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4회 목일신아동문학상 동시부문 수상작
장서후 (지은이),심보영 (그림) 보림 2022-11-25
<책소개>
제4회 목일신아동문학상 동시 부문 수상작. 장서후 시인의 동시집 《독립 만세》는 총 65편으로 전체 3부로 나뉘어 있다. 제1부 똑똑똑 머리 편에서는 ‘일상’이라는 주제의 시들을 모았다. 시인의 일상이 시가 되는 여러 단서를 엿볼 수 있다. 제2부 보름달 편에서는 자연에 대한 시의 모음이다. <보름달>은 이번 제4회 목일신아동문학상 동시 부문의 대표 시이기도 하다. 시인의 자연에 대한 단상들이 무한 상상력의 집합체로 표현되어 있다.
제3부 콩닥 풍선은 시인의 마음 혹은 감정들의 모음 편이다. 시인은 솔직하고, 씩씩하게 마음을 다룬다. 그래서 동시 한 편 한편이 마치 거대한 응원가를 듣는 기분이 든다. 이 동시를 읽고 나면 무언가 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생긴다. 《독립 만세》의 전체적인 시의 특징은 대부분 짧고 명징하다는 점이다. 그 간결한 행간 사이사이에 시인의 밝음이 묻어나고, 심보영 그림작가의 샤방샤방한 그림이 사랑스러움을 더해 주었다.
장서후(지은이)
서울에서 태어나 충북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했어요. 2000년 월간 <끼> 일러스트 공모전에 당선되면서 카툰 연재를 시작했고, 지금까지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03년 <좋은 엄마> 동시 공모전 금상, 같은 해 <문학세계> 와 2006년 <오늘의 동시문학> 신인상, 2016년 수원문화재단 창작지원금을 받았습니다. 일러스트 시집 《다시》를 쓰고 그렸습니다.
※ 출처 : <알라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