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별이입니다 ~ ^^ 오늘은 손해보험 대리점 자격증 합격후기로 여러분들을 찾아 왔습니다. 손해보험 대리점 시험을 합격하면서 보험 대리점 3종 셋트도 모두 마무리 되었습니다.
보험연수원에서 교육을 들으면 책이 무료로 배송된다고 합니다. 보험대리점 영업을 하기 위해서는 대리점 교육을 보험연수원에서 반드시 들으셔야 합니다. 교육을 먼저듣고 1년 이내 자격증을 취득 하셔도 되고 자격증 취득을 먼저하고 1년 이내 교육을 들으셔도 상관 없습니다. 즉 순서는 상관 없습니다. 교육비는 86000원 정도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교육을 듣지 않고 자격증 시험을 먼저 보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그러나 시중에서는 보험대리점 책을 구할수가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대부분 보험관계인 분들이 시험을 보기 때문에 보험회사에서 자료를 주거나 교육을 들으면 책이 무료로 배달되니 따로 교재를 구입할 필요가 없는 거겠죠.
그래서 저는 유튜브 영상으로 공부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그러나 유튜브도 보험대리점 강의는 없고 보험설계사 강의만 있었습니다. 저는 항상 자격증 시험을 볼때 도박을 합니다. 이번 도박은 한분의 강사님 수업 2시간 짜리 듣고 공부 마무리 하기 였습니다. 생명보험, 제 3보험 공부할때 두명의 강사님 수업을 들었는데 손해보험에서는 두분중 한분만 손해보험 강의를 하더라구요.
그래서 그분꺼 핵심요약강의만 듣고 시험보자 이렇게 도박 주사위를 던졌습니다. DB 손해보험 하민욱 강사님 수업이며 공통영역 2편, 손해보험영역 2편 이렇게 4편 총 2시간 수업 이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2시간 짜리 강의를 2번 정도 듣고 (4시간) 강의를 들으면서 정리하고 외우고 하면서 총 8시간 정도 시간을 투자한거 같습니다.
공통영역은 생명보험, 제 3보험 공부할 때 한번 공부했던 내용이라 조금 수월했습니다. 그리고 손해보험에서 비중이 높은 자동차보험, 화재보험등은 제가 그래도 좋아하는 분야라 다른 영역보다는 편하게 공부했던거 같습니다.
생명보험 대리점, 제 3보험 대리점 자격증 시험을 쉽게 취득하여 이번에도 어렵지 않게 합격할거라 예상 하였습니다. 그리고 시험장인 신림고등학교에서 시험을 보았습니다. 시험문제가 45문제 (공통영역 20문제, 손해보험 25문제) 라 시험시간이 45분 인지 알았는데 시험시간을 50분을 주더라구요. 5분이란 시간을 더 얻은 것 같아 기분이 한결 좋아 졌습니다. 그런데 시험지를 받고 문제를 푸는데 1달전에 보았던 공통영역보다 난이도가 높았습니다. 잘못하면 떨어질 수도 있겠다 생각하고 문제를 열심히 풀기 시작 하였습니다. 끝까지 최선을 다하고 시험지와 답안지를 제출 하였습니다. 보험대리점 시험은 시험지까지 제출해야 합니다.
그리고 집에 오면서 시험볼때 애매한 문제 7~8문제 정도를 인터넷 검색해 보았는데 대부분 맞아서 합격 가능성은 높다고 판단 하였습니다. 시험이 어려울때는 이 애매한 문제 맞고 틀리고가 합격, 불합격에 크게 영향을 미쳤습니다.
시험을 보고 5일을 기다린 오늘 (1/27 목) 드디어 합격자 발표가 있었고 저는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총 45문제 중 27문제를 맞추면 합격인데 31문제를 맞추어서 68.89점을 받아 합격을 하였습니다. 이렇게 손해보험 대리점 시험을 합격하면서 69번째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었습니다. 다음에 다른 자격증 합격후기로 찾아 뵙겠습니다. 모두 파이팅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