트 체인지 하고요.. 즉,, 5 대 1 또는 6 대 0에서 체인지 하는게 맞는 것 같아요.. 제 생각입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