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성경 한구절 읽고 기도하기 2025년 01월 27일~ 02월 02일
2025년에는 구글 중심으로 성경구절을 가장 많이 찾았던 말씀을 1순위부터 묵상합니다.
월(01/27) 베드로전서 3:15 주 예수 그리스도를 너희 마음속에 거룩하게 하고, 항상 준비하여 너희에게 소망에 대해 묻는 모든 자에게 오직 온유와 두려움으로 변론의 말을 하십시오.
해설: 예수님을 믿고 살면 인간관계에서 힘든 일을 당할 때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우리는 그럴 때를 대비하여 우리의 소망을 확고하게 하고 온유한 마음과 두려운 마음으로 그들에게 우리의 믿음을 나타내어 보여주어야 합니다.
기도: 우리 교회의 아픈 정연화 권사님, 고복례 권사님이 속히 회복되고 김정자 집사님, 이선행 장로님이 기도의 파수꾼으로 복된 인생이 되게 해 주세요.
베트남 가족들(강지우, 이수진, 황티흐엉, 김수연, 다미, 보티빛타오, 박은지, 장예진, 서지은, 박은정, 부티남 등) 한사람도 빠짐없이 마음을 붙잡아 주시고 믿음에서 떠나지 않게 해 주세요.
화(01/28) 마태복음 7:21 나에게 '주여, 주여' 하는 모든 사람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지 않고 오직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을 행하는 사람만 들어간다.
해설: 우리가 예수님을 믿는다는 것은 주의 이름만 부르며 기도하는 것이 아닙니다. 또한 무슨 일이든 주님의 이름으로 하는 것도 아닙니다. 모든 일이 하나님의 생각에 맞는 일인지 잘 살피고 조심스럽게 하는 사람만 하나님 나라에 들어갑니다.
기도: 중국 가족들(장노아, 왕복군, 왕해연, 장려정, 유상 등)과 스리랑카 가족(엔시, 샤마)이 다시 예배로 회복할 수 있도록 은혜 내려 주세요. 선주민 가족(한성기)이 경제적으로 안정이 되고 지역 주민들도 예수님 믿고 구원받게 해 주세요.
수(01/29) 요한복음 3:18 그를 믿는 자는 재판을 받지 않으며 믿지 않는 자는 이미 재판을 받았으니 하나님의 유일한 자의 이름을 믿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해설: 믿음이 무엇입니까? 기본적으로 예수님께서 나의 죄를 용서해 주셨기 때문에 죄에 대한 재판을 받지 않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예수님을 믿지 않는 사람은 여전히 죄를 용서받지 않아서 그 죄에 대해 재판을 받게 될 것입니다.
기도: 필리핀의 그레이스, 김가연, 마릴로, 홍리나, 메리젠, 빌마(조펠) 등의 가족이 믿음 안에서 굳게 세워지게 인도해 주세요.
나이지리아의 후세인 가족이 광주에서 잘 정착하고 두 딸이 잘 성장하도록 지켜주세요.
목(01/30) 창세기 12:1 그리고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말씀하셨다. “너의 영토(나라)와 네 고향과 네 아버지의 집을 떠나 내가 네게 보여 줄 영토(나라)로 가라.
해설: 모든 사람들은 각자 자기가 태어난 집과 고향과 나라가 있습니다. 인간사에 있어서 어디서 태어났든지 우리는 그곳을 떠나야 합니다. 사람의 본질은 하나님의 나라와 하나님의 통치 영역입니다. 모든 사람은 하나님의 영토에서 새로운 삶을 살아야 합니다.
기도: 하남다문화센터의 모든 사역을 통해 많은 이주민들이 구원을 받을 수 있게 해 주세요. 석창원목사와 김소연사모가 건강하게 교회와 사역을 잘 이끌어 가게 해 주세요. 경제적으로도 어려움이 없게 해 주시고 필요한 것들을 잘 채워 주세요.
금(01/31) 요한복음 3:8 바람이 자유롭게 부는데 네가 그 소리를 들어도 어디서 불어 와서 어디로 불어 가는지 알지 못하는 것처럼 성령으로 태어난 사람도 이와 같다.
해설: 자연의 이치에서 인생의 본질을 깨달아야 합니다. 바람이 아무렇게나 불지만 어디서 와서 어디로 가는지 모릅니다. 이와 같이 하나님의 영으로 다시 태어난 사람도 어떻게 해서 하나님의 사람이 되었는지 알 수 없습니다.
기도: 우리교회가 후원하는 선교사님들(캄보디아/박희목, 러시아/임양육, 베트남/강영길, 필리핀/조지홍, 탄자니아/윤봉석, 순회/박종현)의 사역과 가정과 건강을 지켜 주세요.
토(02/01) 요한복음 15:1 나는 참 포도나무요, 내 아버지는 농부시다.
해설: 예수님은 자신을 참된 포도나무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리고 하나님 아버지가 농부시라고 합니다. 우리는 무엇일까요? 우리는 그 포도나무의 가지입니다. 우리는 예수님께 접 붙여져서 하나님께서 가꾸어 주시는 대로 열매를 맺으며 살아갑니다.
기도: 우리 쉼터교회도 하나님과 예수님을 만나고 교제하는 구원의 공동체가 되게 해 주세요. 쉼터 또한 하나님의 귀한 복음의 사역지로 쓰이게 해 주시고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붙들어 주세요.
일(02/02) 창세기 2:7 그리고 여호와 하나님이 사람을 흙으로 지으셨고, 그 코에 생명의 숨을 불어넣으셨으며, 그 사람은 살아 있는 영혼이 되었다.
해설: 우리가 잘 알고 있듯이 하나님께서 사람을 흙으로 만드셨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숨을 불어 넣어 주셔서 사람은 영혼이 있는 생명체가 되었습니다. 사람의 호흡이 멈추면 우리의 영혼은 우리 몸을 떠나 하나님께로 돌아갑니다. 그래서 모든 사람은 하나님과 떠나 살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로 돌아오세요.
기도: 우리 교회 자녀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잘 배우고 기억하여 평생 주의 길에서 떠나지 않고 하나님과 동행하게 해 주세요. 하나님의 귀한 자녀들로 성장하여 하나님의 온전한 사람들이 되게 해 주세요.
글: 석창원 목사 [쉼터다문화교회공동체]
Rev. Seok Changwon [Diverse Shelter Church Community]
전남 함평군 해보면 하귀길 22-4(문장리 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