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글 별로 안써봐서 이런 글 써도 되나 모르겠지만,, 인기글에 신촌 맛집 추천 글이 떴길래 저도 한번 써봅니다 ㅎㅎ
1. 대포찜닭
신촌에 유난히 많은 찜닭집들 중 가장 오래된, 찜닭을 유행시킨 집입니다. 매운 찜닭을 기본으로 치즈토핑, 감자튀김 토핑, 오징어튀김 토핑을 얹을 수 있지만 저는 주로 치즈나 기본으로 먹는 편입니다. SNS에 글을 올리면 천원씩 할인도 해줍니다.ㅎㅎ 신촌 처음 오는 친구들 3명 이상 모인다 하면 늘 가는 곳입니다. 와 진짜 엄청 맛있다, 하는 맛은 아니지만 신촌에 오면 꼭 한 번 들러봐야 하는 곳입니다.
2. 미분당
이미 너무 유명한 곳이지만, 신촌 맛집하면 빼놓을 수 없는 곳이기에 넣었습니다. 가장 인기있는 메뉴는 차돌박이,양지,힘줄 쌀국수입니다. 쌀국수를 처음 접하는 사람도 거부감없이 먹을 수 있는 맛이고, 고수는 달라고 하면 줍니다. 한가지 단점은 내부에서는 정말 작게밖에 말을 못한다는 겁니다. 좀만 시끄러우면 종업원분들이 주의를 줘요 ㅎㅎ 그래서 혼자나 둘이서 가는 걸 추천합니다.(웨이팅도 길어요)
3. 돈부리모노
각종 돈부리를 나름 저렴하게 파는 곳입니다. 가장 인기있는 메뉴는 유케동(육회덮밥)입니다. 고기를 밥과 비비지 않고 노른자를 터뜨려 고기에 묻히고, 그대로 떠먹어야 참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가츠동, 사케동(연어회덮밥) 등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4인까지 함께 먹을 수 있지만 2인석이 대부분이고 피크타임엔 꽤 오래 기다려야 먹을 수 있습니다.
3. 공복
작년쯤 생긴 고깃집입니다. 고기는 양념목살, 시오항정 딱 이렇게 두 가지만 팔고 그밖에 찌개, 간장계란밥, 계란찜 등을 팝니다.(면류는 팔지 않음) 사실 여긴 맛보다 분위기로 가는 곳입니다. 벽에 사장님이 그리신 각종 그림과 글귀가 가득하고, 옛 가수들 사진이 붙어있습니다. 옛날 음악을 들으면서 소주 한 잔 하기 좋은 곳입니다.
4. 여우골
구 은행골에서 현재는 여우골이라는 이름으로 장사하고 있는 초밥집입니다. 사실 여긴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곳인데, 주관적 맛집 리스트이니 넣어봅니다. 다른 초밥집이랑 다른 점을 꼽자면 밥이 따뜻한 편이고, 좀 더 단 편 입니다. 그리고 밥을 세게 쥐지 않아 젓가락으로 집다보면 부스러지기도 합니다,,만 그만큼 입에 넣었을때 고슬고슬한 밥과 부드러운 생선살응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홀이 꽤 넓은데 늘 꽉 차 있습니다. 근데 이 곳은 제가 갔을 땐 늘 괜찮았는데, 편차가 심한지 별로라는 지인들도 있더군요. 이 점 참고해주세요.
(가끔 와사비가 많이 들어간 피스가 있어서 한 번 씩 울고 나오니 와사비 잘 못드시는 분들은 아예 빼고 따로 달라고 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5. 기꾸스시
스시만 두번째 집이네요 ㅋㅋ 제가 스시를 좋아해서.. 서강대쪽으로 나가는 골목에 있는 스시집입니다.(1,2호점이 있습니다.) 여긴 다른건 솔직히 잘 모르겠는데, 연어가 진짜 짱입니다. 연어 회 두께가 어마어마해서 스시 한 판 먹고 잘 배 안부르는데(다른분들은 모르겠고 전 그렇습니다^^;;) 여기 스시는 한 판 먹으면 배부를 정도입니다. 연어 생각날 때 한 번 가볼만 한 스시집입니다.
6. 신촌황소곱창
신촌에서 가장 오래된 곱창집인데요, 제 기준 신촌에서 가장 맛있는 소곱창집이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소곱창이라 가격은 고려하고 가셔야 할 거예요. 근데 맛은 정말 보장합니다.. 저도 비싸서 자주는 못가지만 곱창 먹을 일 있으면 항상 가는 곳입니다. 1층, 지하, 야외에 테이블이 있는데 늘 꽉꽉 차있습니다. 다만 시끌시끌한 분위기라 사귄 지 얼마 안 된 애인보다는 오래된 애인이나 친구들과 오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 락싸분들은 어차피 친구들이랑 오시겠네요^^*
7. 호탕마라탕
여긴 진짜 중국 음식을 파는곳인데요, 대표메뉴는 마라탕과 마라샹궈입니다. 중국 향신료를 느끼고싶다, 중국 현지음식 좋아한다 하는 분들이 가시면 좋을 곳입니다. 두번째 사진은 중국식 군만두인 성지엔바오 입니다. 교자처럼 아랫면만 바삭하게 구운 만두인데, 육즙이 넘칩니다. 입 안 데이도록 조심하셔야 합니다. 단, 너무 강한 향신료 향을 싫어하시는 분들께는 비추합니다.
8. 가마마루이
뒤늦게 생각나서 추가합니다. 제 기준 신촌에서 제일 맛있는 라멘집입니다. 국물 농도, 면 익기 정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삼대천왕에 나왔다는데, 그래서인지 줄이 좀 더 길어진 것 같습니다. 웨이팅은 각오하고 가셔야 해요.ㅎㅎ 그렇지만 기다릴 가치가 충분히 있는 맛입니다. 밥, 마파두부는 무한리필로 드실 수 있는데 라멘 나오기 전에 드셔도 되고, 밥은 라멘 국물에 말아 드셔도 맛있습니다.
신촌에 오면 꼭 가봐야 할 식당들로 써봤는데, 글에 문제가 없어야할텐데 말입니다.ㅠ 신촌 사는 분들이나 근처 사는 분들께 도움되는 게시글이길 바랍니다.
사진은 다 직접 찍은 것이니 불펌은 삼가주세요!
미분당~~
신촌맛집
신촌맛집
주관신촌
신촌맛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