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에서 활발한 나눔과 섬김을 펼치고 있는 한국세무사회 조용근 회장은 지난 13일 개인적으로 운영하는 ‘세무법인 석성’ 창립 5주년을 맞아 사재 5000만원으로 캄보디아 똔네샵 수상 빈민촌에 ‘사랑의 무료급식소’를 지어 기증했다.
똔네샵 수상 마을은 세계에서 가장 환경이 열악한 빈민촌 가운데 하나로 5만여 가구가 생활하고 있으며, 한국의 다일공동체에서 무료급식을 하고 있으나 식당이 없어 그동안 노천에서 식사를 제공해 왔다.
|
조용근 한국세무사회장<사진 좌측>이 13일 캄보디아 똔네샵 빈민촌의 밥퍼운동본부에서 ‘사랑의 무료급식소’를 기증한 뒤 마오워티 엠립도지사로부터 감사장을 받고 있다. | | |
이날 기증한 무료급식소는 조용근 회장이 사재를 털어 5개월여만에 준공된 것으로 1,000명의 어린이들이 실내에서 식사를 할 수 있는 규모다.
조 회장은 무료급식소 기증식에 이어 세무법인 석성 전직원 30여명과 함께 12일부터 15일까지 3박 4일간 현지 빈민 자녀들을 위한 밥퍼 봉사활동을 벌였다. 세무법인 석성의 캄보디아 밥퍼봉사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이다.
조용근 회장은 “나눔과 섬김이 사회적으로 확산되고 지구촌에서도 보편화돼야 빈곤의 문제와 양극화가 해소될 수 있다”면서 “앞으로도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이런 뜻있는 나눔과 섬김을 더욱 활발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조용근 회장은 최근 독거노인, 중증장애인의 치료비 및 복지용구 지원과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위한 ‘석성 일만사랑회’ 발족을 준비 중에 있으며, 석성 직원을 포함해 현재 1000여명의 회원을 확보한 상태다.
‘일만사랑회’는 조 회장이 개인적으로 운영하는 석성 장학회와는 별도의 나눔과 섬김 프로젝트이며 1만명이 매월 1만원씩 후원해 지구상에 가장 아름다운 사랑을 심어준다는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1994년 설립된 석성 장학회는 올해 1억6000만원이 지급된 것을 비롯해 지난 16년간 12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했으며, 세무법인 석성 본사와 6개 지사 수입금(매출액) 1%씩이 매년 장학기금으로 전입되고 있다.
2)원광대, 캄보디아에 해외봉사단 파견
전북 익산의 원광대가 8일부터 18일까지의 일정으로 캄보디아 프놈펜과 바탐방 지역에 하계 해외봉사단을 파견한다.
이번 해외봉사에는 백인혁 도덕교육원장을 단장으로 교수와 한의사, 학생 등 총 32명이 참가한다.
이들은 현지에서 한방 진료 활동과 문화공연 및 체육 활동을 펼치고, 현지 학생들에게 한국어와 전통놀이도 지도할 계획이다.
백 단장은 "해외 봉사활동을 통해 긍지와 자부심을 얻고 국내 자원봉사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싶다"면서 "전공과 연계한 봉사활동과 국제사회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봉사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돌아오겠다"고 말했다.
3)LPG, 캄보디아로 봉사활동 떠난다
여성 그룹 LPG가 국제아동권리기관인 '세이브더칠드런'(Save The Children)의 홍보대사로 위촉돼 캄보디아로 봉사활동을 떠난다.
지난달 31일 서울 마포의 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 사무국에서 위촉식 및 교육을 가진 LPG는 오는 3일 오후 아시아나항공을 통해 캄보디아 프놈펜으로 출국한다. LPG는 프놈펜 인근의 한 마을을 찾아 빈곤과 질병에 허덕이는 아동들을 보살핀 뒤 7일 아침 서울로 돌아올 예정이다.
이번 방문에는 촬영 녹화로 일정 조정이 불가능했던 한영을 제외한 멤버 윤아, 연오, 수아가 참가한다. 윤아, 연오, 수아는 현지 의료시설에서 아동 치료를 돕고, 준비해간 각종 원조품을 제공하는 일을 하게 된다. 또한 세이브더칠드런 활동을 상징하는 털모자를 멤버들이 직접 짜 신생아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LPG 측은 "최근 우리 팀에 대한 대중들의 사랑에 몸둘바를 몰라 이에 대한 보답으로 봉사활동을 하자는데 의견을 같이 했다"면서 "소속사에서도 멤버들의 뜻깊은 봉사활동을 지원하고자 아이들에게 전달할 각종 물품과 선물을 마련해주기로 했다"고 밝혔다.
1919년 설립된 '국제세이브더칠드런연맹'은 유엔경제사회이사회의 최상위 지위인 포괄적 협의지위를 부여받은 비정부민관기관. 한국을 포함한 28개 회원국이 전세계 120여개 사업장에서 빈곤과 질병, 학대와 착취 등 열악한 상황에서 고통받는 어린이들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는 1953년 국내 활동을 개시한 후 2004 한국어린이보호재단을 합병, 현재 국내 25개 아동 교육,보호,권리,긴급구호 등의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첫댓글 음 참신한 내용을 찾아서 올렸음ㅁ 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