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들이 1인당으로 따져 세계에서 명품(luxury goods)에 가장 많은 돈을 쓴다고 미국 CNBC 방송이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방송은 모건스탠리 보고서를 인용해 개인 명품에 대한 한국인들의 총 지출이 2022년에 168억 달러(20조 9000억원)로 1인당 약 325달러로 추정했다. 이는 전년보다 24% 늘어났다는 것이다. 미국인은 280달러, 중국인은 55달러를 지출한 것과 비교하면 매우 많은 금액이라는 설명이다.
방송은 “송아지 가죽의 이탈리아 프라다 가방이든, 클래식한 체크무늬의 영국 버버리 트렌치 코트든 한국인들은 명품에 많은 돈을 쓰고 있다”고 말했다.
또 몽클레어는 지난해 2분기 한국에서의 매출이 코로나19 이전에 비해 2배 이상 늘었고 까르띠에는 한국이 2022년에 두 자릿수 매출 성장을 한 지역 중 하나라고 말했다.
프라다는 중국은 코로나 봉쇄정책으로 지난해 매출이 7% 감소했으나 한국과 동남아시아의 강한 매출 상승세가 이를 상쇄했다고 말했다.
모건스탠리 애널리스트들은 한국 소비자들의 명품 수요가 사회적 지위를 대외적으로 과시하려는 욕구에 의해 주도된다고 설명했다. 보고서에는 “한국의 소비자들은 외모와 재정적 성공에 더 민감하다”라고 말했다.
모건스탠리는 명품업체들이 유명인사를 활용해 소비를 부추기고 있다면서 한국의 유명 연예인이 명품 브랜드의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에서는 부의 과시가 많다고도 밝혔다. 맥킨지 조사에 따르면 한국 소비자 22%만이 사치품을 과시하는 것을 나쁜 것이라고 생각하는 반면, 일본인은 45%, 중국인은 38%로 비율이 더 높았다.
첫댓글 진짜 기괴하다 기괴햐..
신기하다 돈안아까운지
(명품 0개 소유중)
진짜 유행도겁나빨리지나가서 ㅋㅋㅋ 몇년뒤지나면...촌스러워보임 ㅠㅜ
진짜 심하긴해. 명품소비도 다 백인들 배불려주는 일인데
와 진짜 심각하구나 ㅋㅋ...
세계 1위 정병 국가
나 빼고 다 부자ㅎㅎ
살 돈이 있어야 사는데
빚지고까지 사는 사람도 있을텐데 제정신 아니지
레알ㅋㅋㅋㅋㅋ 월급 200대, 300대이면서 명품백 년에 몇개씩 사더라
예전에 보여지는 것에 미쳐서 몇개 샀는데
후회중 그돈으로 딴걸 할껄…..
망조가 들긴했구나
한심.....
자살 젤 많이 하는 나라 답다
미국보다 많다고ㅋㅋㅋㅋㅋ 미쳤네
하나도 없는데 제일잘한일 중 하나임
밀국살때 주위에 재벌2세3세에 찐귀족 애들 천지였는데 아무도 명품안들고 다님 와 근데 한국오니까 미쳤음ㅋㅋㅋ 외국애들 우리나라 오면 길거리에 고급차 너무 많아서 놀라잖아 우리나라가 경제수준이 더 높은 것도 아닌데
좀만 잘되서 돈 많이 벌기 시작하면 바로 외제차사고 사치개심함
사업이 안정기에 들어갈때 까지 좀 기다리라고 그 수입이 언제까지 영원할 줄 알고
할부를해사라도 무리해서 사는거보면 웃김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