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김종갑 한전 사장이 전기차 충전을 시현하고 있다. |
| | | KEPCO PLUG 로고 |
한국전력이 자체 전기차 충전서비스 브랜드 ‘KEPCO PLUG(켑코 플러그)’를 출시했다. 브렌드 명인 KEPCO PLUG는 에너지와 전기차를 연결하는 한전의 전기차 충전서비스를 형상화했다. PLUG(PLUs Green)은 친환경을 더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한전은 전기차 충전서비스 브랜드 출시와 함께 기존 전기차 충전서비스 앱(App)의 기능을 개선했다. 기존에는 안드로이드 폰에서만 이용 가능했으나, 아이폰 앱을 추가 개발해 편의성을 높였다. 한전 전기차 충전서비스 이용고객은 앱(App)을 통해 전국 전기차 충전소의 위치와 실시간 충전기 상태(충전중·고장 정보, 충전진행률 등)를 확인할 수 있다. QR코드 결제 기능을 통해 회원카드나 신용카드 없이도 스마트폰만으로 충전기를 이용할 수 있다. 한전은 ‘KEPCO PLUG’ 브랜드 출시를 기념해 한전 전기차 충전서비스 이용고객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6일부터 7월 31일까지 한전의 전기차 충전서비스 앱(App) KEPCO PLUG를 다운로드 후 QR코드 결제를 통해 한전 전기차 충전기를 이용하면, 이용금액의 5%를 포인트로 지급한다. 고객이 보유한 포인트는 QR코드 결제를 통해 한전 전기차 충전기를 이용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포인트 유효기간은 내년 말까지이다. 한전은 전국 어디서나 전기차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전국망 전기차 충전인프라 확충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 한편, 앞으로도 다양한 편의 서비스 개발을 통해 전기차 이용여건을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KEPCO PLUG’ 앱 주요기능 ◇범용서비스(회원가입(로그인) 여부와 상관없이 비회원과 회원 모두에게 범용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충전소 위치, 상태정보 ▲충전소 길찾기(Navi연동) ▲실시간 충전요금 정보 ▲충전소 검색(통합검색, 내주변, 즐겨찾기, 경로내검색) ◇회원서비스 = ▲회원가입/간편결제 등록 ▲QR코드 결제서비스 ▲실시간 충전진행률 정보 ▲충전시작/종료 알림 ▲충전내역(영수증), 통계 ▲차계부 기능 ◇고객지원=▲Q&A, FAQ ▲고장신고 모바일 접수 ▲서비스 개선의견 수렴 ▲충전소 리뷰, 이용평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