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채노인복지관 신입회원 환영회
-참 좋은 인연입니다-
의왕시 사랑채노인복지관은 2024년 8월 신입회원 환영회가 22일 (목) 오전 10시 1층 다솜홀에서 김상욱 사회복지사 사회로 시작 됐다. 8월에 접수한 신입회원은 32명인데 오늘 참석회원은 22명이 참석했다.
먼저 금유현 관장의 인사말이 있었다. 날씨도 가장 더운 8월에 우리 복지관에 오신 여러분들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복지관 이용자 어르신들은 하루에 약 1,500명 정도이고 식사하시는 분이 1,000여명 됩니다. 오신 여러분들은 처음은 생소한 점도 있겠지만 궁금한 점이 있으면 언제나 푸른 조끼 입은 복지사 직원들에게 물어보면 친절히 안내할 것입니다. 복지관은 많은 사람이 모인 곳이라 다 같이 어울리는 사회에 서로 양보하는 마음도 미덕입니다. 우리 직원들은 더 열심히 노력할 것입니다.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라고 말했다.
이어서 이소희 부장 인사말에 이어 신종현 과장부터 부서별 각 분야별 담당자들의 간단한 소개가 있었다. 운영 팀에서는 복지관버스가 1호, 2호, 3호 차량이 지역별로 운행되고 있는데 버스이용 시 개인 용무는 불가 하다는 규칙도 있으며, 목욕탕은 노약자는 보호자가 동행해야하며 간호사가 상시 근무하고 있다고 했다.
다음은 김상욱 사회 복지사가 ppt 로 통해 복지관의 주요활동과 이용안내, 기관시설 등 상세히 설명을 했다.
새로운 회원을 환영하고 다양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에도 참여하길 바라며, 복지관 소식을 받을 수 있는 ‘카카오 친구 맺기’도 복지사 선생님들이 도와주며 환영식을 마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