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www.fmkorea.com/7087822821
실제로 EU 와 미국에서 발빠르게 관세 올리려는 이유가 있다.
이유는 "엄청나게 저렴한 가격" 때문.
미국 자동차 전문 컨설팅 조사회사인 오토퍼시픽(AutoPacific)이 18~80세 800여 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중국 전기차 인식 관련 조사를 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40세 미만 미국인의 76%가 중국 전기차 구매를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남.
중국 전기차를 사기 싫다고 언급한 소비자라도 중국 전기차를 살 가능성은 열려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미국 내에서 생산되는 중국 전기차라면 사겠다고 태도를 바꾼 소비자가 전체의 16%로 나타났기 때문이다. 연령대를 40대 미만으로 줄이면 39%까지 높아진다.
기에 브뤼셀 소재 비영리조직 유럽운송환경연합(T&E, Transport & Environment) 분석에 따르면 올해 유럽에서 판매되는 전기차 중 4분의 1이 중국에서 생산될 전망
1월에 10위권이었던 브라질로의 전기차 수출량이 급격히 늘어난 건, 중국 전기차 업체의 판로 변경 노력에 따른 것으로 분석됐다.
로이터는 중국 전기차 업체들이 중국산 전기차와 전기차용 배터리 등에 대한 유럽연합(EU)의 반(反)보조금 조사 전후로 남미나 호주 등 비유럽 시장을 적극적으로 개척하고 있다고 전했다.
스페인 소비자 50% 가량이 중국 전기차를 구매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독일 소비자의 30%, 영국 소비자의 29%가 중국 전기차 구매의향을 보였다고 영국의 저명한 자동차전문지 카와우(Carwow)의 조사결과.
카와우의 조사에 따르면 '다음에 구매할 차로 중국산 전기차를 선택하겠다'는 응답자 비율이 가장 높은 곳은 스페인이었다. 이에 카와우는 스페인이 중국 전기차에 대한 수용도가 높다고 판단했다.
카와우는 "중국산 자동차에 대한 인식이 빠르게 바뀌고 있다"며 "과거에는 품질에 대한 불안감이 있었지만, 지금은 분위기가 완전히 변했다"고 설명했다.
24일(현지시간) 멕시코 통계청(INEGI) 자료와 멕시코 자동차유통업체협회(AMDA) 등에 따르면 비야디(BYD), 장화이자동차그룹(JAC), 지리자동차그룹 등 중국 자동차 브랜드의 지난해 멕시코 내 판매량은 12만9천329대로, 전년 대비 63% 증가했다.
멕시코 자동차 시장의 19.5%를 점유했다. 작년에 팔린 차량 5대 중 1대는 중국차라는 뜻이다.
유럽이 아닌 동남아시아나 중동, 아프리카 같은 경우는 전기차 보급률이 미국이나 유럽보다는 낮지만, 그나마도 중국이 사실상 거의 차지하고 있다. 역시 가격경쟁력 때문인데, 현대차가 개발도상국 시장에서 중국산 전기차를 제칠 가능성은 그리 높지 않아 보이는 것이 현실이다. 즉, 세계 전기차 시장에서 저가 중국산 전기차와의 경쟁이 더욱더 치열해지는 것이다.
곧 3분기에 한국에서도 중국 전기차 출시된다는데
많게는 몇천만원이나 저렴한 중국 전기차 공세는 개발도상국 및 빈부격차가 커지는 선진국에서도 위협적인 수준
우리나라에서 전기차가 가장 많이 도입된건 대중교통인 버스
당장 한국 내 전기버스 중 작년에 이미 10대중 4대가 중국산
수도권 전기버스는 중국산 56%, 당장 2대중 1대는 중국산
첫댓글 테슬라 주식 괜찮니...내돈
맞아 전기버스... 그거 모두가 주목하는 맨 앞 자리 버스 중국 생산이라고 하지 않았어? 그 버스 탈때마다 느끼는 건데 울퉁불퉁한 도로 지나가면 진심 유리창 다 터지는 소리 남...
버스도 잘 가면 승용차도 ㄱㅊ하려나... 세컨 전기차 갖고싶다.... (짱개아님 그냥 돈 못 버는 직장인
차는 1-2년 타는것도 아닌데....
야들아 목숨을 걸지마라... 싼거 찾다가 진짜 목숨이랑 바꾸면 어쩌려고... 현대야 테슬라야 뭐하니.. 중국이 시장 점유율 높혀가는거 겁나 싫어
다들 중국산이라고 품질 걱정하는데.. 전기버스는 저가형 들여와서 그렇지 중국 전기차 성능 이제 미국아니면 따라가기 힘들음..byd같은덴 이미 제네시스급 브랜드도 잘만들어
진짜 우리나라도 현기차를 밀어주거나 신생 전기차 스타트업들 밀어주던지 중국처럼 국가적으로 나서지않으면 승용차도 먹힐거같음
지금이야 이렇지 나중에 한국에 들어올때 같은 싼타페 체급에 2000만원 vs 3800만원하면 다들 전자 탄다고 ㅠ
이미 르노코리아는 지리자동차랑 손잡았고, 중국이먹은 폴스타도 부산에서 생산할거고 byd도 한국에 지사 만드려는거보면 진짜 중국 승용차 한국에 퍼지는거 시간문제여
맞아..나도 항상 국가적으로 나서야한다고 생각해 중국이 국가적으로 byd 뿐만 아니라 leap motor, qoros같은 듣도보도못한 스타트업들 겁나 밀어주거든 자본으로 기술만들고, 남의 기술빼오니 성장 속도가 어마무시함. 현기차에 얼마나 인재가 많은데 나라가 왜 경각심없이 놀고있는건지 ..
잣됐네ㅠㅠㅠㅠ
인재 엄청 빼갔다더니 존나 몸집 엄청 커지네... 중국 시장 경계해야할거같은데 그분은 그럴 생각이 없지
3
헐 몰랏음..
4 중국 차 존나 잘만들어…
아무리싸도 안사요 ㅠ
멕시코 사는디 여기애들 중국차 꽤 끌고다님ㅋㅋ 나도 타봤는데 ㄱㅊ하더라
지금 이게 중국 전략이잖아 환율 낮추고 저렴한 물량 계속 해외로 떠넘겨서 해외 제조업들 다 망하게 하는 거 우리랑 일본이 제일 타격 많이 입을듯…
근데 요즘 젊은 사람들이 중국산
찾는이유가 있지…. ㅎ
뭐 소비자 입장에선 중국차 들어와서 선택지 늘어나고 현기랑 가격경쟁하면 좋지
이제 중국 기술 무시할 거 아니더라 못믿는디던 시대 갔음… 쟤네 내수용은 존나 잘만든대
흐흑... 근데 중국 배터리 잘 만들어,,,전기차는 크게보면 전자제품인걸.. (현 배터리업계인..)
그래도 중국 전기차는 안살듯..ㅎ
아까 방금 중국출신 유투버가 bdy 딜러쉽에서 불 존나난다고 영상 올린거봤는데 … 테슬라랑 비교해서 너무 많은 비율이라고
문안열려서 통구이돼긴 싫다ㅠㅠ
자꾸 인재 빼가고 기술 빼돌리고 해서 이 지경까지 온거지 빡치네
중국 기술 이젠 장난 아님
품질 걱정할 그런게 아니라 우리가 도태가 되는걸 걱정해야할 수준
전기차는 이미 우리 기술 뛰어넘었어...
어엇....베터리문제로만보면 아직아닐듯 조심스레...
@애국하쇼 배터리 이미 중국이 1등 먹음.. ㅠ
@으르르를 물론 팔리기야많이팔리지...
@애국하쇼 중국에 전기차밖에 없어 그정도임 ㅜㅠ 심각해 한국이 젤 꼴찌고 이제 전기차 시작해서 답도 없음..
옛날의 중국이 아님..
지금부터 대비해도 늦은감 없지않지만
진짜 다들 경각심 갖고 나라차원에서도 대비해야함..ㅜㅜ
중국 전기차 품질 좋다더라 전기차기술은 한국 뛰어넘은거 맞음…
와 사람 그렇게 빼가더니 기술 개좋아졌나보네 ㄷㄷ 근데 중국의 특유 이미지가 있어가지고... 솔직히 기술 좋다햐도 존나 찜찜할거같아ㅠ
샹하이우링에서 600만원짜리도 나온다햇음...
버스는 몰라도 개인 자차는 ..
근데 나도 레노버 탭 몇개있는데 가성비장난아니거든 같은스펙 우리나라에서사면 백만원훨씬넘을텐데.. 30만원대에 구매햇어.. 저렴한가격에푸는게 자동차뿐만이아니네...생각해보니 그렇네 조심해야겠다
아이오닉 나오기 몇년전부터 학교에서 비야디로 케이스스터디했었는데 격차 못따라가ㅠ
태국가니까 중국전기차 전나많더라
진짜 싸더라 그리고 싼게 비지떡인 차도 있는데 고급형은 또 진짜 잘빠짐 타보고 이게 중국 차라고? 하고 놀람 고급형이라 비싸도 동사양 다른 나라 브랜드보다 쌌어
어차피 이미 수량에서 졌음 같은차종 중국에서 같은 인원 적은 임금으로 두배씩 만들어 ㅋㅋ 똑같은 차 만드는 거라서 이 차가 중국에서 나온 건지 다른 나라에서 나온 건지 알 수 없음 자세한 건 말할 수 없지만 국내 고급차도 같은 상황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