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브 오레가노(Origanum vulgare - L.) 꽃에 꿀벌들이 때로 붙네요~!!
6월 하순부터 지금 7월 6일까지 계속해서 꽃이 유지가 되고 꿀벌들은 떼로 달려들어서 꽃꿀을 채취합니다.
이 품종의 오레가노는 일반적으로 부르는 명칭이 오레가노(Oregano) 또는 폿마조람(Pot Marjoram)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2년째 키우고 있는 허브 오레가노의 꽃이 만발했습니다. 그런데 꿀벌들이 해가 거의 지도록까지 오레가노 꽃에 떼로 달려들어 꿀을 채취하고 있습니다. 오레가노를 더 번식하여 재배 면적을 더 늘려야겠습니다.6월말부터 7월까지 계속 꽃을 피우고 있습니다.




오레가노(Origanum vulgare - L.)에 관한 자료:
1. http://www.pfaf.org/user/Plant.aspx?LatinName=Origanum+vulgare
2. http://www.whfoods.com/genpage.php?tname=foodspice&dbid=73
3. http://articles.mercola.com/sites/articles/archive/2014/02/01/oregano-health-benefits.aspx
세이지(Salvia officinalis - L.)는 6월에 꽃을 피고 7월 초순에 씨앗을 채취했습니다.
세이지 꽃에도 벌들이 정말 많이 찾아와 꽃꿀을 채취했습니다. 아까시꿀 유밀기가 끝나고 6월에 꽃꿀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매우 좋은 밀원이라 생각합니다. 세이지에 관한 자료는 아래 페이지에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기회가 있으면 우리말로 정리해보겠습니다.
http://www.pfaf.org/user/Plant.aspx?LatinName=Salvia+officinalis
세이지는 6월 중순까지 꽃이 끝나지만 오레가노 꽃이 한창인 7월에 함께 꿀벌들을 맞이하는 꽃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참깨꽃 -- 꽃꿀이 많이 분비되는 꽃임을 아시죠
2. 페퍼민트꽃 -- 아주 좋은 밀원식물. 꿀벌들이 많이 찾아옵니다.
3. 메밀꽃 -- 가을에 메밀 씨앗을 뿌려두면 늦은 봄에 모종이 자랍니다.
4. 레몬밤꽃--7월에 꽃이 핍지만 꽃이 매우 작습니다.
5. 골든레몬타임꽃 -- 꽃이 작지만 향이 강하고 꿀벌들이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6. 봉선화꽃
7. 호박꽃(단호박, 애호박, 일반호박) -- 정말 좋은 밀원식물입니다. 꽃도 크고 꽃꿀도 많이 분비하고 화분도 많이 제공합니다.
8. 오이꽃
9. 수박꽃
10. 여주꽃
11. 기생초 (화분을 많이 제공합니다)
12. 라벤다꽃(꿀벌들이 많이 찾아와 꽃꿀으리 채취합니다)
13. Vitex Negundo / Vitex Agnus Castus (벌들이 많이 찾아와 꽃꿀을 채취함)
14. 모감주나무 (엄청나게 많은 꽃에서 꿀벌들이 많이 찾아와 꽃꿀을 채취함)
15. 헛깨나무 꽃 (꿀벌들이 정신 없이 꿀을 채취함)
이제 아니스히솝도 꽃을 피우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비하이브 김천갑 드림
지리산반딧불농장에서
첫댓글 들에 참깨와 들깨를 많이 심어서 심은분께 고마움을 느끼지요
좋은 자료를 보면서도 인사를 드리지 못했읍니다.
앞으로 많은 자문을 부탁 드리겠읍니다.
감사 합니다.
감사합니다.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건강하시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