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 솔루션은 크게 AR Marker(혹은 Trigger), AR APP 및 AR Creator Tool로 구성되어 있다. AR은 해당 AR Marker(이미지)를 인식하는 AR APP의 통해서만 구동할 수 있다. 즉, 하나의 AR Marker(이미지)와 AR APP은 짝을 이룬다. 따라서, AR Marker가 많아지면 어떤 AR APP으로 촬영을 해야하는지 혼동스럽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AR Marker 앞면에는 Marker 이미지를, 뒷면에는 AR APP이 있는 인터넷 주소(URL)를 QR Code로 표시해두면 편리하다. AR은 오프라인의 이미지(Marker)를 통해 온라인 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 이러한 Marker 이미지는 학생들이 해당 AR의 개념 지식/정보를 저장하고 조회할 때 Key 값으로 작용할 수 있다. 즉, 어떤 지식/정보를 연상 및 연관시켜 기억하거나, 기억된 지식/정보를 인출할 때 Key로 활용할 수 있다. AR은 학습자가 관찰하고 있는 대상(장소, 마커 이미지 등)의 정보를 활용하여 학습에 필요한 자료를 부가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 학습대상과 학스정보를 연계하여 학습내용에 대한 맥락인식을 증가시켜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