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기하만(신상래 지음)을 읽고 나서...^^
항상 새로운 마음으로 늘 기도하시는 목사님은 항상 새로운 이벤트^^를 우리에게 주시며 부모가 자식에게 선물을 주듯 주십니다. 늘 자녀에게 독서록 쓰라고 말하던 제가 이것을 하고 있네요 먼저 읽어볼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존 번연의 천로역정은 크리스천이 장망성(장차 망할 이 세상)을 떠나 영광의 도시인 천국을 향해 떠나는 여정 속에서 만나는 사람들을 통해 성장하고 깨달음을 얻어 결국 자신의 무거운 죄짐을 벗어버린다는 내용입니다. 여운을 남기지만 문제는 어떻게 이 무거운 죄를 벗어버리고 구원을 얻어 천국을 누리며 살 수 있는지 구체적인 방법은 없어요.
그러나 이 책은 처음 기도훈련을 시작하고 싶은 사람, 시작하는 사람, 훈련 중인 사람 모두에게 유익해요. 최종 목적지가 어디인지 그 길을 가기 위해 무엇을 버리고 무엇을 실천해야 하는지 세부적으로 기술해놓았으니까요. 게다가 챕터가 짧막해서 어찌나 보기가 좋던지 바쁜 현대인들에게 걸맞는 취향저격입니다.
그저 쉬지 않고 전심으로 하나님을 불러 하나님 만나는 이 훈련이 너무 유익하니 한 번 시도해보라는 수준을 넘어서, 반드시 출전해서 승전해야할 이 영적 전쟁 속에서 당신이 반드시 해야 할 일은 하나님보다 죄를 더 사랑하고 자신을 사랑하여 하나님 되고 싶은 탐욕에 가득찬 괴물같은 자기 자신을 직면해야 한다는 겁니다. 그리고 그를 십자가에 못 박고 하나님을 간절히 부르고 찾는 길만이 죄에서 벗어나 하나님과 하나되는 참된 행복을 소유하는 길이라고 제시합니다.
주객이 전도된 기도훈련 속에서 내가 열쇠를 쥐고 내 힘으로 하려는 시도를 버리고 오히려 하님께 초점을 맞추고 불필요한 고집과 아집과 자기의의 힘을 빼고 나의 사랑과 소망이 되시는 하나님께 기쁨으로 모든 것을 맡기며 그 분을 붙잡으며 영원토록 교제하며 회개하며 감사드리며 경배하며 경탄하며 살아가는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 이 책을 제 인생 책으로 삼고 성경과 예언노트 말씀과 더불어 항상 곁에 두고 읽어 저의 믿음의 주소를 점검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이 책이 출간되기까지 애쓰시고 수고하신 모든 분들게 감사드리며, 이 모든 내용을 쓰게 하신 성령님께도 깊이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