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회 가평지구협의회 (회장 원지연) 은 9월 27일 속초 영랑호와 속초 전통 수산시장에서 2024년 봉사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날 각 단위봉사회 60여명의 봉사원이 참여하여 가평에서 출발하여 3시간을 달려 속초 영랑호에 도착 영랑호 둘레길을 거닐며 사진찍고 모두들 어린아이들 처럼 좋아하며 서로사진 찍으며 즐겁게 산책 한후 장사항으로 이동 바닷가 근처 장군회집에서 회와 매운탕으로 점심을 맛있게 배를 체우고 바닷가 방파제를 거닐며 모처럼 여유로운 휴식과 힐링의 시간을 함께했다. 각 봉사회별로 봉사를 하다 보니 봉사원들은 서로 만나는 시간이 없다. 워크숍을 통해서 봉사원간의 관계형성을 돈독하게하고 봉사하는데 더욱 많은 열정을 가지고 봉사할 수 있는 원동력을 가질수 있는 시간과 휴식을 통한 재 충전의 시간을 가졌다.
다음 장소는 속초전통 수산시장이다. 시장에서 건어물과 회를 사고 길게 늘어서있는 줄을 따라가다 보니 속초에 오면 꼭 먹어 봐야하는 음식이 있는데 그중 하나가 술빵이다. 우리 봉사원들도 술빵을 사려고 한참을 기다려서 사왔다. 속초에서 3시 30분에 출발하여 설악면에서 저녁식사후 1호차는 가평읍으로 2호차는 청평-상면-조종면으로 무사히 안전하게 도착하여 즐겁고 행복한 워크숍을 마쳤다.
원지연회장은 " 아침일찍부터 나오시느라 바쁘셨죠? 저는 어제 밤에 마음이 들떠서 잠이안오더라고요 오늘 하루 즐겁게 지내시고요 무엇보다도 안전이 제일 중요하잖아요 어디를 가시든지 발걸음 조심하시고 안전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저희 안전을 책임 져주시는 서영수기사님 이십니다. 박수 부탁드립니다. 오늘 우리가 워크숍을 갈수있게 된거는 우리 지구협의회 자체 내에서 봉사원님들이 봄에 자라섬 꽃정원 조성한 수익금과 후원회에서 2백만원을 주셨고요 장한천대의원님이 2백만원을 주셨어요 총회때1백만원 이번에 봉사원대회때 와 워크숍에 쓰라고1백만원 주셨어요 그래서 어렵지 않게 군의 도움 없이 우리 자체에서 가는 겁니다. 장한천대의원님은 가평읍에서 한천당약국을 운영하고 계십니다. 우리 적십자를 위해서 많이 후원해주시고 신경을 많이 쓰셔서 정말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 오늘 많은 기관장님들께서 오셔서 후원해 주시고 격려를 해 주시고 너무 감사 합니다 "라며 감사 인사말을했다.
첫댓글 가평지구협의회 (회장 원지연) 봉사원님들 속초 영랑호 일대로
2024년 봉사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다녀 오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차정혜 부장님 동행 취재 감사합니다. 행복해 보이셔 보는이도 즐겁습니다.
늘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