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체험사례를 작성하시는 분의 기본 정보를 작성해주세요.
| · 연령 : 30대 중반 · 성별 : 여 · 직업 : 사무직 · 통증부위 : 손목, 등, 어깨 · 통증 원인 : · 병명/수술여부 : · 처음 SNPE하게 된 계기 : 지인소개 · 운동 참여 기간 : 2019년 3월부터 시작 · 1주 평균 운동횟수(일) : 4~5일 · 운동목표 : 통증완화, 자세교정 |
♥ 체험사례 작성 Tip
| · 사진 첨부 시, 촬영 날짜와 간단한 설명 부탁 드립니다. · 신체적&심리적 효과를 구체적으로 기술해주세요. · 효과가 나타난 시기를 명시 해주시기 바랍니다. |
▼ 체험사례 시작
안녕하세요 92기 지도자과정을 수료한 김혜영입니다.
SNPE를 시작하기 전 저의 통증을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통증>
- 손목통증
20대때 패밀리레스토랑과 카페 매니져로 일을 하면서 오른쪽 손을 많이 사용하였고 손저림과 통증이 점점 심해져 일을 그만두고 치료 후 사무직으로 직종변경, 현 직장이 프랜차이즈회사인데 3년간(2016~2018) 슈퍼바이져&교육매니져로 근무를 하면서 손목통증이 다시 심해졌고 항상 손목보호대를 착용하여야 했음
- 등 통증
등받이 없는 의자에 앉는게 힘들고 누울수 있는 공간이 있으면 잠깐이라도 누워있어야 했음, 항상 등두들겨 달라는 말을 달고 살았음
- 잦은 편두통
한번 두통이 오기 시작하면 3일~5일 동안 통증이 지속됨
귀가 좀 아프다란 생각이 들면 그 다음날 심한 편두통이 왔고 오른쪽 귀, 치아, 머리가 다 아프고 어쩌다 한번씩은 왼쪽으로 편두통 옴
- 생리통
생리전 증후군이 생리시작 열흘에서 2주전부터 나타나고 생리 첫날과 둘째날은 진통제를 먹어야 버틸수있었음
- 불면증
잠들기까지의 시간도 오래 걸리고 작은 소리에도 바로 깨버려 숙면을 취할 수가 없었음
꿈도 많이 꾸고 잠을 푹 자지 못해 아침에 항상 피곤함
- 항상 무거운 어깨와 경직된 목
- 호흡 언젠가부터 숨 쉬는 것도 힘들게 느껴 질 때가 있었음. 숨 쉬는게 편하지가 않고 가슴이 답답하고 꽉 막힌듯한 느낌을 받음.
<SNPE를 만나다>
20대부터 헬스, 요가, PT, 크로스핏 등 운동을 해왔지만 센터를 가는 날보다 안가는 날이 더 많았고 한가지 운동을 꾸준히 하지는 못했었습니다. 새롭고 지겹지 않은 운동을 배우고 싶어 5년전부터 발레를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그 전에 해왔던 운동과 다르게 발레는 재밌고 즐겁게 배우면서 제가 즐기는 운동이었는데 회사 업무가 많아지고 야근과 출장이 잦아져 2년 가까이 발레를 못하다가 작년부터 다시 시작했습니다.
운동을 안한 2년동안 자세가 많이 비뚤어졌고 오른쪽 어깨가 많이 뭉치고 승모근이 발달했습니다. 항상 등을 아파했던 저에게 발레 선생님께서 SNPE 구르기동작을 알려주셨고 그때 SNPE라는 운동을 알게 되었습니다.
구르기를 며칠하고 나니 등 통증이 완화되는 걸 느낄수가 있었고 C-무브를 하고 머리가 가볍고 맑아지는 느낌을 받게 되었습니다.
바른자세가 무엇인지 내 자세도 좋아질수가 있는지 궁금해지기 시작하였고 SNPE가 어떤 운동인지 자세하게 공부를 하고 싶어 지도자 과정에 등록을 하였습니다.
<수련 후 변화>
일상생활의 습관들부터 바꿔 나가기 시작했습니다.
예전엔 가까운 거리도 차를 타고 다녔지만 걷기를 생활화하기 시작하였고
회사에 미니벨트와 미니나무손을 두고 상시 사용을 하고있습니다. 다리꼬는 습관 짝다리 짚는 습관.. 무의식중에 나도 모르게 나오는 이 습관들을 고칠려고 지금도 계속 노력 중입니다.
<기본자세 변화>



- 어깨, 등 통증 완화 : 항상 무겁고 힘이 많이 들어갔던 어깨가 지금은 많이 가벼워졌고 등받이 없는 의자에 앉아도 예전처럼 힘들지가 않습니다. 구르기와 T-무브동작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편두통 완화 : 수련기간 중 편두통이 2번정도 왔었는데 예전처럼 통증이 심하지도 않았고 하루이틀이면 통증이 사라졌습니다.
- 생리통 완화 : 통증이 있긴 하였지만 진통제를 먹을 만큼의 통증은 아니었으며 2달연속 진통제를 먹지 않았습니다.
- 숙면 : 수련을 시작하고 나서 언젠가부터 잠을 잘 자기 시작하였고 전에는 자다가 몇 번씩 깨는 일이 많았는데 요즘엔 중간에 깨지 않고 아침에 개운하게 일어납니다.
- 호흡이 편해짐 : 예전처럼 숨쉬기가 힘들다거나 답답함을 느끼는 호흡이 없어졌습니다.
- 생식효과 :피부결이 부드러워지고 피부톤이 밝아졌으며 속당김 없어졌습니다. (화장품 바꾼거 없음),
머리카락 빠짐이 많이 줄어들었고 머리카락이 건강해졌습니다.
그 동안 다이어트에만 관심이 있어서 왜 뱃살이 안빠질까, 힙업은 왜 안될까 이런 생각만 했었지 몸을 잘 들려다 보질 않았었는데 SNPE 수련을 하면서 몸을 들여다 보고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이젠 통증의 원인과 해결방법을 알기에 몸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계속 수련하고 공부하면서 건강한 몸을 만들겠습니다.
많은 가르침을 주신 최중기교수님과 윤지유교수님, 뒤에서 묵묵히 챙겨주신 92기멘토선생님, 항상 힘이 되는 92동기쌤들 모두 감사합니다.