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대표음식] 납작만두, 고기국수 등 지역별 유명음식 알아보기 |
국립공원 KOREA NATIONAL PARK |
우리나라는 좁은 땅덩어리지만 전국 8도로 구분되어 각 지역의 천혜의 자연경관과 먹거리들을 자랑합니다. 지역별로 맛있는 음식들이 너무 많아 식도락 여행을 떠나기도 하는데요. 그 지역별 대표음식들을 한가지씩만 먹어도 행복할 것 같습니다. 천안의 호두과자와 신당동 떡볶이 처럼 지역명과 음식명을 하나의 단어처럼 불러야 어색하지 않을 정도로 음식하나로 그 지역의 특징을 살려주기도 하는 지역별 대표음식. 각 지역별 대표음식은 무엇이 있는지 하나씩 살펴봐요~
음식의 맛은 각 지역별로 그 지방의 지리적환경과 특산물, 생활방식에 따라서 그 맛이 달라집니다. 서울 음식의 경우에는 양반이 많이 살던 곳이라 입맛이 까다로운 분들이 많아 맵지도 짜지도 않은 적당한 맛을 하고 경상도 쪽은 기후가 따뜻해 음식들이 대체로 얼얼하게 맵고 짠 편인데요. 충청도의 음식은 충청도 고유의 소박함과 구수함처럼 음식도 모양이나 색이 요란하지 않으면서 자연상태의 조리법을 이용하는 등 지역별 음식들은 조금씩의 차이가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각 지역별 대표음식을 소개해드리는 만큼 글보다는 두 눈을 사로잡는 사진들로 소개하는것이 더욱 효과적일 것 같은데요. 공복인 상태보다는 흔한 점심메뉴일지라도 배를 든든하게 채운 후라면 식욕이 덜 생기겠죠?! 맛있는 음식사진을 보고 군침을 흘리지 않기는 쉽지 않지만.. 그래도 이웃님들을 배려하는 Park군의 센스! 빛이나네요 아주 +_+
● 경기도 대표음식
경기도 대표음식은 우선에 사진으로 소개해드린 의정부 부대찌개와 천안 호두과자, 춘천의 닭갈비를 비롯해서 인천 닭강정이나 포천 이동갈비 등 다양한 종류의 먹거리들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 경상도 대표음식
경상도 대표음식은 경기도 대표음식보다는 조금 더 많은데요. 한 지역에 대표음식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대구에는 납작만두와 막창 그리고 갈비찜이 유명하고 부산은 부산에만 있는 밀면과 돼지국밥, 1박2일의 이승기 덕에 더욱 유명해진 씨앗호떡과 명불허전 부산의 대표음식 부산오뎅과 동래파전 등 맛있는 음식들이 많아 식도락 여행지로도 사랑받는 곳입니다. 이 밖에도 마산 아구찜과 영덕 대게 등 아..! 오늘 포스팅을 대비해 점심을 평소보다 두둑히 먹었는데도 입가에 침이 고이는 것은 어쩔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 전라도 대표음식
전라도는 전라도 어디를 가더라도 맛있는 음식이 많아 여행을 떠날때 음식걱정은 안해도 되는 곳이죠. 벌교꼬막과 여수 갓김치 남원 추어탕과 전주비빔밥 등 전라도 음식은 외국인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추운 날씨에 무기력하고 힘이 없다면 풍천 장어 먹고 힘내보는 것도 좋겠네요.
● 강원도 대표음식
강원도의 대표 음식 횡성 한우와 강릉의 초당두부 그리고 속초의 아바이순대 등 강원도 음식도 어느 지역 못지않게 맛있는 음식들로 여행객들의 발걸음을 사로잡는데요.
이렇게 각 지역별 대표 음식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이웃님들은 어떤 음식에 가장 눈길이 가시나요?! 이번 주말에는 입이 즐거운 식도락 여행으로 계획을 짜보시는 것도 좋겠네요^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