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어떤 사람들은 다수가 다니고 있는 교회들이 다 일요일예배를 보기 때문에 일요일날 예배보는 것이 맞다라고 이야기를 할때가 종종있습니다.
그들의 주장은 사람들이 많이 다니고 있어 여기가 진리가 있는 곳이라고 주장합니다.
1. 사람의 수가 참과 거짓을 구별하는 기준이 될 수 없다.
성경에서는 사람의 숫자가 많고 적음에 구원이 좌지우지되는 것이 아님을 우리에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사무엘상 14장 6절
여호와의 구원은 사람의 많고 적음에 달리지 아니하였느니라
그리고 예수님께서도 사람들이 많이 들어가는 넒은 문이 아니라, 찾는 이가 적은 좁은 문으로 들어가라고 하셨습니다.
마태복음 7장 13-14절
좁은 문으로 들어가라 멸망으로 인도하는 문은 크고 그 길이 넓어 그리로 들어가는 자가 많고 생명으로 인도하는 문은 좁고 길이 협착하여 찾는 이가 적음이니라
이 말씀으로만 본다면 오히려 사람 수 가 적은 곳이 진리교회라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단순히 교인들의 수가 많다고 하여 그 교회가 진리교회라는 것은 잘못된 생각입니다.
2. 구원은 진리를 행함으로 받음
구원은 그 교회 사람 수가 많고 적음을 떠나서 진리를 행하느냐 행하지 않느냐에 따라서 달려있습니다.
요한복음 8장 32절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디모데전서 2장 4절
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으며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데살로니가후서 2장 13절
주의 사랑하시는 형제들아 우리가 항상 너희를 위하여 마땅히 하나님께 감사할 것은 하나님이 처음부터 너희를 택하사 성령의 거룩하게 하심과 진리를 믿음으로 구원을 얻게 하심이니
구원은 진리를 행함으로 구원을 받습니다. 그래서 모든사람이 구원 받기를 원하시는 하나님께서는 분명 예배일을 알려주셨습니다.
3. 일요일 예배 언제부터 시작되었나?
성경 곳곳에는 예수님께서 안식일을 규칙적으로 지키셨다는 내용이 나오고(눅4:16) 사도바울도 예수님의 본을 따라 안식일을 지킨 기록이 나와 있습니다.(행17:2-3) 그렇다면 언제부터 일요일예배가 등장하게 된 것일까요?
교회사를 통해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식일이 점점 일요일예배로 대용케 된 것은 사도시대 말경 즉, 예수님께 친히 가르침을 받았던 사도들이 이 세상을 떠난 후에 점차 일요일 예배가 들어오게 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313년 콘스탄틴 황제의 밀라노칙령으로 인해 핍박 받던 그리스도교가 공인이 되었고
321년 일요일 휴업령이 내려지자 콘스탄틴황제는 '존엄한태양의 날'인 일요일에 예배 볼 것을 명령하게 됩니다.
정치적인 목적으로 기독교를 공인했지만 태양신교의 신자였던 콘스탄틴황제는 교회안으로 태양신을 믿는 풍습을 가지고 오게 됩니다.
그 중의 하나가 태양신의 성일이었던 일요일 예배입니다. 일요일 예배는 결단코 예수님께서 알려주신 진리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무리 다수가 일요일 예배를 지킨다고 할찌라도 일요일예배는 진리가 아닙니다.
첫댓글 마태복음 7장 13-15절만 보더라도 사람의 수를 볼 것이 아니라 성경의 진리를 살펴야 한다는 걸 알 수 있네요.
성경이 기준이 되어야합니다!
우리의 구원은 사람의 많고 적음이 아니라 성경대로 하느냐 하지 않느냐에 기준을 두어야 합니다.
성경은 안식일을 지키는 자가 구원을 받는다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성경대로 하는 하나님의 교회로 다들 오시면 좋을 꺼 같습니다!
사람이 많이 간다고 적게 간다고 이러한 것이 중요한게 아니라 성경대로 하는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하나님의 교회는 성경대로 행하고 성경에 있는 진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교회에서만 성경대로 예배와 성경대로 모든 것을 합니다!
구원은 사람의 생각과 같다고 생각하는 자체가 잘 못된 것이죠. 구원은 하나님께서 주시고 구원받을 대상은 사람이니까요. 사람의 수와 구원이 무슨 관계가 있을까요.
우리의 구원의 기준은 오직하나님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기록된 성경대로 한다는 것이 중요하죠!
규모가 크고 많이 사람들이 다니는 교회가 아닌 하나님의 가르침대로 지키고 행하는 곳에 하나님의 구원의 약속이 있습니다
전세계 하나님의교회에서는 하나님의 가르침대로 지키며 행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구원의 기준은 성경입니다!
성경대로 행하는 하나님의 교회! 멋지지 않나요!?!
사람의 많고 적음이 중요한 게 아니죠
물론 하나님의 교회 보다 사람이 많은 교회들이 있지만, 구원은 사람의 수에 달리지 않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