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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리뷰
신기술 잭 하운드의 추가와 박카스 사이 포스로망과 레벨2 상단 미스트 파이너의 포스로망이 추가 되어서 강화 된 죠니.마음놓고 잭 하운드를 지릅시다(응?)
-기본기-
원거리 S,앉아 S,서서 HS,앉아 HS가 경직이 증가해서 헛칠시 위험 해졌습니다(가드당하면 미캔으로 줄일 수 있지만).다리 후리기는 예전 보다 경직이 줄어 들었습니다.
-특수기-
→ + P:실실 쪼개 면서 어퍼컷을 날리는 데 이게 상반신 무적 판정이 존재해서 대공으로 써 주기가 가능합니다.판정도 꽤나 강합니다.점프캔슬도 걸리기 때문에 히트 되면 공중 콤보를 넣어 주기가 가능합니다.
→ + K:대공기와는 반대인 기술.이번작 슬래시에서는 경직이 늘어 나고 보정이 90% 추가 되었습니다.대신 다운복귀시간이 늘어 났습니다.히트시 여전히 공중에 띄우며 공중 콤보를 넣어 주기가 가능합니다.공격 판정이 생기기 전에 포스로망이 걸려서 페인트의 용도로는 어느정도 써 줄 수 있습니다.포스로망 후에 잭 하운드나 잡기 같은 패턴도 가능합니다.뻔한 패턴으로 사용할 경우 반격을 쉽게 받을 수 있으므로 주의 합시다.
→ + HS:공격력이 감소 되었습니다.하지만 그 외에는 예전 그대로 입니다.공격력이 감소 되어도 여전히 똥파워를 자랑 합니다.점프캔슬이 걸려서 저공 연천아로 연결이 가능합니다.발생이 느리기 때문에 중거리나 원거리에서 견제용으로 사용 해 줍시다.
-필살기-
미스트 파이너(↓↘→ + P or K or S,모으기 가능):얼핏보면은 야마자키의 뱀술사류와 비슷한 것 같지만 그 와는 정 반대입니다.레벨1은 여전히 사용 하기가 애매 합니다.가드당하면 경직이 큰 지라 잘 사용 되지 않습니다.K 사용이 믿는 것이 낫겠군요.S 사용은 이번작에서 포스로망이 대응 되었습니다.타이밍은 13프레임에서 14프레임 까지가 포스로망 타이밍이 되겠습니다.허나 S 사용은 활용도가 없는-_-;;.레벨2는 죠니의 만년 주력기 입니다.발생이 빠르고 경직도 길지 않아서 연속기,견제에 널리 사용 됩니다.P 사용은 이번작에서 히트시 벽 바운드로 변경 되었습니다.다운복귀시간도 예전보다 길어졌습니다.여전히 미스트 루프는 존재 합니다.K 사용은 슬래시에 와서 약해졌습니다.공격력이 감소 되고,히트시 상대 밀려나는 것으로 변경 되었습니다.필드에서도 히트백이 추가 되어서,K 사용을 이용한 루프 연속기는 이제 바이바이~되었습니다.하단도 공격력이 내려 간 것을 제외 하면 나머지는 별 다를 바 없습니다.레벨3은 상단,중단,하단 모두 다운복귀시간이 늘어 진 것을 제회하면 나머지는 별 다를 바 없습니다.여전히 ↓↘→ + K ~ HS - → 로 초고속 미캔이 가능 합니다.미캔은 쓰기가 어렵기 때문에 수련이 좀 요구 됩니다-.-;;
글리터 이즈 골드(↓↘→ + HS):여전합니다.미스트 파이너 레벨 올리기의 용도로 사용 되며,견제용으로도 사용 됩니다.경직도 길지 않고 궤도도 좋습니다.8개라는 제한 개수만 신경 써 주신다면 더 이상은 아무 말 없습니다.계속 써 왔던 대로 써 주세요.
박카스 사이(↓↙← + P):일정시간 동안 미스트 파이너를 가드불능 상태로 만드는 기술 입니다.이번작 슬래시에서는 포스로망이 대응 되었습니다.포스로망 타이밍은 37프레임에서 42프레임 까지가 포스로망 타이밍이 되겠습니다.최속으로 37프레임에서 포스로망을 하시면 이그젝스때 박카스 사이를 맛 보실 수 있습니다.여전히 구석 연천아 2타 헛친 후에 깔아두기로 많이 사용 됩니다.
잭 하운드(↓↙← + HS):이번작 신기술 입니다.사용하면 사라졌다가 히트 시킨 후에 상대 반대편에 등장 하게 됩니다.히트 시 비틀거림이 발생하며,레벨2 K 미스트 파이너 후에 사용이 가능합니다.로망캔슬 이 후 거리가 된다면 추가타가 가능합니다.일본에서는 죠죠 알파 라고 불립니다.잭 하운드-로망-잭 하운드-로망-잭 하운드는 사쇼의 겐쥬로 삼연살을 떠올리게 합니다.용도는 연속기,필드 상대 농락,위기 탈출용으로 써 주시면 됩니다.이 기술의 공격레벨은 4이며 카운터 히트시에는 위로 뜹니다.
연천아(공중에서 ←↙↓↘→ + HS):여전합니다.여전히 공중 콤보의 마무리용으로 사용 되며 또한 죠니의 주력기 이기도 합니다.2히트 짜리 기술이며 기술의 위력도 상당히 강합니다.기술 리치도 길어서 견제용으로도 좋습니다.저공으로 사용시에는 중단기로 활약 합니다.중단기로 써 주실려면 약간 떨어 져서 사용 해주셔야 합니다.2타째 까지 확정 히트 하면 다운복귀이지만 1타만 히트 하고 2타를 헛친 다면 낙불 상태로 떨어 집니다.구석일 때 낙불 상태로 떨어 지면 연천아로 깔아 주기가 가능합니다.아무튼 여전히 여러모로 쓸 만한 가치가 있는 기술.
디바인 블레이드(→↓↘ + S-S,공중 사용 가능):지상,공중 모두 똑같기 때문에 묶어서 설명 하도록 하겠습니다.리로드 시절에 비해 변한 거 없습니다.공중 사용 부터 설명 하도록 하겠습니다.공중 사용은 연천아가 있기 때문에 공중 콤보의 마무리용으로 굳이 쓸 필요가 없습니다.포스로망이 걸리는 데 포스로망 타이밍은 장품이 나오기 직전에 포스로망 타이밍이 되겠습니다.공중 사용은 별로 사용 되지 않기 때문에 공중 사용은 봉인 합시다.지상 사용은 폴짝 뛰면서 이동 하는데 대쉬가 없는 죠니에게 제일 중요한 기술 입니다.중거리에서 빨리 파고드는 기술로 편합니다.포스로망이 걸리는 데 이럴 경우 디바인 블레이드의 궤도로 날아가면서 노멀 점프 상태가 되니 꽤나 위협적인 파고 들기가 가능합니다.지상 디바인 블레이드도 포스로망이 걸립니다.아무튼 이것도 여러모로 쓸 만한 기술.
-각성 필살기-
그것이 내 이름이다(→↘↓↙←→ + HS):여전합니다.여전히 발동시 무적시간이 있어서 리버설로 활용이 가능합니다.타점도 높아서 대공기로도 쓸 수 있긴 하지만 다리 후리기나 솔의 그랜드 바이퍼의 씹히는 경우가 있습니다.히트 되면 여전히 죠니가 무조건 왼쪽에 위치를 잡습니다.
-일격 필살기-
죠커 트릭(↓↘→↓↘→ + HS):여전합니다.타점이 높아서 앉으면 다 피합니다.구려터졌기 때문에 봉인~!
-연속기-
1.서서 K->근접 S->서서 HS->K 미스트 파이너
설명:기본적인 연속기입니다.K 미스트 파이너 레벨은 상관 없습니다.
2.서서 K->근접 S->레벨 2 K 미스트 파이너->잭 하운드->서서 P->서서 HS->디바인 블레이드~공격->포스로망->점프 D->연천아
설명:잭 하운드를 이용한 디바콤 입니다.간단하게 점프 D로 히트 시켜 주도록 합시다.
3.잡기->점프 K->점프 S->점프캔슬 점프 K->점프 S->점프 D->연천아
설명:전작과 동일한 사용이 가능하므로 별 다른 설명은 없겠습니다.
4.근접 S->서서 HS->동전->→ + K->점프 K->점프 S->점프캔슬 점프 K->점프 S->점프 D->연천아
설명:역시나 전작과 동일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5.근접 S->서서 HS->잭 하운드->로망캔슬->서서 HS->K 미스트 파이너
설명:이번작 슬래시 새로 생긴 연속기 입니다.잭 하운드를 이용한 연속기이며,잭 하운드 후에 로망캔슬을 해 주도록 합시다.
-대전팁-
이런저런 변경점이 있었지만 여전히 강캐로 취급 받고 있는 죠니.우선 미스트 파이너 부분에는 레벨1 S 미스트 파이너가 포스로망이 대응 되었습니다.레벨2 P 미스트 파이너는 이번작에서 히트시 벽 바운드로 변경 되었습니다.여전히 미스트 루프는 존재 합니다.K 미스트 파이너는 필드에서도 히트백이 생겨서 K 미스트 루프는 이제 바이바이~되었습니다.미스트 루프,디바콤은 여전히 건재 합니다.
1.미스트 루프에 대해서
미스트 루프는 죠니의 밥줄 연속기입니다.구석,필드 모두 되며 레벨2 P 미스트 파이너가 히트 되면 벽 바운드가 일어납니다.일어나게 되면 동전으로 히트 시킨 후에 다시 P 미스트 파이너로 벽 바운드를 발생 시켜봅시다.벽 바운드가 나오면 다운복귀시간이 아주 깁니다.다운복귀시간이 긴 것을 이용해서 2번에서 3번까지 넣어 봅시다.어느정도 히트 시켰다면 기본 공중 콤보로 마무리를 해 주도록 합시다.
2.미스트 파이너 캔슬에 대해서
미스트 파이너 캔슬(이하 미캔)은 여전히 마스터 해야 밥줄 테크닉 입니다.미스트 파이너 사용대기모션 중 HS를 누르면 미파를 사요하지 않고 자세가 다시 뉴트럴 상태로 돌아오는데, 이 시간이 무척이나 짧아서, 기본기 가드-미캔을 사용해주면 죠니의 경직이 먼저 풀립니다.풀리게 되면 계속 압박을 가 해 줄 수 있습니다.죠니의 기본기들이 후딜레이가 길고 히트시켜도 마땅히 넣을 필살기가 없는 만큼, 이 미캔의 활용도는 더욱 배가 됩니다.원거리 S나,서서 HS 같은 기본기에 경직이 있을 때 바로 미캔을 이용해서 경직을 줄여 주도록 합시다.
3.기타 대전팁
기본은 여전히 견제와 압박이 주가 되겠습니다.위에서 미스트 루프나,디바콤은 여전히 건재 하므로 계속 써 왔던 대로 써 주시면 되겠습니다.구석에서 상대의 압박 패턴에 당하고 있을 때 틈이 생긴 다면 잭 하운드를 이용해서 구석에서 탈출 하도록 합시다.탈출 하게 되면 비틀거림과 동시에 상대의 뒤에서 나타나게 됩니다.기가 있다면 로망캔슬 후에 거리가 된다면 추가타가 가능합니다.잭 하운드는 이번작 슬래시에서 제일 중요한 기술이므로 잘 사용 해 주도록 합시다.중거리나 원거리 정도의 거리에 있다면 디바인 블레이드~공격으로 상대에게 압박을 가합시다.기가 있다면 포스로망과 연동해서 써 주시면 경직을 줄여 줄 수 있습니다.기가 없다면 반격 당 할수 있으니 주의 하시길 바랍니다.원거리 S나 서서 HS,→ + HS가 가드당하면 미캔 말고도 동전을 이용해서 경직을 줄여 줄 수 있습니다.동전으로 경직을 줄여 줬다면 디바인 블레이드~공격으로 압박 가해 봅시다(포스로망 필수).레벨 2 K 미스트 파이너나,레벨2 S 미스트 파이너가 히트 되면 서서 HS로 잡은 후에 디바콤을 넣어 주도록 합시다.디바콤은 여전히 죠니의 주력 연속기이기 때문에 반드시 마스터 하셔야 합니다.
죠니의 대공은 → + P 하나면 됩니다.내 이름도 대공기로 쓸 수 있지만 기 소비 라는 점이 있습니다.→ + P는 상반신 무적 판정이 존재 한데다가 점프캔슬 대응기라서 대공기로 쓸 수 있습니다.판정이 강해서 바이켄의 점프 HS를 이기고 갈 판정도 존재 합니다.P 미스트 파이너는 레벨에 따라서 상관 없습니다.대공기로 쓸 수 있지만 무적시간이 없기 때문에 예측 대공으로 써 주시면 되겠습니다.
-총평-
이런저런 수정이 가해져서 강해진 죠니.우선 견제기로 사용 되는 몇몇의 기본기들이 예전 보다 경직이 증가 해서 헛칠 시 예전보다 위험 해졌습니다.잭 하운드가 추가 되어서 잭 하운드를 이용한 연속기가 새로 생기고,레벨2 P 미스트 파이너가 벽 바운드로 변경 되면서 다운복귀시간도 예전보다 길어졌습니다.
박카스 사이 포스로망이 추가 되어서 경직을 줄여 줄 수 있었습니다.타이밍은 37~42프레임 까지가 되겠습니다.37프레임에서 포스로망을 하시게 되면 이그젝스급 포스로망을 맛 볼 수 있습니다.반드시 박카스 사이는 포스로망과 연동 해서 써 주셔야 합니다.변경점만을 제외한다면 나머지는 리로드 시절에 다를 바 없습니다.
첫댓글 2번연속기는 P-HS연결 불가능합니다(슬래쉬에서 달라졌다면 할말없습니다;) 그리고 미파렙1 하단에 포스로망이 생겼는데 공략중간에 이부분이 미파렙2상단으로 언급되는등 오타가 있네요~_~ 아 그리고 미파렙2상단의 설명에서 다운복귀시간이 예전보다 길어졌습니다. 이것은 좀 설명이 잘못된것 같네요.
리로드시 렙2상단은 낙불효과에서 슬래쉬는 벽바운드에 낙법가능정도로 변경점을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여러가지 캐릭터를 잘 쓰시나보네요~_~ 다른 캐릭터 공략도 기대하고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