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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LG 피지 광고 영상
2년 전 이맘때 쯤, 유튜브에서 컬트적인 인기를 끌던 한 광고 영상이 있었다. '본격 LG 빡치게 하는 노래' 라는 이름으로 업로드 된 위 영상은 일반적인 광고와는 동떨어진 구성으로 몇백만 조회수를 달성하며 광고라는 본연의 취지를 다했다. 광고의 내용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적자면, 광고는 전반부와 후반부로 구성된다. 전반부에는 작성자가 처한 상황을 중독성 있는 노래와 후렴구로 풀어낸다. 광고의 내용은 주말에도 광고 업무를 맡게 된 작성자의 사연으로 시작한다. 작성자는 친구와 토요일 밤을 클럽에서 지새울 생각으로 집을 나섰지만, 이윽고 도착한 상사의 연락으로 인해 집으로 돌아와 광고를 작성하게 된다. 작성자는 처음에는 보수를 생각하며 열의를 다졌지만, 이내 주말을 일로 보내게 된 자신의 처지를 한탄한다. 자신의 신세한탄이 끝나고 영상이 막바지에 다다를 무렵, 드디어 광고가 시작되나 싶더니 LG의 세제 'fiji(피지)'의 장점을 간략하게 나열한 뒤 이윽고 광고는 끝나버린다.
2. 기대효과
이 광고는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서의 탈피를 통해 극적인 광고 효과를 이루어냈다. 직장인들이 공감할 만한 소재를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풀어내고 그것을 젊은 세대들에게 익숙한 웹툰과 결합시켜 사람들의 뇌리에 각인시켰다. 실제로 LG의 생활용품 매출액은 2013년부터 지속적으로 낮아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광고 당시 LG 피지 세제의 1분기 매출액은 40% 상승했다고 한다. 이런 점에서 광고모델을 이용한 전통적 형식의 광고뿐만 아니라 여러 미디어 매체들이 결합된 새로운 형식의 광고도 충분한 설득력을 갖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수많은 매체가 등장하는 요즘 시대에 광고의 형태는 더욱 다양한 방식으로 우리에게 다가올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