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제품을 살펴보면 지난달에 이어 이번 3월 역시 빌트인 제품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 이유인 즉, 불필요한 테두리가 없는 심플한 외관과 붙박이장 가구처럼 주방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깨끗하고 깔끔한 주방 연출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현재 삼성이나 LG에서 출시되고 있는 신제품들 역시 대부분 빌트인 스타일이며, LG의 출시예정 제품들 또한 90% 이상이 빌트인 제품이다.
- 이왕 사는 냉장고, 대용량으로 넉넉하게
기존에는 현재의 가족수만 생각하여 680L대 제품이 인기 있었던 반면, 최근에는 앞으로의 가족계획과 함께 고가의 냉장고를 구매하여 오래 사용하겠다는 소비패턴으로 바뀌면서 700L대 이상의 대용량 제품들이 각광받고 있다. 최근 출시되고 있는 삼성의 신제품만 보더라도 대용량 제품이 과반수를 넘어 반 이상을 찾지 하고 있으며, 700L 이상의 제품들은 대용량임에도 불구하고 소비전력도 낮아 특히, 혼수를 장만해야하는 예비 신혼부부들과 실속있는 주부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 삼성 지펠 신제품 퍼니처 스타일 SRT746XWMM 인기순위 진입
삼성에서 지난 1월에 출시한 퍼니처스타일의 SRT746XWMM 제품이 출시 된지 두 달여만에 인기순위권에 진입했다. 손잡이 부분에 포인트 컬러를 주어 화사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을 자랑하면서 736L 라는 대용량과 잔류농약을 72%까지 줄여주는 태양광 야채실, 냉장실의 습도를 항상 74%로 유지해주는 수분케어74% 독립냉각 시스템 등 식품을 신선한 상태로 보다 더 오래 보관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채용하여 인기가 급상승 중이다. 이처럼 최근 소비자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는 삼성 지펠의 신제품들이 몇달동안 1위 자리를 내어주지 않은 LG R-T776SHX 제품의 인기를 꺾을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양문형 냉장고의 표준! R-T776SHX 제품은 766리터라는 대용량임에도 불구하고 가격대가 낮은 편에 속해 최근 혼수를 위해 발품을 팔고 있는 예비 신혼부부들에게도 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더블쿨링 시스템 적용으로 측면에서도 냉기가 나와 항상 최적의 냉장상태를 유지해준다. 온도편차 0.7℃ 이내의 일정한 온도를 유지해주는 내추럴 세이브 시스템으로 보관된 음식을 일반 냉장고에 비해 좀 더 오랫동안 유지된다. 냉동실 내부에 위치하고 있는 제빙기를 도어에 적용하여 냉동실 내부의 공간을 마음대로 활용할 수 있으며, 나노항균기능과 나노카본 탈취제를 사용하여 별도의 탈취제 없이도 깨끗하고 청정한 냉기를 발생해준다.
민무늬로 디자인의 모던스타일을 자랑하는 R-S696MHJ 제품은 동급제품 중 타제품에 비해 낮은 가격대로 꾸준히 인기순위에 랭크되고 있다. 686리터 용량에 불필요한 에너지소비를 막아주는 리니어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강력 이중밀폐를 통해 89%의 수분을 지켜주는 신선 밀폐 야채실, 야채의 수분이 많은 경우는 수분을 흡수해 두었다가 수분이 부족할 경우 방출하여 최적의 수분 상태를 유지해주는 매직 크리스퍼 기능까지 다양한 기능을 갖추어 사용이 편리하다. 냉장고는 항상 켜놓아야 하기 때문에 전기요금에 대한 부담이 있을 수 있지만 이 제품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으로 전기요금에 대한 부담까지 줄여 디자인을 크게 신경쓰지 않는다면 적극 추천할만한 제품이다.
지난달 4위에 랭크되었다가 이번 3월 3위로 순위 상승한 SRT756VWMB 제품은 최근 소비패턴이 바뀌면서 대용량 제품이 인기를 끌자, 삼성 지펠 대용량급 제품 중에서 유일하게 인기순위권에 꾸준히 랭크되고 있는 제품이다. 잔류농약을 72%까지 줄여 건강을 지켜주는 태양광 야채실, 냉동실과 냉장실을 독립적으로 냉각하면서 평균습도를 60%까지 지켜주는 수분케어 60% 독립냉각 시스템 등 다양한 기능들로 음식의 최적의 맛을 오랫동안 유지시켜 준다. 요즘 최고의 화두인 절약형 제품으로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를 채용, 주위 온도, 문여는 횟수, 식품 보관량에 따라 운전을 여러 단계로 조절하여 소비전력을 절감해준다. 이지홈바, 아이스 메이커, 급속 냉동 기능 등 다양한 부가기능으로 사용이 편리하다.
올해 1월에 출시되어 두 달여만에 인기순위 4위에 랭크된 퍼니처스타일의 SRT746XWMM 제품은 736L 대용량으로 디자인과 성능을 동시에 겸비한 대표적인 제품이라 할 수 있다. 최근 결혼 예정인 예비 신혼부부들의 인기를 한몸에 받으며 인기가 급부상 중이다. 지펠의 가장 큰 특징인 수분케어 74% 독립냉각 시스템으로 냉장고 내의 습도를 항상 74%로 유지해서 음식의 마름 현상을 최소화 하였다. 최근 주방가전은 빌트인 추세로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이제품 역시 깔끔한 테두리와 손잡이 부분의 포인트 컬러를 적용,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젊은 층의 신혼부부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화이트 컬러가 다시 각광받고 있는 요즘, 인기순위 제품 중 유일한 와인컬러 제품이다. 단조롭지 않은 은은한 부케패턴으로 감각적인 디자인을 자랑한다. 더블쿨링 시스템으로 위에서는 물론 측면에서도 냉기가 나와서 항상 최적의 냉장상태를 유지해주며, 녹차 카데킨 성분이 냉장고 내부의 곰팡이균과 세균을 제거해주어 냉장고 안의 식품을 더욱더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요즘같은 불황에 없어서는 안될 절전 기술인 리니어 컴프레서 탑재로 낮은 소비전력과 저소음을 자랑한다.
본 기사의 제품 순위는 다나와 리서치 서비스 데이터를
기본 토대로 작성 되었습니다.
다나와 리서치는?
다나와를 통해 판매되는 실 구매와 유저 클릭을 기반으로 수집되는 다나와 리서치는 1주일 단위로 집계되기 때문에 국내 PC/디지털 가전 판매 동향과 가격, 인기도를 통해 전체 시장의 크기를 가늠해 볼 수 있는 강력한 신뢰성이 특징입니다.
첫댓글 이쁜 냉장고 쓰고싶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