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명 : 제22회 대전시민가요제
장르 : 대전행사
날짜 : 2018년 9월 8일(토)
시간 : 오후 7시
장소 : 둔산동 샘머리공원 야외특설무대
티켓정보 : 무료
관람등급 : 전체관람가
소요시간 : 약 120분
주최/기획 : (사)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대전광역시지회
문의처 : 대전연예협회 (042) 282-9445
예매처 : 대전예술의전당, 인터파크
기타사항 : 참가접수기간: 2018. 7. 2일~8. 17일(금)
-예선일시: 18. 8. 19일(일)오후5시/
-예선장소: 대전예술가의집 소통의방 2 (502호)
□ 행사소개
(사)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대전광역시지회(지회장 주정관)에서는 오는 9. 8일(토) 오후7시
둔산동 샘머리공원 야외특설무대에서 “제22회 대전시민가요제”를 개최한다.
노래방문화의 발달과 함께 최근 오디션프로그램이 인기를 끌면서 일반 시민들이 주인공인「대전시민가요제」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해가 거듭 될수록 높아지고 있다. 올해로 22회째 맞이하는「대전시민가요제」는 시민들의 숨은 끼와 재능을 발산하고 예술적 감성을 일깨워줄 수 있는 노래 경연의 장으로 역량 있고 참신한 우리고장 인재를 발굴하여 가수등용의 무대를 마련해주고 시민화합을 도모하는 축제의 장으로 충청권 최대 규모의 가요제이기도 하다.
지난해 예선에는 275명이 참가한 치열한 경연으로, 최종 10명이 결선무대에 오르게 되며 결선 입상자에게는 300여만원의 시상금과 함께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가수인증서가 수여되며, 축하공연으로는 안동역에서의 주인공 진성과 배아현을 비롯 초청인기연예인들의 화려한 무대가 펼쳐진다.
대전시민가요제 본 행사에 앞서 오후 6시부터 펼쳐지는 “대전TOP 가요쑈”는 예담팝스오케스트라의 음악반주와 함께 지역가수들과 노래강사콘서트의 추억의 Old Pop과 흘러간 애창곡으로 행사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킬 예정이다. (사)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대전지회장(주정관)은 이 가요제를 통하여 건전한 우리전통가요확산과 소중함을 느끼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또한 각박한 요즈음 잠시나 마 힘든 생활속에 삶의 여유와 감동을 안고 가는 그런 하루가 되시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클래식, 뮤지컬, 오페라, 콘서트, 연극, 국악, 무용, 미술전시회, 어린이, 가족, 행사, 축제 소식까지
대전공연전시 홈페이지에 오시면 더 많은 대전의 공연, 전시, 문화행사소식을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