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oydQ20YDoUA?si=PU2suBsU-bZ_uZmL
불교의 비전 p.65
*불교는 부처님의 지혜를 믿는 종교다.
한국 불교 스님 4만명 중에서
4천명만 부처님의 지혜를 이해하고 사람들에게 전하면
한국 불교에 혁명이 일어난다
400명만 이름을 알고 뜻을 알고 실천하면 혁명이 일어난다.
다른 종교와 전혀 다르다.
*지혜의 갑옷을 입으면 안심을 얻고 모든 고난을 극복한다.
여러분도 지혜의 갑옷을 입어야 한다
부처님의 네 가지 지혜는 법상종의 [해심밀경]에 나온다.
유식의 근본경전인 이 경은 양은 적으나 뜻이 아주 깊으며 8품까지 있다
제 8 품이 <여래성소작사품>으로 이에 의해서 부처님의 지혜를 설명했기 때문에 성소작지라고 한다.
부처님이 정토에 앉아서 설한 경으로
일심의 바다에 발을 담궈야 설명할 수 있다.
한국에는 [해심밀경]을 명쾌하게 강의한 스님이나 학자가 없다.
[금강경] [법화경]은 예토에서 설한 경이다.
성소작지는 전5식이 청정하면 얻을 수 있으나 이는 부처님만 가능하다.
전5식이란 가장 바깥에서 일어난다는 말이다.
제 8식(아뢰야식)이 정화되지 않으면 전5식은 정화될 수 없다.
문: 오욕 (명예욕, 재물욕, 성욕, 게으름, 식욕)은 수행으로 어느 정도 극복됩니까?
답: 의식의 혁명을 일으키지 않으면 끊을 수 없다. 의식의 혁명이란 오욕의 에너지가 아주 약해지는 것이다. 오욕이 일어나면 깨닫지 못한다.
종교 단체와 세상의 명예욕, 재물욕, 성욕이 문제가 되는 것은 선지식이 없기 때문이다.
성소작지는 부처님이 아뇩다라삼먁삼보리를 얻고 난 뒤에 안 것이며.
이런 이치로 일체중생을 제도해야겠다고 방법을 내놓은 것이 성소작지다
성소작지는 무상보리다.
성소작지는 여래 안에 내가 있고 내 안에 여래가 있다 는 것이다
여래는 근기에 따라 진여, 법계신, 깨달음, 아미타불로 이해한다.
여래를 서양에서는 설명을 못하니 God이라고 한 것이다
이를 이해하며 화생해간다. (의식의 껍질을 벗긴다)
p.145 십념의 강력한 힘
나무아미타불만 부르면 윤회를 안하는 것을 알고 믿으면 안심을 얻는다.
그 다음에 현상세계에서 극락을 보고 깨닫는 것을 가르친다.
문: 우리는 어디서 왔나
답: 진여에서 왔고 진여로 돌아간다
모든 경계는 광명이다. 이를 믿어야 한다.
[유심안락도]는 중국인들이 원효의 [무량수경종요]를 그대로 베끼면서 자신들이 만들어 넣은 부분이 있다.
마지막 세 줄과 광명진언 등이다.
성소작지는 중생이 얻을 지혜가 아니다.
금생에 윤회를 끊을 수 없고,
깨달음을 얻을 수 없고,
정정취가 될 수 없는 근기를 위하여 최후의 방편으로 보인 지혜로
무상보리를 얻고 난 뒤에 안 것이다.
p.283 [경문21]
5 째줄~마지막줄 염불법
이를 믿지 못하면 아주 선근이 모자라는 사람이다.
모든 종교는 성소작지로 끝나지만 불교는 성소작지로 끝나지 않는다.
첫댓글 성소작지는 전5식이 청정하면 얻을 수 있으나 이는 부처님만 가능하다.
전5식이란 가장 바깥에서 일어난다는 말이다.
제 8식(아뢰야식)이 정화되지 않으면 전5식은 정화될 수 없다.
모든 종교는 성소작지로 끝나지만 불교는 성소작지로 끝나지 않는다.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아미타
감사합니다
일체경계 본래일심
일체가 아미타불의 화신이다
모든 인연의 은혜에 감사하고 회향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지용보살마하살()()()
오식이 청정해야 성소작지를 이루게 된다.
성소작지는 부처님만 얻는다.
아뇩다라삼먁삼보리를 얻고 난 뒤에 안 것이며
이런 이치로 일체중생을 제도 할 방법을 내 놓은 것이
성소작지다.
성소작지는 무상보리다.
일체중생은 진여다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감사합니다
진여의 바다
광명의 바다
광명의 물결
은혜의 물결
나무아미타불
아미타아미타아미타
[십념의 강력한 힘]
나무아미타불만 부르면 윤회를 안하는 것을 알고 믿으면 안심을 얻는다.
그 다음에 현상세계에서 극락을 보고 깨닫는 것을 가르친다.
우리는
진여에서 왔고 진여로 돌아간다
모든 경계는 광명이다.
이를 믿어야 한다.
감사드립니다.
나무아미타불
아미타 ()
[성소작지(2)]
밤별님,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지용보살마하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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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일체경계 본래일심
일체가 아미타불 화신이다
모든 인연의 은혜에 감사하고 회향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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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소작지
심연에 있는 제8아뢰야식이 청정해야 전오식이 청정하니
오직 부처님만이 성취하신 지혜
부처 안에 내가 있고
내 안에도 부처가 있다.
염불
마음을 정토에 두는 도
나무아미타불
세계는 광명의 바다
광명의 바다에서 물결치는 일체는 아미타불의 화신이다.
믿음의 강력한 힘은 의식의 껍질을 벗기고 화생하여
우리는 광명의 바다에서 나와
광명의 바다로 돌아가는 것을 알게되는
안심을 얻는 법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밤별님!! ~~
ㅡ 지혜의 갑옷을 입고 ,안심을 얻고 , 모든 고난을 극복한다.
ㅡ 해심밀경 8품 이름이 <여래 성소작사품> .
부처님께서 정토에서 설하셨다
ㅡ < 금강경. 법화경 > 은 예토에서 설하셨다.
ㅡ 아뢰야식이 혁명을 일으키지 않으면 오욕을 다스리기 어렵다.
ㅡ " 여래안에 내가 있고 내 안에 여래가 있다 "
ㅡ 의식의 껍질을 자꾸 벗어야 한다.
ㅡ 우리의 고향은 진여이다. 일체중생의 고향은 하나, 진여이다.
ㅡ모든 불교는 성소작지에서 끝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일심 광명 화신
아미타 아미타 아미타
나무지용보살마하살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밤별님!! ~~
ㅡ 지혜의 갑옷을 입고 ,안심을 얻고 , 모든 고난을 극복한다.
ㅡ 해심밀경 8품 이름이 <여래 성소작사품> .
부처님께서 정토에서 설하셨다
ㅡ < 금강경. 법화경 > 은 예토에서 설하셨다.
ㅡ 아뢰야식이 혁명을 일으키지 않으면 오욕을 다스리기 어렵다.
ㅡ " 여래안에 내가 있고 내 안에 여래가 있다 "
ㅡ 의식의 껍질을 자꾸 벗어야 한다.
ㅡ 우리의 고향은 진여이다. 일체중생의 고향은 하나, 진여이다.
ㅡ모든 불교는 성소작지에서 끝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일심 광명 화신
아미타 아미타 아미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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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소작지는 전5식이 청정하면 얻을 수 있으나
제8식(아뢰야식)이 청정해야 전5식이 청정해 질 수 있기때문에
오직 부처님만 가능하다.
우리는 진여에서 왔고 진여로 돌아간다.
부처안에 내가 있고 내 안에도 부처가 있다.
가르침의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밤별님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지용보살마하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