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 본격적으로 중반을 향해가고 있군요.
잠깐 지난 일정을 살펴보자면..
1일차 - 입국 후 야간편으로 오사카로 이동
2일차 - 오사카 <오사카숙박>
3일차 - 히로시마 <오사카숙박>
4일차 - 교토 <오사카숙박>
5일차 - 카나자와 <오사카숙박>
6일차 - 시코쿠 <야간버스로 도쿄이동>
7일차 - 아키하바라
이렇게 일본에서의 일주일을 보냈습니다.
8일차의 일정은 대망의 카마쿠라였으나...
폭우로 계획이 또 대폭 수정되어버렸습니다.
카마쿠라(鎌倉,かまくら)는 카마쿠라막부(鎌倉幕府)시절 1180년부터 약 150여년간
일본의 정치·경제·문화의 중심으로서 번창하였던 도시입니다. 카마쿠라 막부가 붕괴되고
중세이후에는 한적한 농어촌이 되었으나 근대에 이르러 수많은 유적지가 있고 좋은기후여건으로
관광지와 택지화가 이루어져 지금은 도쿄 근교 관광지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명소가 되었으며
풍경이 좋기때문에 수많은 드라마,영화,애니메이션의 배경이 되기도 하는 곳이죠.
근래에 제가 재밌게 본 '스쿨럼블'이란 애니메이션의 주 배경지이기도 하구요.
제가 여행을 가기전에 그 애니메이션을 봤더라면 비가오던 천둥이치던
일정을 감행했을텐데... 이점은 조금 아쉽네요.
결국 8일차 일정은 첫 기착지로 기타카마쿠라를 향했습니다.
원래 일정은 기타카마쿠라역 근방의 엔카쿠지를 관람하고 도보로 카마쿠라로 이동
쓰루가오카하치만궁 신사와 대불, 에노덴을 타고 카마쿠라고교ㅡ에노시마를 둘러보고
후지사와까지 간 후 도카이도본선으로 도쿄로 돌아오는 계획이었습니다만...
이 일정은 폭우로 인해 포기..엔카쿠지만 돌아보고 도쿄 시내로 돌아온 후 숙소로 복귀했죠.
E217계로 왕복, 하라주쿠에 가서 신발을 구입하고 숙소로 복귀했는데...
이거 나중에 스쿨럼블 1학기 25화 에서 '하리마'와 '텐마'가 이동한 루트와 동일하더군요.
덕분에 스쿨럼블을 더 관심 가지고 보게 됬습니다.
이번에 완수하지 못한 카마쿠라 미션은..겨울에 다시한번 꼭 도전하리라 맘 먹고 있습니다.
이번엔 죄송스럽게도 계획했던 일부만 보여드리게 되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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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이 시기에 쏟아진 폭우는 한국,일본 동히 엄청난 수준이었습니다.
나가노현에 집중폭우가 쏟아졌다는 뉴스를 아침부터 보게 되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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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의 여행지도 이미 호우주의보..입니다.. 경보가 아닌게 천만다행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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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소에 무선인터넷이 되서 실시간으로 한국의 뉴스도 볼 수 있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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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가 온다고 숙소에만 있을 수 없죠.
일단 어제 저녁에 사논 햄버거를 아침으로 먹고 길을 나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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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곳은 어디일까요~~
ㅎㅎ
지하철은 아니지만..오늘은 열차를 지하플랫폼에서 많이 타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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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 우에노역인데요..
우에노역 신칸센은 지하홈에 있습니다.
우리의 목적지는 도쿄..신칸센으로 5분,일반전철로 9분 거리입니다.
그렇다고는해도 배차간격이 2~3분인 일반전철(야마노테센)을
이용하는게 훨씬 편하겠지만 JR패스 사용자라면
도전해볼만한 신칸센 보통전철처럼 이용하기~ㅎㅎ
이거 생각보다 재밌습니다. 보통의 상식을 가진 사람이라면
도쿄-우에노 구간을 신칸센으로 이용하는 사람은 없기때문에
우에노에서 열차를 타려고 문앞에 서서 기다리고 있으면
내리던 사람들이 한번씩 쳐다보고지나갑니다.
도쿄에서 타서 우에노에서 내리면 더 재밌죠.
타려고 문앞에 서있던 사람들이 문이 열림과 동시에 으레 발을 올릴려는데
누군가 내리면 깜짝 놀래죠..ㅎㅎ
이 모든게 JR패스로 누릴 수 있는 객기(?)인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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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자유석에 탑니다.. 차마 5분거리를 지정석까지 예약하는건
용기보단 귀찮아서 안합니다..ㅋㅋ
그런데 역시 통근시간인지라 자유석은 만석이군요.
신칸센 통근이란말을 만들어낸 JR동일본답습니다..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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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탄 신칸센은 나가노신칸센 '아사마' 고로 E2계 0번대 차량입니다.
아쉽네요. 9일차에 안그래도 나가노에 가는데..
저야 신칸센은 전차량 승차경험이 있지만 후배에게는 2층 신칸센을
구경시켜주고 싶엇는데 말이죠..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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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분동안은 입석입니다. 창밖의 풍경을 구경하면서 시간을 보냅니다.
죠반센의 신형전차 E531계가 지나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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쵸오센의 201계도 보입니다.
저열차도 도쿄를 향하고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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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쿄에 도착했습니다. 제가 탄 열차는 아니고 대기중인 E4계 열차...뒤로 700계 열차도 보이네요.
도호쿠신칸센과 도카이도신칸센을 한자리에서 구경할 수 있는 곳은 오직 도쿄역 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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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맛보기 신칸센 승차를 마치고 이제 요코스카센으로 환승하러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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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상 많은 사람들로 북적거리는 도쿄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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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지하철도 안타는데 지하로 자꾸 내려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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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코스카센도 지하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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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안내판의 열차를 탈겁니다.
통근시간에는 15량까지 연결되는 E217계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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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탄 열차는 아니고 정차중인 E217계가 보이길레 잠시 사진 촬영을..
내부는 이렇듯.. 209계등의 전철과 비슷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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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217계..앞에 'E'는 JR의 민영화 이후 JR동일본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열차계열에 붙이는 것입니다.
그래서 도호쿠방면 신칸센은 대부분 'E'가 붙죠.(E1,E2,E3,E4계)
이 열차를 보시면 친숙하게 느껴지시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바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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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입니다. 제가 지난편에 '하리마의 은하철도 217'...이라고 한 까닭이죠.
스쿨럼블 25화에서 '은하철도999'를 패러디한 장면이 나오는데..
배경은 똑같고 열차만 바로 이 E217계가 등장합니다.
주인공일행이 이 열차를 타는 장면이 나와서말이죠..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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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이제 토우쿄우~를 떠날 시간이 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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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엔 제가 진짜 탈 열차가 들어오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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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쿄에서 요코스카센으로 기타카마쿠라까지는 약 53분, 카마쿠라까지는 56분 소요됩니다.
이제 다 왔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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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서 부터...한자..영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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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가타카나로도 표기를 해주는 모습입니다.
어느쪽이든 하나쯤은 읽을 줄 아시겠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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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는 우리를 내려주고 계속 갈길을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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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열차도 2층 구조의 그린샤가 있습니다.
이런식의 일반전철의 그린샤는 특급의 그린샤와는 다르게 자유석 개념인데
JR패스가 있다면 그린권을 구입한 후 열차에 타서 빈자리에 앉는 것 입니다.
JR패스 그린샤권을 가지고 계시다면 그냥 탑승할 수 있죠.
다만 자유석..이기때문에 자리가 없으면 어쩔 수 없다는 점..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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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타카마쿠라와 카마쿠라는 1정거장 차이로 도보로도 이동이 가능하며
이두역 주변에는 많은 관광지가 몰려있습니다.
카마쿠라역은 100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노면전차 에노덴 카마쿠라역도 있으니
프리패스를 이용한 에노시마관광까지 겸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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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일단 키타 카마쿠라에서 내려서..근처의 엔카쿠지에 갈 생각입니다.
사진은 키타카마쿠라역의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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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카쿠지는 도보로 2분이네요..사실 1분도 안걸립니다..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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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엔카쿠지에 도착했습니다.
다음편에서는 자세한 엔카쿠지의 모습을 보여드릴꼐요~
다음편도 기대해주세요~
첫댓글 어느덧 티케님 펜이 되었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