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잘못되거나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으며, 특정 대상을 비하하려는 의도는 없음을 밝힙니다.
* 이 글은 제 개인블로그와 일본철도연구회 카페에 같은 내용을 올립니다.
(제목 양식 등을 비롯하여 조금 다른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카고시마추오역으로 가는 이부타마열차를 타기위해 이부스키역으로 들어갑니다...
이부스키 역은 직원이 근무하고있어서 티켓구입도 가능합니다..
또한 상점, 관광안내소 등 나름 있을건 다 있습니다...
하지만 IC카드는 안되네요...ㅠ
물론 패스이용자는 상관없긴합니다...ㅎㅎ
승강장으로 진입....
야마카와발 이부스키행 열차 같습니다...
제 생각으론 이부타마열차와 연계하는듯한....?
시간표보니까 이부타마 열차에 맞춰 이부스키발 야마카와행, 야마카와발 이부스키행 열차가 몇 편 있는거 같은데...
그냥 이부타마열차를 야마카와역까지 연장하면 안될까?하는 생각도 듭니다...ㅋ
이부타마 열차가 들어옵니다...
지연회복을 했는지... 이번에는 거의 시간에 맞춰서 들어옵니다...
아마 이부타마6호 열차는 정시출발이 가능할지도??ㅎㅎ
* 이용열차
특급 이부스키노타마테바코 6호 : 이부스키(15:07) -> 카고시마추오(16:00)
http://www.jrkyushu-timetable.jp/jr-k_time/1708/0020/00204701.html?c=28919&ym=201708&d=04
이부스키노타마테바코 예비차량 입니다...
보통은 2량만 연결되는걸로 알고있는데... 제가 탄 날은 이 차량까지 3량편성이었습니다...
예비차량에는 문표시가 안보였지만...
이 차량에는 문표시같은게 보이죠...
예비차량 내부의 모습입니다...
이전 여행기에서도 보여드렸지만... 정규차량과는 좀 다른 모습입니다...
그래도 창가를 바라보는 좌석도 갖추고있고...
푹신한 의자도 있습니다...
여긴 정규차량 내부의 모습....
개인적으로 느끼기엔... 색깔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예비차량 내부 분위기는 좀 무거운 반면...
정규차량 내 분위기는 밝고 가벼운 분위기랄까요??
우리 열차는 다시 왔던 길을 되돌아갑니다...
경치도 바라볼 수 있고요~
유일한 중간정차역인 키이레역 정차... 그리고 출발...
여유로운 풍경들을 감상하다보니...
카고시마추오 부근에 온듯
거의 정시도착...!
저는 잠깐 구경하다가... 특급 키리시마열차 타러 이동합니다..
점심을 제대로 먹지 못한상태라... 식사를 하기에 애매한 시간이긴하지만...
먹을꺼리를 구입한 후 특급 키리시마 열차를 타러 이동합니다...
특급 키리시마열차가 대기하고 있네요...
제가 탈 키리시마 열차는 787계 열차로 운행합니다...
* 이용열차
특급 키리시마 14호 : 이부스키(16:18) -> 미야자키(18:26)
http://www.jrkyushu-timetable.jp/jr-k_time/1708/0012/00125001.html?c=29007&ym=201708&d=05
787계는 큐슈신칸센 전선개업 전 릴레이츠바메(하카타~신야츠시로) 등으로 많이 운행되었는데...
큐슈신칸센 개업이후 큐슈 곳곳에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가 탄 차량은 4량편성이었고... 1호차는 그린샤/지정석, 나머지는 자유석이었습니다...
그리고 1호차 내부는 사진처럼 구성되어... 그린샤와 일반석(지정석)을 구분하고 있습니다...
열차좌석은 나쁘지 않았네요...
열차이용 안내, 쓰나미 대처안내 등이 있네요...
제가 산 에키벤 개봉~!
소고기 등으로 구성된 에키벤 같았는데...
(저는 일본어를 잘 모르기때문에 그냥 모양보고 구입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ㅠ)
맛 괜찮았습니다... 반찬양이 조금 더 많았으면 더욱 좋았겠지만 이정도만해도...ㅎㅎ
열차가 출발해서 달립니다...
이건 뒤에 살짝 가려진거보니 모지코부터 400Km 떨어져있는 곳이라는 표시인가요??
제가 본게 맞다면 사실상 의미없는 표지일수도...?
큐슈신칸센 개업하면서 카고시마본선 신야츠시로~센다이 구간이 히사츠오렌지철도로 넘어가버려서....
카고시마역 도착....
이름은 카고시마역이지만... 카고시마 중심역은 카고시마추오역이 아닐까 싶군요..ㅎㅎ
보니까 옆쪽의 승객도 에키벤을 드시고계시네요...
지금와서 보니... 저 분들은 에키벤을 들고 먹는데...
저는 습관때문인지 테이블위에 놓고 먹게되더라고요...
어디서 식습관차이라고 들은거같긴한데 확실한건지는 모르겠네요...ㅠㅠ
열차타고가면서 사쿠라지마 구경도 가능합니다~~
열차여행의 묘미 중 하나겠지요...
열차는 출발 후 한동안 바다와 함께 달립니다...
사진 속 승용차 모는 분이나... 기차를 타고있는 저나... 느끼는 낭만은 비슷할까요??
카고시마추오 역에서 구입한 또다른 음식을 개봉합니다...
어묵같았는데... 여러종류를 모아놓은거 같더라고요...
사실 어묵은 진공포장 되어있었는데... 놓고 먹을곳이 애매해서...
에키벤 먹었던 그릇을 재활용했네요...ㅋ 뭐 제가 먹었던거고... 더럽게 먹은건아니니...ㅋㅋ
열차는 달려서...
카지키역 도착...
하야토역 도착...
여기서 히사츠선이 분기됩니다...
코쿠부역 도착합니다...
보이길래 찍은건물인데... 시청건물로 기억하네요...
우리나라 시청사 건물에 비하면 작은규모 같은...??
키리시마진구역 도착...
역 건물이 승강장보다 아래에 있는거 같긴한데...
선하역사는 아닌거 같은...? 우리나라 서광주역구조 생각하면 이해가 쉬울 것 같네요...
이 역 정차후... 우리 열차는 니시미야코노조역까지 약 25분가량 무정차로 달립니다...
교행을 위해 정차했던 것 같네요...
미야코노조역 도착...
우리 열차는 미야코노조역 출발 후 키요타케역까지 약 40분 가량 무정차로 달립니다..
열차타면서 신기하게 본건데... 뒤쪽에 길다랗게 뻗은 나무들이 많이 보이더라고요...
무슨종류의 나무인지 궁금하네요...ㅎㅎ
미야자키에 가까워진건지 건물들이 많이 보이네요...
미나미미야자키역에 왔습니다...
이 역에서 니치난선이 분기됩니다...
니치난선 도색을 한 차량과...
특급열차 우미사치야마사치 열차가 보이네요...
우미사치야마사치 열차는 이부타마열차처럼 관광특급열차로 활약하고 있으며
하루 1회 왕복하나... 매일 운행하는 것이 아니므로 운행일 확인이 필요합니다...
요 강을 건너고....
시가지를 지나면서....
종착역인 미야자키역에 도착했습니다...
첫댓글 울나라 사란들은 일본사람들이 거지같이 밥 먹는다 흉보고 일본 사람들은 울나라 사람보고 개가 먹는 식대로 먹는다고 흉보지요.
먹는 방식의 차이가 있는거 같더라고요...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