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 서 |
시간 |
시간 |
담당 |
비고 | |
셋팅, 접수 |
1:30~2:00 |
30 |
청소년토론회 기획팀 |
| |
1부 개회식 및 경과보고 사회 : 수원시 창안대회 꽃가람팀 (백인경.이다미 영복여자고등학교 3년) | |||||
개회선언 |
2:00~2:01 |
1 |
사회자 |
| |
내빈소개 |
2:01~2:03 |
2 |
고경아 수원KYC 공동대표 |
| |
축 사 |
2:03~2:08 |
5 |
김충영 팔달구청장 |
| |
꽃가람 팀 활동보고 |
2:08~2:11 |
3 |
사회자 |
| |
2부 수원KYC 청소년지킴이가 바라본 장다리천에 대한 이해와 정책제안 사회: 김선유(수원여자고등학교 3학년) 김윤주(영복여자고등학교 2학년) | |||||
1. 청소년 수원천지킴이가 바라 본 장다리천 | |||||
수원시 하천의 현황과 장다리천의 현황 ‘전구간 도보 답사 보고’ |
2:13~2:16 |
5 |
백인경.이다미(영복여자고등학교 3년) |
보고 | |
장다리천을 기억하는 사람들 ‘방문인터뷰 보고’ |
2:16~2:19 |
3 |
김예림(수원여자고등학교 3학년) | ||
[정책제안] 장다리천 사례를 통한 수원시 소하천 관리와 활용 |
2:19~2:24 |
5 |
전유정 (영복여자고등학교 3년) |
정책 제안 | |
2. 청소년 도시농업생태지킴이가 바라 본 장다리천 | |||||
수원시의 농업현황과 도시농업의 이해 |
2:24~2:29 |
5 |
김혜림(영복여자고등학교 2년) |
보고 | |
[정책제안] 농업과 하천과의 관계 그리고 미래 |
2:29~2:34 |
5 |
원지연(영복여자고등학교 2년) |
정채 제안 | |
3. 청소년 문화재지킴이가 바라본 장다리천 | |||||
문화재에 대한 이해와 자연유산 |
2:34~2:39 |
5 |
김규은(영복여자고등학교 2년) |
보고 | |
[정책제안] 통합적인 자연유산,문화유산 관리방안 |
2:39~2:44 |
5 |
송민아(장안고등학교 3년) |
정책 제안 | |
3부 토론 “더럽고 냄새나는 하천은 복개해야한다” 사회: 전유정(영복여자고등학교 3년) 김재형(유신고등학교 2년) | |||||
찬반팀 내부 자료 수집과 토론 방향 정하기 |
2:44~2:54 |
10 |
찬반은 현장에서 임의로 정해진다 팀별로 준비한 자료나 인터넷을 이용하여 찬성과 반대 이유를 1인 1안씩 만든다 |
| |
찬반 토론 |
2:54~3:24 |
30 |
릴레이로 1인씩 찬성과 반대 이유를 발표하되 전에 발표한 사람의 의견에 찬성과 반대 내용을 제시한다. | ||
신호등게임 |
3:24~3:26 |
2 |
토론장에서의 찬성반대 팀에 관계없이 자신의 의사를 신호등색으로 표현한다. | ||
총 정리 |
3:26~3:30 |
4 |
전체 토론 과정에서 나온 찬성과 반대의견을 정리하여 결과를 발표한다 | ||
기념촬영 및 마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