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갤럭시기어로 BMW i3 를 제어하는 시연과정

다양한 컬러의 삼성 갤럭시기어
삼성은 2013년 갤럭시기어에 이어 2014년 삼성 제품을 대표할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갤럭시기어2를 발표한다. 많은 호응을 얻지 못한 전작에 비해 소비자들에게 반향을 얻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르면 2014년 3월 갤럭시 S5와 갤럭시기어2를 공개한다. 삼성전자 이영희 부사장은 “부피가 큰 디자인을 개선한 갤럭시 기어의 후속작도 내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LG 라이프밴드 터치
LG전자는 이번 CES 2014 에서 신체 활동량을 측정하는 손목밴드 형태의 웨어러블 기기 ‘라이프밴드 터치(Lifeband Touch)’를 최초로 공개했다. 신제품은 사용자의 움직임을 추적해 칼로리 소모량과 걸음 수, 움직인 거리 등을 체크한다. 사용자가 올레드 화면을 터치하면 시간, 스마트폰의 수신 전화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스마트폰의 음악도 재생할 수 있다.
화면의 LED 색상으로 설정해 놓은 운동량 달성 여부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생활방수가 가능한 손목밴드 형태로 착용감이 뛰어나다.
손목에 찬 밴드 형태의 LG 라이프밴드는 경쟁사인 삼성의 갤럭시기어보다는 나이키의 퓨얼밴드와 유사한 점이 많다. LG전자 관계자는 “라이프밴드는 자이로센서가 탑재돼 있어 사용하지 않을 때는 자동으로 화면이 꺼지고 착용자가 볼 때만 반응하기 때문에 활동량 측정 기능만 활용할 경우 한번 충전에 최대 5~6일 간다”고 답했다.
라이프밴드는 무게가 47g(대형사이즈 기준)에 불과할 정도로 가볍고, 소형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화면으로 터치감도 부드러운 편이다. 호환성도 좋아 iOS는 물론 안드로이드 기기와도 연동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Heart Rate Earphone 의 결합도 환상적이다. 운동을 하면서 음악을 듣는 사람이 많다는데서 착안, 이어폰으로 심박동을 잴 수 있도록 개발한 신개념 제품이다. 광학 센서 기술을 적용, 이어폰이 귀에 흐르는 혈류량을 체크해 심박동을 측정한다.
스마트폰에 설치한 LG피트니스 앱과 마이피트니스팰 등 전세계 유명 다이어트 앱을 통해 사용자의 건강을 주기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라이프밴드 터치’는 iOS와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 기기와 연동되며, 블루투스 4.0을 지원한다.
첫댓글 재미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