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조회사의 홈페이지를 방문해보면 업계1위 또는 대상수상 은 한번씩
받아본 업체가 부지기수다
다양한 매체와 단체를 통하여 다방면에 1위 수상을 한번씩은 해 보았다.
최근 공중파를 타고 있는 상조회사들의 광고속에는 1등과 대상이라는 단어들이
소비자들을 현혹하고 있다 . 과연 무엇이 어느부문에 1위라는 말인가.?
최근 공정위에서는 할부거래법 위반 13개 상조업체를 발표하고 해약 환급금을
지급하지 않은 행위 등에 시정명령, 과태료부과. 검찰고발을 한바있다.
이들업체 중에는 현제 1위라고 광고하는 ㈜프리드라이프 도 포함되어있다.
또한 19일과 20일 이틀간 경기 파주시 소재 시립 용미리 제2묘지에서
“서울장사문화제”를 서울시설공단이 주최하고, 상조업계1위 라고하는
㈜프리드라이프(구. 현대종합상조)가 후원하는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보고, 듣고, 나누는 장사문화’를 테마로 하는 장사문화제는 장사시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과 오해를 깨고,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장례문화를 만들기 위해 기획되었다는
이행사는 ㈜프리드라이프 의 이런 위법행위를 서울시설관리공단이 알고도
진행했는지 궁금하다.
선불식할부 거래법상 관리감독의 주체인 서울시가 관리하는 서울시설관리공단이
위법업체의 후원을 받아 이런 행사를 진행한다는 것이 납득할수 없는 부문이다.
소비자 만족도1위. 서비스1위라는 상조업체는 어디에 있을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