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14일 경찰에 최근 구속된 손현보 목사가 담임 목사로 있는 부산 강서구 세계로교회 예배에 참석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5.9.14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가 14일 최근 구속된 손현보 목사가 담임 목사로 있는 부산 세계로교회를 찾아 “(손 목사의 구속은) 다른 것을 다 제쳐두고 종교 탄압의 문제”라고 했다.
손 목사는 개신교계 단체인 ‘세이브코리아’를 이끌며 윤석열 전 대통령의 탄핵 반대 집회를 주도한 인물이다. 그는 9일 올해 4월 부산교육감 재선거와 21대 대선에서 당시 특정 후보를 지지하고 사전 선거운동을 한 혐의로 경찰에 구속됐다.
장 대표는 이날 부산 강서구 세계로교회에서 진행되는 예배에 참석하기 전 기자들과 만나 “이번 사건의 내용을 본다면 대한민국 헌법이 생긴 이래 이러한 혐의로 종교 지도자를 구속한 예는 없었을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는 반인권 반문명 반법치 반자유민주주의의 문제”라며 “여기에서 다른 것은 고려할 여지가 없다. 그냥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에서 일어나는 종교 탄압”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당 지도부의 부산 방문 첫 일정으로 세계로교회를 찾은 의미에 대해서는 “2025년 대한민국에서 종교 탄압은 막는 것이 제 소명이 될 것이라고는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한편 장 대표는 이날 더불어민주당이 추진하고 있는 사법개혁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도 높였다. 그는 “이재명이나 정청래의 사법부에 대한 인식은 북한이나 중국 수준에 머무르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사법부가 이 상황에서 벗어나려면 결국 멈춰선 (이재명의) 5개 재판을 신속하게 재개해야 할 것”이라며 “무도한 사법부 파괴에 대해서는 법관들이, 법원이 더 강한 모습으로 분연히 일어나야 된다”고 했다.
lkl1120
2025-09-14 11:49:35
건국 이후 처음으로 종교를 탄압하는 이죄명의 앞날은 뻔하다. 어떻게 일제시대 이후 한번도 이런 일 없었는데 바보 짓 거리 하는지? 정말 한심하다.
은나이
2025-09-14 11:28:50
나라가 급히 망해가는 길로 가고 있는데 수령으로 몰아 부치는 좌파놈들의 생각은 망해야 원하는 것을 이루나 보다. 똑같은 밥 먹고 어찌 그리 생각이 다른지? 이젠 각자도생 이란 말이 국민들 속에 나오고 있다.
굿네이버
2025-09-14 13:27:42
이런 말도 안 되는 교회 탄압에 교단과 교계는 뭐 하고 있는건가요? 만약 절이 압수수색 당했으면 불교계는 벌떼같이 일어났을 겁니다. 예수님 닮으라고 강단에서 그렇게 설교는 해 대면서 예수님이 죽기까지 순종하고 용기내서 외친 진리는 외면하네요. 찰리 커크라는 순교자도 나온 마당에...정말 부끄럽고 실망스럽네요. 특히, 대형교회들....
사커볼
2025-09-14 13:26:00
공산국가, 공산정부가 들어서면 제일 먼저하는것이 기독교 때러잡기지... 6.25때와 지금이 똑같다. 기독교 지도자들을 숙청해서 자유대한민국의 싹을 자르려는 속심이다. 6.25 때보다 더 심한상태라 보면된다. 국민들! 정말 정신차려야 한다.
야헌
2025-09-14 12:26:48
트럼프가 찢죄명과 만날때 더불범죄당의 반민주적 폭거를 물었다. 더구나 김민서기, 똥청래늕 과거 반미주의자로 활동해 왔다. 트럼프가 싫어하는 종교인 틴압은 최악이다. 이런 나라에 미국이 쉽게 관세 인하를. 해 줄끼? 트럼프와 협상시 어떤 언질을 주었는지 우리는 모른다.
아마 찢죄명이 속이고 있는지 모른다. 이처럼 중대한 시기에 우물안 개구리처럼 미국을 얏잡아 보며 국내세서 하는것처럼 적당히 버티고 넘어갈 생가으로 국민들에게는 반미 감정을 부추기는 어리석은 행위를 하면 안될것이다. 찢죄명은 협상에 대한 진실을 알려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