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14 뵐클 테스트 라인업 - RACETIGER SC / RC UVO 시리즈
13/14시즌 여러분들에게 새롭게 선보이는 뵐클의 테스트라인업 중 가장 먼저 소개하는 모델은 바로 RACETIGER SC/RC UVO 입니다. 내년에 선보이는 SC/RC 는 기존의 형태에서 완전히 새롭게 태어난 모델입니다. 12/13시즌까지 주요한 테크닉으로 소개가 되었던 PSI 시스템이 빠지고 360도 방향에서 오는 모든 진동과 떨림에 대한 흡수 및 방지를 담당하는 UVO 시스템을 장착하고 레이싱장비에 사용되는 샌드위치구조의 SIDEWALL 형태로 구조를 개선하여 새롭게 선보이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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뵐클의 월드컵레이서들의 장비에 장착된 UVO WC 의 모습입니다. 이 UVO 시스템은 3년전에 개발되어 그 동안 월드컵레이서들에게 먼저 장착이 되어 테스트와 연구를 진행해 왔습니다. 오랜 기간 선수들의 경험과 테스트자료를 토대로 UVO 시스템의 효능을 확인했으며, 이제 13/14시즌을 위한 레이싱라인업에 UVO 시스템을 장착하여 보다 매끄럽고 편안한 활주성능을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레이싱스키들을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또한 그 첫 주인공이 바로 RACETIGER SC/RC UVO 시리즈가 되었네요. ^^
RACETIGER SC/RC UVO 시리즈 홍보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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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LTIMATE VIBRATION OBJECT 테크놀로지 홍보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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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사진은 2013년 독일 ISPO 뵐클전시부스에서 UVO 시스템의 기능을 홍보하기 위해서 설치된 디스플레이입니다. 한쪽의 스키에는 UVO 가 장착이 되어 있고 다른 한쪽에는 UVO 가 장착되지 않았습니다. 같은 환경에서 스키에 인위적으로 진동을 주게 되는데 그때 바로 UVO 시스템의 위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UVO 시스템은 360도 방향에서 오는 떨림과 진동을 감소시키는 장치이기 때문에 스키도 옆으로 기울어진 상태로 고정이 되어 있죠. ^^
그럼 떨림과 진동을 획기적으로 감소시켜 보다 편안한 조작성과 밸런스를 제공하게 되는 UVO 시스템의 위력을 영상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위의 영상에서 UVO 시스템으로 인해서 차이가 나는 두 스키의 떨림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탑의 떨림뿐만이 아니라 그 진동이 테일에 미치는 영향도 확인이 가능하실 것입니다.
UVO 시스템이 장착된 스키가 현저하게 떨림과 진동이 감소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영상입니다.
RACETIGER SC/RC 시리즈는 RACETIGER SPEEDWALL SL/GS 시리즈보다 한단계 낮은 레이싱라인업의 상급스키입니다. 위의 두 시리즈의 가장 큰 차이점은 SPEEDWAL 시리는 TITANIUM 소재를 사용하여 스키의 강성을 조정한 모델이고, SC/RC UVO 시리즈는 TITANIUM 소재보다 다소 강성이 연하고 컨트롤에 용이한 STEEL 소재를 사용하여 제작이 되었습니다.
RACETIGER SC/RC UVO 적용된 샌드위치 구조는 기존의 CAP 구조에서 벗어난 새로운 구조로 태어난 것입니다. 샌드위치 구조로 새롭게 태어난 SC/RC 시리즈는 보다 강한 에지의 그립력과 정확한 파워의 전달을 가져다 주게 되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에게 놀라운 만족을 주었던 RACETIGER SPEEDWALL 시리즈의 그립력에 대한 감동이 이제는 RACETIGER SC/RC 시리즈를 통해서 다시 여러분들을 찾아 뵙게 되었네요.
또한 지난 시즌 FULL CAMBER 구조를 사용했던 SC/RC 시리즈가 13/14시즌에는 TIP ROCKER 구조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TIP ROCKER 구조의 장점은 같은 구조와 길이, 회전반경의 스키라면 TIP 부위에 ROCKER 가 적용된 스키가 회전을 도입하고 스키가 회전을 하는 것에서 매우 쉽고 빠르게 이루어지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미 여러 브랜드의 최상급 및 상급 이상의 스키에 TIP ROCKER 구조가 적용되어 보다 수월하고 빠른 회전이 가능하다고 홍보를 하고 있죠. 13/14시즌 선보이는 RACETIGER SC/RC UVO 시리즈를 통해서 보다 편안하게 회전을 만들어 주며, 하나의 스키로 다양한 턴의 형태를 즐길 수 있는 상급레벨의 올라운드성향의 레이싱스키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RACETIGER RC UVO R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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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키성향 : 고속의 활주와 편안한 회전을 즐길 수 있는 올라운드성의 상급 레이싱스키
SIDECUT : 119 / 72 / 101
사이즈 및 회전반경 : 160 [13.1], 165 [15.4], 170 [16.4], 175 [17.5]
CORE : FULL SENSOR WOODCORE
TECHNOLOGY :
- ULTIMATE VIBRATION OBJECT 시스템
- POWERED BY STEEL
- SIDEWALL
- 샌드위치 구조
CAMBER LINE : TIP ROCKER
RACETIGER RC UVO ORAN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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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키성향 : 고속의 활주와 편안한 회전을 즐길 수 있는 올라운드성의 상급 레이싱스키
SIDECUT : 119 / 72 / 101
사이즈 및 회전반경 : 160 [13.1], 165 [15.4], 170 [16.4], 175 [17.5]
CORE : FULL SENSOR WOODCORE
TECHNOLOGY :
- ULTIMATE VIBRATION OBJECT 시스템
- POWERED BY STEEL
- SIDEWALL
- 샌드위치 구조
CAMBER LINE : TIP ROCKER
RACETIGER SC UV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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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키성향 : 빠르고 편안한 회전의 매력을 선사하는 올라운드성의 상급 레이싱스키
SIDECUT : 119 / 72 / 101
사이즈 및 회전반경 : 160 [13.1], 165 [15.4], 170 [16.4], 175 [17.5]
CORE : FULL SENSOR WOODCORE
TECHNOLOGY :
- ULTIMATE VIBRATION OBJECT 시스템
- POWERED BY STEEL
- SIDEWALL
- 샌드위치 구조
CAMBER LINE : TIP ROCKER
RACETIGER SC/RC UVO 는 바로 RACETIGER SPEEDWALL SL/GS 모델의 동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RACETIGER 시리즈는 월드컵 라인업의 기술력 & 구조, 성능을 그대로 옮겨와 일반 스키어가 즐길 수 있는 레이싱스키를 만든 것입니다. 그 중에서 SPEEDWALL 시리즈 다음으로 선보이는 SC/RC 시리즈는 티타늄시트가 아닌 STEEL 시트를 사용하여 스키의 강성을 보강한 것으로 SPEEDWALL 시리즈에 비해 편안한 조작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스키를 자신의 의지대로 컨트롤하기가 더욱 더 수월합니다. 13/14시즌 샌드위치 구조로 업그레이드된 SC/RC 라인업은 동급의 타 모델들 이상의 우수한 그립력 및 활주의 안정성을 보여줄 것입니다.
RC 모델은 RACE CARVE 라인의 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올라운드 성향의 사이드컷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스피드 있는 고속의 롱턴을 즐기기에 적합한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SC 모델은 SLALOM CARVE 라인의 구조로써 RACETIGER SPEEWALL SL 의 장점을 그대로 가지고 있으면서 보다 편안하고 쉽게 스키를 다루고 즐길 수 있는 올라운드 성향의 회전스키라고 할 수 있죠.
위의 두 모델은 일반 레이싱스키의 최상급인 RACETIGER SPEEDWALL SL/GS 시리즈에 도전하기 전 최상급 레이싱스키의 특성을 몸으로 이해하고 보다 완벽하게 다룰 수 있는 테크닉을 연마할 수 있는 최적의 파트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스킹을 보다 자신있게 보다 완성도 있게 업그레이드 시켜줄 가장 적절한 선택이 될 수 있는 스키로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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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새로운 기술의 도입으로 그 동안 스키가 많이 좋아졌습니다.
뵐클 스키의 애용자로서 이런 장비 기술적 발전에 박수를 보냅니다.
하지만 기술적인 부분은 잘 모르겠으나,
UVO가 붙어있는 위치상 양쪽 스키가 서로 밟고 교차하기 쉬운 부분인데
깨지거나 충격이 가해지기 쉬운 위치에 있다고 보여집니다.
혹시 예전 살로몬의 프로링크 꼴이 나지나 않을까 조심스럽게 염려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